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처리] 유흥문화와 드레스 파티에 대한 소비자 분석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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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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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1) J-Make up 소개
2) 드레스 파티 사업구상 배경
2. 연구목적
3. 연구방법
1) 가설설정
2) 설문지 분석
- 설문지 코딩
- 가설 그룹화
- 가설 검증 및 회귀분석
- 회귀분석 결과종합
- 드레스파티에 어울리는 분위기, 주류, 음악장르에 대한 선호도 조사
4. 결론
- 본문내용
-
2. 연구목적
본 연구의 목적은 드레스 파티 사업 기획을 위한 유흥문화에 대한 인식과 드레스 파티에 대한 소비자 분석을 실시하는데 있다. 다만 드레스 파티 시장에서의 소비자에 대한 연구는 그 선례가 많지 않은 초기 단계이기 때문에 본 연구는 실제 가설의 검증보다는 인구통계학적 변수를 기준으로 한 사실 발견에 초점을 둔 기초적인 탐색적 연구의 성격을 갖는다.
3. 연구의 방법
본 연구는 2009년 11월 16일부터 2009년 11월 20일까지 편의표본추출 방식으로 실시 되었으며, 유흥에 대한 태도와 실태, 지출가격, 그리고 드레스 파티에 대한 태도 등을 조사하기 위한 설문조사를 총 186명에 대해 실시하여 수집된 설문을 회귀분석을 통해 분석하였다.
1) 가설 설정
①. 20대 후반 남성이 유흥에 대한 태도가 긍정적일 것이다.
②. 20대 중 후반 남성이 유흥 빈도수가 높을 것이다.
③. 20대 후반 남성의 유흥 지출비용이 더 많을 것이다.
④. 20 대 후반 여성이 드레스를 입어보고 싶은 욕구가 높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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