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제주신라호텔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12 / 2019.12.24
  • 5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제주신라호텔 소개
2.경쟁사 분석 및 환경분석
3.새로운 전략 제시 및 소개
4.결론 및 비전 제시
본문내용
개관 : 1997.01.24
(제주신라호텔 보다 10년 늦은 개관)
규모 : 500여개의 객실보유
위치 : 제주중문단지에 위치
(제주공항에서 50분거리)
컨셉 : 관광종합 리조트 타운

특징 : 국내 대규모 체인호텔

- 최신식 시설과 큰 규모, 아름다운 조경을 자랑.
- 롯데관광의 연계로 인한 관광객들의 유치 활발
- 일본인에게 높은 인지도
- 카지노, 면세점 모두 보유 (면세점 특구)
- 직원 만족도가 약해 높은 이직율


제주 신라 호텔 제주 롯데 호텔
컨셉 제주도 최상의 럭셔리 리조트 호텔 제주도 관광종합 리조트 타운
강점 럭셔리함 : 우리나라에서 유일한
Leadings Hotels of the World의 회원
한국적인 : 한국적 정서가 반영된 시설
친환경적 : 그린카드시스템 도입
상류층의 : 외국정상 및 국빈 유치경험 유희 : 테마파크 시설
모던함 : 비교적 최근에 건설
최신식 시설을 유지
약점 브랜드 인지도
특수한 마케팅활동 없음
: depth interview 브랜드 인지도



∴제주도는 가족관광객의 특성상 고가의 호텔 보다는 가격도 저렴하고 깨끗하며, 즐겁고 편안히 지내다 올 수 있는 숙박시설에 눈을 돌리게 된 것이다. 이러한 변화에 따라 최근 각광받고 있는 숙박시설이 바로 휴양펜션업이다. 민박이나 여관은 경제성 측면에서는 장점이 있지만 가족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체험의 기회제공과 같은 기능적 측면에서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이런 점에서 휴양펜션업은 호텔의 고급스러움과 안락함, 민박의 저렴함을 적절히 믹스할 수 있는 대체숙박시설로서 등장하게 된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라호텔기업경영분석 보고서
  • 호텔 전관을 개관하고 1988년 3월 25일 제주신라호텔의 기공식을 가져 1990년 7월 1일 개관하였다. 1991년 3월 주식을 공개하고 한국증권거래소에 상장하였다. 1995년 7월 종업원지주제를 도입하였고 1999년 4월 삼성그룹의 대규모 기업집단 소속회사로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지정받았다. 주요 사업은 관광숙박업 및 관광객 이용시설업, 관광기념품 판매업, 보세 판매업, 스포츠시설 운영업, 부동산 임대업, 교육훈련사업, 관광업종에 대한 용역 및 위탁경영사

  • [호텔경영학] 제주 신라 호텔의 마케팅 전략(영문)
  • T H E S H I L L AJ E J UTHE SHILLA JEJU’s open view of the Pacific Ocean with bright splendid pastel tone interior is Korea’s No. 1 resort harmonized with world’s famous artist’s works and exotic garden and fresh smile with careful service together.1. The reason for selectionIt is getting better that JEJU’s international brand. Major hotels also getting better in JEJU. Despite the stature, it couldn’t avoid competition to China and Asia nation.The SHILLA is major hotel by Samsung Group. The SHILLA brand image is made by bad image Recently. So we are going to suggest changing

  • [호텔경영학] 제주 신라 호텔의 마케팅 전략(영문)
  • The SHILLA JEJUWhy THE SHILLA JEJU? It is getting better that JEJU’s international brand1The SHILLA is major hotel by Samsung Group2The SHILLA brand image has made by bad image Recently3To suggest changing image and forming royal brand power.4HistoryTHE SHILLA JEJUJULY 1990 , EAST WING JULY 1998THE SHILLA SEOULThe complete THE SHILLA SEOULopened in March Of 1979LocationHere!3093-3, Saekdal-dong, Seogwipo-si, Jeju-do, 697-808, KoreaAddressLocationHotel Shilla is located in the central part of the Jungmun Tourist ComplexTransportationAbout 50 minutes drive from Jeju Int

  • [신라호텔, 신라호텔 분석, 신라호텔 마케팅 전략] 신라호텔의 전반적 분석
  • 호텔로 2년 연속 서울지역 유일 선정Ⅱ. +About Jeju Shilla Hotel ?신라 호텔은 도심 속 호텔에서 만족하지 않고 더 나아가 리조트 분야까지 개척했다. 그 결과 제주 신라 리조트 호텔이 탄생했고, 세계적인 명성을 얻어가고 있다.- 제주도의 아름다움 풍경을 담은 리조트형 신라호텔- 1990 7월 1일 개관- 429개 객실- 서울 신라에 밀리지 않는 부대시설- 특화된 HoneyMoon컨셉Ⅲ. +About Suzhou Shilla Hotel ?(위탁경영형태->중국인 소유&신라 경영)이제 신라호텔은 한

  • 신라호텔의 마케팅 전략
  • 신라의 얼은 오늘날 `신라호텔의 세계명문 호텔화`라는 기업이념과도 잘 부합되고 있습니다.3. SWOT 분석강점ο. 여행객을 위한 혁신적인 E-비지니스 개발ο. 기타 서비스업과의 전략적 제휴ο. 맞춤형 서비스의 노하우ο. 높은 고객 인지도약점ο. 시설의 노화ο. 유흥 시설의 부족ο. 높은 가격으로 인한 거부감기회ο. 제주 시장 확보(허니문 시장공략)ο. 고가제품의 선호 추세ο. 소득수준의 증대ο. 지속적인 한류열풍위협ο. 저원가 외국경쟁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