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B(Private Brand)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B(Private Brand) 정의와 등장배경
주제선정 동기
특징
유형
장점과 단점
국내외 현황
PB와 NB의 비교
PB제품 선호도에 미치는 요소
나아갈 방향

본문내용
특 징

브랜드 촉진에 적은 추가비용
PB제품에서 받은 이미지, 신뢰성이 유통업체에 전이
유통업체 권한 강화
타사와의 경쟁 없이 단독적
소비자를 자사 점포로 재유인
수직적 확장으로 인한 이익 극대화
상품화 비용의 절약


브랜드 유형

분 류 특 징
제네릭 브랜드(Generic Brand) 상표 등록에 의해 보호되고 있지 않은 무 브랜드로
저가 공급이 주된 목적
스토어 브랜드(Store Brand) 제조업체 브랜드와 동등한 품질의 브랜드를 개발함
으로써 저렴하게 판매하고 이윤의 폭이 큼
프리미엄 브랜드
(Premium Brand) 가격경쟁을 갖추면서 포장과 품질이 제조업체
브랜드를 상회하는 다소 품격이 높은 PB


개발 방법



국내 개발형 기획개발 유통업체가 기획하지만 생산은 하청업체를 통해 주문자 브랜드 부착방식으로
생산개발 유통업체가 기획부터 생산,판매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참여하여 고객이 원하는 새로운 상품의 공급

해외 도입형 라이센스 세계 유명 브랜드와 기술 제휴하여 브랜드명을 빌려 오는 경우로 제조에 관한 노하우를 제공받는 생산식
독점도입 해외유명 브랜드와 독점계약을 체결하고 완제품을 직매입해 자사의 매장에서 독점판매하는 형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KDB 전략관리(영문)
  • PB branchGeneral Branch(VIP Corner)PB branchWM CentersBrokerageKDBBankDaewooSecuritiesBrief ReportCore CompetenciesRetail CustomersBrand ImagesMake SynergySpecialized ProductsSpecialized products of CIB strengthBrief ReportCore CompetenciesRetail CustomersBrand ImagesMake SynergyKDB has CIB product competency that is attractive to customersImplementation MethodsExample of KDB ABS Private fundSold to PB as a private fundAnnual Yield 6.2%Size of 15billionsMaturity of 6 monthsKDB’s unique asset structuring Exclusively sold to KDB’s PB customers~+3% higher inter

  • [서비스운영관리] 테스코 TESCO PLC
  • 추가하여 더욱더 성장하였다. 테스코는 가격 하락과 강력한 촉진을 통하여 실행되는 판매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구입 비용과 가게 운영비를 낮추기 위하여 직원들은 열심히 일하였다. 결과적으로, 운영비의 마진이 증가하였다. (4) 이익 및 판매액테스코는 00년 이후 지속적으로 수익과 판매액 측면에서 성장하여 올해에 이익 약16억 유로, 판매액 약 335억 유로를 목표로 하고 있다.Profit Sales 서비스 운영 관리 레포트(TESCO PLC) 2004년 5월 19일 제출

  • [마케팅관리론] 이마트와 홈플러스 기업 비교 분석
  • PB콜라가 단기적이지만 세계시장을 비롯 한국 시장에서도 매출1위를 내주지 않았던 코카콜라의 매출을 앞질렀다는 것을 그냥 흥미로운 기사거리로만 볼 수는 없는 것 같다. 이미 할인점의 마케팅 전략이 소비패턴의 변화를 주도 하고 있다고 분석할 수 있다. 마케팅을 배우고 있는 경영학도 입장에서 이번 레포트는 우리에게 신선한 충격을 줬다고 해야겠다. 마지막으로 강의초반부에 마케팅은 이론은 쉽지만 실제적인 적용이 어렵다는 말이 있었는데

  • [물류관리] 하이마트 분석
  • PB제품을 늘려 더욱 싼 가격에 다양한 제품을 공급할 계획에 있다. 그 예로 이마트는 ‘이플러스’라는 자체 브랜드로 PDP TV와 LCD모니터, DVD플레이어, VTR 등 고급 가전제품까지 개발해 놓고 있으며 50여 가지 PB가전제품을 갖추고 있다. 하지만 현재 할인점에서 판매되는 가전제품은 마진이 거의 남지 않아 수익 요소라기보다는 고객 유인수단으로 이용되고 있는 실정이다.③ 백 화 점백화점은 상대적으로 마진이 낮은 가전제품의 취급을 점차적으로 축

  • [경영학] 하나로마트의 경영환경분석
  • PB 상품 의 성공화 위한 광고와 상품 개발 확대3. FTA 체결로 미국의 값싼 농수산물의 유입우려-> 우리 농수산물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유통구조 , 가격정책이 필요향후 전망농협유통 http://www.hanaro-club.co.kr/ 하나로마트 농협분사http://mart.nonghyup.com/ 한국체인스토어협회 http://www.koca.or.kr/ 월간 리테일 - 인터넷 기사자료네이버 블로그 - 국내대형할인마트의 경쟁전략http://blog.naver.com/daygood24?Redirect=Log&logNo=110016551927레포트 자료 참고- 이미지 혁신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