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하나로마트의 경영환경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4 / 2019.12.24
- 2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선정이유
2. 기업소개
3. 시장환경분석
4. 내부환경분석
5. 물류시스템
6. SWOT 분석
7. STP 분석
8. 4P MIX
9. 향후 전망
- 본문내용
-
하나로마트는 도시와 농촌의 직거래 활성의 대규모 농수산물 센터
대형 할인마트의 등장으로 점차 순위 하락 추세
한미 FTA 협상 체결로 인한 위기의 가능성
하나로마트가 가진 경쟁력과 차별성을 고찰함으로써
그 대응방안을 살펴보고자 함
● 사업실적
2002년 서울경제신문 주관 「2002
대한민국 히트브랜드」선정
2006년 국내 할인점 top5
● 운영전략 및 효과
• 유통단계 축소
• 물류 표준화 및 기계화
• 상품개발
다양한 연령층의 주부, 부부
품질에 대한 높은 신뢰도
가격이 저렴한 제품
제품의 만족스러운 신선도
평균 주 1~2회를 이용
브랜드 이미지↓
-단순한 품목과 홍보부족
기능적인 욕구 충족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포함하는 상품의 제공
체험적인 욕구 충족
-소비자에 대한 홍보 뿐만 아니라 소비자에게 하나로마트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신선도와 신뢰성 있는 이미지 구축
상징적인 욕구 충족
-하나로마트를 이용하는 고객은 자연친화적인 문화를 누린다는 사회적 인식 확산
체험을 통한 신선도 신뢰성 이미지
자연친화적 문화를 영위
우리농산물 홍보
- 참고문헌
-
농협유통 http://www.hanaro-club.co.kr/
하나로마트 농협분사http://mart.nonghyup.com/
한국체인스토어협회 http://www.koca.or.kr/
월간 리테일 - 인터넷 기사자료
네이버 블로그 - 국내대형할인마트의 경쟁전략http://blog.naver.com/daygood24?Redirect=Log&logNo=110016551927
레포트 자료 참고
- 이미지 혁신을 통한 `하나로마트` 마케팅전략
- 농협 하나로마트의 유통전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