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제주신라호텔의 경영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4 / 2019.12.24
- 5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제주신라호텔 소개
2.경쟁사 분석 및 환경분석
3.새로운 전략 제시 및 소개
4.결론 및 비전 제시
- 본문내용
-
한국 역사상 최초로 한반도를 통일하고 가장 찬란한 문화예술의 꽃을 피웠던 신라 왕조에서 그 이름을 따온 것.
신라 천년의 찬란했던 번영이 바로 신라호텔의 이상향.
유럽풍 건축 양식과 파스텔톤의 인테리어를 도입.
세계 유명 작가들의 예술작품 비취.
최고급 본격 체재형 휴양 리조트 호텔로서의 편안함.
6개의 식당과 바,
8개의 연회장, 카지노, 겔랑 SPA, 휘트니스 센터, 실내 외 수영장, 라켓볼코트, 테니스코트, 사우나, 여행사, 렌터카, 기념품점, 칠보공예, 테디베어샵, 제주 특산물 판매점 등.
• 최고급 서비스 (VIP마케팅)
• 우리나라 대표 호텔 이미지
• 지속가능한 경영
• 고유문화를 둔 차별성
• 삼성핵심가치 내재
• 외국인 관광객 증가
• 제주도 자체의 관광 마케팅
• 제주도 UNESCO 3개부문 모두 선 정
• 저가 항공 증편
• 한류로 인한 관심 고조
• 컨벤션 관광 도시로 부상
•해외에 낮은 브랜드 인지도
• 난잡한 프로모션
• 브랜드 이미지 균열
(서울&제주)
• 주변 호텔과의 치열한 경쟁
• 금융위기로 인한 경제 불확실성
• 천재지변과 신종 플루
2010년 5월 11일, 여론조사 기관인 닐슨 컴퍼니 코리아를 통해 올 2-3월 서울 관광객의 평균 지출액 조사 결과 1,670달러로 집계되었음.
이 가운데 중국인 관광객의 지출액은 2,203달러로 평균보다 32%나 많음.
(한국관광의 해, 무사증입국)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