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광고에 대한 소비자 정서반응이 상표태도에 미치는 설득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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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연구 목적
2.연구 가설
3.연구 모형
4.사전 조사
5.본조사
6.문제(한계)점
본문내용
연 구 목 적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정보광보가 고관여 Think 제품에 더 큰 영향을 준다’와 ‘전이광고가 저관여 Feel 제품에 더 큰 영향을 준다’는 것이 실제로 그렇게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고자 함.

연 구 가 설

정보광고는 자동차(고관여-Think)의 경우에 더 동감반응/공감반응/광고태도/상표태도 변화가 클 것이다.
전이광고는 혼합차음료(저관여-Feel)의 경우에 더 동감반응/공감반응/광고태도/상표태도 변화가 클 것이다.


사전 조사 시행

FCB Grid에 따라 제품을 상반되게 선택 자동차(고관여/Think), 우유(저관여/Feel) 선택
자동차, 우유의 정보광고/전이광고를 선택
상품 태도에 대한 23개의 질문(Puto&Wells)과 관여도에 대한 여덟 개의 질문을 작성
대학생 22명의 설문을 돌리고 광고를 한 번 노출시켜 설문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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