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금융부문의 Six sigma(식스시그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3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Six Sigma란 무엇인가?
2. Six Sigma 품질경영이란 ?
3. 젝웰치(GE사)의 Six Sigma 성공요인
4. 제조업의 Six Sigma와 금융업의 Six Sigma
5. Six Sigma 품질경영 프로세스
(1) 전략적 환경조성 단계
(2) Six Sigma 프로세스 추진단계
(3) 평가보상 단계
6. Six Sigma 품질경영의 성공을 위한 전제조건
7. Six Sigma 품질개선 프로세스 해설(DMAIC프로세스)
- 본문내용
-
- 오늘 날 인간의 수명이 길어지고 일할 수 있는 기간이 60년을 넘을 것으로 기대됨.
- 지구상에 존재하는 기업 중에서 60년을 넘도록 생존하는 기업의 수가 많지 않음.
-지난 수 십년 동안 기술의 발전속도는 1000년 동안의 기술 발전과 맞먹을 정도이며, 향후에도 바이오기술, IT기술, 통신물류기술 등이 지난 수 십년보다 높은 속도로 발전할 것임.
-우리는 눈부신 기술발전 속에서 초래되는 생존환경에 적응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변화하지 않으면 경쟁력을 유지할 수 없고, 높은 수준의 생활수준을 유지할 수 없음.
- 오늘 날 기업 및 경제 환경의 변화는 구매력을 보유하고 있는 고객이 주도하는 BUYER’S MARKET의 특성을 갖고 있음.
-기업이 생산하는 상품과 서비스의 수요를 가지고 있는 기업의 고객은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신 경제환경에 맞는 상품과 서비스의 품질을 요구하고 있음.
-식스시그마는 고객의 요구와 경영층의 요구에 맞는 상품과 서비스의 생산 및 유통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재설계하는 방법론을 제공함.
-따라서 식스시그마는 경제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적응하여 상대적인 경쟁력을 확보하고 고객의 로열티를 획득하는 방법론임.
- Six Sigma 품질경영의 이론적 배경
(1) 미국 모토롤라사의 시도(1980년대 초)로 출발
(2) 총체적 품질경영(TQM)의 이론적 배경 하에 발전
(3) 초기 최고경영자의 대 일본 품질수준 비교열위 타결책으로
창안되어 다음과 같은 미국적 경영환경 하에서 발전함.
*최고경영층에 의한 TOP DOWN APPROACH형태
*통계적 방법론 적용
*수익확대/비용축소의 성과중심의 환경
*모든 업무의 프로세스구분에 의한 COPQ의 제거방법 강구
*현대경영 추세인 고객중심의 품질경쟁력 강화방법론으로 발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