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운하 관광 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4 / 2019.12.2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사업의 개요
-사업의 목적
-사업지 위치
2. 사업 환경 분석
-유사개발 사례
-산업 경쟁구조
-BCG매트릭스
-SWOT 분석
-시간테이블
3. 사업계획
-사업운영전략
-영업 방안
-관람객 유치 방안
- 본문내용
-
중국의 운하관광
- 북경~항주 까지 1,747km에 달하며2001년부터 개발을 시작해 주변환경이 정리되고 문화와 뱃길의 조화를 통해 운하관광의 큰 수입을 거두고 있다.
SWOT
s w
자사 선박이 지나는 도시마다
그 도시만의 특색을 강조 여름철 성수기 경우 관광객들의
집중으로 선박 부족 우려
경쟁사 이미 기존의 관광명소로서 기반이 잡혀있음
운하를 만들 수 있는 조건이
훌륭함 (독일, 네덜란드 등) 독일의 경우 투자비는커녕 유지관리비 조차 충당할 수 없음
환경 한국은 뚜렷한 4계절을 가지고 있음
삶의 질을 우선하는 사회 분위기 속에서 여가를 즐기려는 사람 증가 운하관광에 대한 반대론자들이 많아 부정적인 시선이 많음
기존의 유명 관광명소들과의 경쟁 발생
계절에 따른 강우량의 차이에 따라 하상계수가 큼
o T
S+O
- 삶의 질을 강조하는 풍조에 따라 자연 경치를 관광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를 기회로 삼고 산과 같은 훌륭한 경치를 배를 타고 긴 시간 동안 즐길 수 있음을 강조
S+T
- 주변의 산과 같은 자연을 훼손시키지 않음을 강조하면서 운하에 대한 부정적인 시선을 최소화.
- 다른 기존의 관광명소들 과는 크게 차별화 된 관광을 즐길 수 있음을 강조하면서 경쟁 발생 최소화
W+O
- 휴가나 방학시즌에 관광객들이 집중적으로 몰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국토를 전반적으로 운행하는 기회요인을 살려 관광객이 특히 몰리는 곳에 선박을 추가배치
W+T
- 운하를 건설할 때 자연파괴가 불가피하고 그에 따라 부정적인 시선이 많으므로 선박 내부와 외부에 자연친화적인 장식이나 설비들을 사용함으로써 이미지 개선에 힘써야 함
사업 운영 전략
요즘 소비자들이 원하는 최상의 친환경 스타일을 중점으로 운하 물길을 통해 지역 간에 연결점을 형성하여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산야를 골고루 보여주자는 것이다.
인천공항에서 one-stop으로 크루즈여행
전국일주
인천공항-경인운하-경부운하-경북북부유교문화단지관광-경부운하-남해안관광벨트-서해안관광단지-인천공항
강의 본류와 지류 사이의
문화자원 연계 강화
관광 대상지의 확산
한국 + 일본
한국 + 중국 + 일본
한국의 짧은 경로만으로는 만족하지 못하는 외국인들을 위해 중국이나 일본에서 출발하여 운하를 통해 우리나라에 여러 명소에 들르는 코스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