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상품과 가격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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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교환을 정의하는 것 : 상품과 가격 전략

1장 생상품의 특징

1절 생산품의 유형

2절 서비스 제품

3절 소비재

4절 산업재

2장 마케팅 전략을 계획하는 것

3장 상품 정체성

1절 브랜드(상표) 자산

2절 브랜드 후원

3절 라벨링

4장 제품-라인과 제품-믹스의 전략

1절 상품 믹스

2절 제품 확장 전략

5장 가격 전략

1절 원가 가격 결정

2절 가격기준결정

3절 고가격 전략(Optimal Pricing)

4절 초기고가 전략(Skim pricing)

5절 침투 전략

6절 가격 전략 적용
본문내용
3절 소비재
마케터들은 구체적인 시장세분화를 통해 마케팅 전략을 분류한다.
➀ 편의품 : 상품과 서비스를 사람들이 자주 별다른 고민 없이 살 수 있는 것을 말한다.
그런 상품으로는 치약, 드라이 크리닝, 필름, 복사 등이 있다.
② 선매품 : 선매품은 사람들이 더 적은 빈도로 구매하는데 매우 중요한 제품 및 서비스 이다.
예를 들어 음악 플레이어나, 컴퓨터, 냉장고, 그리고 대학 교육 등이 있다.
이러한 구매는 더 생각하고 가격을 비교하면서 쇼핑하고, 특성, 품질, 명성 확인이 필요하다.
③ 전문품 : 프라다 의류 및 액세서리 또는 스즈키 바이올린 레슨 등과 같이 전문품은 유명한
브랜드로 구매자들은 특히 위치 또는 가격과 관계 없이 원하고 찾게 될 것이다.
최근 침체임에도 덴마크에 Bang&Olufsen 회사는 2만달러 TV 세트와 8천달러 스피커를
포함하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가정용 오락 기기 장치를 팔아 성공했다. 전문품은 어쩔 수
없이 비싸다. 하지만 특제품은 꼭 비싼 것이 아니라, 소비자가 기존에 사던 것에서 벗어나 제품을 사고, 이 제품의 대체 상품은 좀처럼 받아들이려고 하지 않게 하는 제품을 말한다.
④ 찾지 않는 제품 : 찾지 않는 제품은 생명 보험, 공동묘지, 그리고 새로운 제품 등 많은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구입을 생각하지 않는 제품이다. 이런 경우에 마케팅 시도는 단순히
상품이 있다는 것을 알릴 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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