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피자커넥션(Pizza Connection) 사례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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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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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기존 배치의 문제점
2.Pizza Connection의 새로운 컨셉 도입
3. 문제 해결 및 개선점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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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배치의 문제점-1
1.대기고객, 포장고객의 대기 공간 부재
- 포장 주문의 경우나 만석의 경우 고객들이 대기할 공간이 없어 불편을 겪을 수 있다.
2.전화주문고객의 불편
- 전화주문고객의 경우 주차를 하고 음식점 내부로 들어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3.계산대 공간의 번잡함
- 입구 쪽에 위치한 계산대 한 곳에서 포장, 전화주문, 일반 고객 모두의 계산을 담당하므로 번잡해질 가능성이 있다. 또한 계산대 주변의 공간이 협소하여 자칫 계산을 위한 줄이 생겨날 우려도 있다.
4.불필요하게 넓은 주차 공간
- 총 62명을 위한 좌석 공간에 63대의 주차 공간이 확보되어 있다. 전화주문 고객과 포장 고객이 많아진다 하더라도 주차공간이 불필요하게 넓어 보인다.
5.단체손님 좌석, 파티 룸의 부재
- 5명 이상의 손님이 방문할 경우 테이블을 합쳐서 좌석을 마련해야 하는데 기존 배치의 경우 테이블의 방향을 틀어서 합쳐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또한 최근 음식점 내에서 파티 분위기가 증가하는 추세에서 파티 룸의 부재 또한 매상 감소의 원인이 될 수 있다.
6.직원 편의 시설 부족
- 직원들을 위한 편의 시설이 부족하다. 특히 탈의실이 별도로 존재하지 않으므로 직원들이 화장실에서 유니폼을 갈아입어야 하는 점은 직원들의 만족도를 크게 떨어뜨릴 것으로 보인다.
7.종업원과 서비스 품질 문제
- 현재 콜리어는 숙달된 종업원을 유지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인건비가 올라가고 서비스의 질이 낮아지는 문제점을 겪고 있다. 이는 앞서 언급한 직원들의 만족도와도 연관이 있을 것으로 보이며 또한 업무가 전문화, 분산화 되어 돌아가기 힘든 배치와도 연관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현재의 배치에서 각 직원들이 각자의 위치에서 주문, 서빙, 청소 등 다양한 작업을 한꺼번에 담당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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