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B(Private Brand)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PB(Private Brand) 정의와 등장배경
주제선정 동기
특징
유형
장점과 단점
국내외 현황
PB와 NB의 비교
PB제품 선호도에 미치는 요소
나아갈 방향
- 본문내용
-
특 징
브랜드 촉진에 적은 추가비용
PB제품에서 받은 이미지, 신뢰성이 유통업체에 전이
유통업체 권한 강화
타사와의 경쟁 없이 단독적
소비자를 자사 점포로 재유인
수직적 확장으로 인한 이익 극대화
상품화 비용의 절약
브랜드 유형
분 류 특 징
제네릭 브랜드(Generic Brand) 상표 등록에 의해 보호되고 있지 않은 무 브랜드로
저가 공급이 주된 목적
스토어 브랜드(Store Brand) 제조업체 브랜드와 동등한 품질의 브랜드를 개발함
으로써 저렴하게 판매하고 이윤의 폭이 큼
프리미엄 브랜드
(Premium Brand) 가격경쟁을 갖추면서 포장과 품질이 제조업체
브랜드를 상회하는 다소 품격이 높은 PB
개발 방법
국내 개발형 기획개발 유통업체가 기획하지만 생산은 하청업체를 통해 주문자 브랜드 부착방식으로
생산개발 유통업체가 기획부터 생산,판매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참여하여 고객이 원하는 새로운 상품의 공급
해외 도입형 라이센스 세계 유명 브랜드와 기술 제휴하여 브랜드명을 빌려 오는 경우로 제조에 관한 노하우를 제공받는 생산식
독점도입 해외유명 브랜드와 독점계약을 체결하고 완제품을 직매입해 자사의 매장에서 독점판매하는 형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