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제주신라호텔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12 / 2019.12.24
- 5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제주신라호텔 소개
2.경쟁사 분석 및 환경분석
3.새로운 전략 제시 및 소개
4.결론 및 비전 제시
- 본문내용
-
개관 : 1997.01.24
(제주신라호텔 보다 10년 늦은 개관)
규모 : 500여개의 객실보유
위치 : 제주중문단지에 위치
(제주공항에서 50분거리)
컨셉 : 관광종합 리조트 타운
특징 : 국내 대규모 체인호텔
- 최신식 시설과 큰 규모, 아름다운 조경을 자랑.
- 롯데관광의 연계로 인한 관광객들의 유치 활발
- 일본인에게 높은 인지도
- 카지노, 면세점 모두 보유 (면세점 특구)
- 직원 만족도가 약해 높은 이직율
제주 신라 호텔 제주 롯데 호텔
컨셉 제주도 최상의 럭셔리 리조트 호텔 제주도 관광종합 리조트 타운
강점 럭셔리함 : 우리나라에서 유일한
Leadings Hotels of the World의 회원
한국적인 : 한국적 정서가 반영된 시설
친환경적 : 그린카드시스템 도입
상류층의 : 외국정상 및 국빈 유치경험 유희 : 테마파크 시설
모던함 : 비교적 최근에 건설
최신식 시설을 유지
약점 브랜드 인지도
특수한 마케팅활동 없음
: depth interview 브랜드 인지도
∴제주도는 가족관광객의 특성상 고가의 호텔 보다는 가격도 저렴하고 깨끗하며, 즐겁고 편안히 지내다 올 수 있는 숙박시설에 눈을 돌리게 된 것이다. 이러한 변화에 따라 최근 각광받고 있는 숙박시설이 바로 휴양펜션업이다. 민박이나 여관은 경제성 측면에서는 장점이 있지만 가족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체험의 기회제공과 같은 기능적 측면에서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이런 점에서 휴양펜션업은 호텔의 고급스러움과 안락함, 민박의 저렴함을 적절히 믹스할 수 있는 대체숙박시설로서 등장하게 된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