[조직행동론] 집단간 갈등원인과 해결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27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집단 간 갈등의 원인
(2) 집단 간 갈등의 결과
(3)집단과 조직성과간의 관계
(4)집단갈등의 관리
(5)마무리
- 본문내용
-
(2) 집단 간 갈등의 결과
역기능적 결과와 기능적 결과로 세분화
*집단갈등의 역기능적 결과
집단 내의 변화
응집력의 증가
독재적인 리더의 출현
활동력의 증가
집단에 대한 충성심의 증가
집단 간의 변화
지나친 집단의식
부정적인 편견과 적대감
커뮤니케이션의 감소
*집단 갈등의 기능적 결과
①문제 인식의 기회 -집단의 문제점을 정확하고, 새롭게 인식할 수 있는 기회
②해결방안의 모색 -집단 내 응집력 증가로 해결방안 모색에 보다 적극적이 됨.
③긍정적인 변화 -집단의 모순과 문제점을 수정 또는 보완하여 보다 나은 집단관리가능
④대안선택 -집단 내 협조체제를 가능케 하여, 효과적인 대안 선택 가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