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하나로마트의 경영환경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4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목차
1. 선정이유
2. 기업소개
3. 시장환경분석
4. 내부환경분석
5. 물류시스템
6. SWOT 분석
7. STP 분석
8. 4P MIX
9. 향후 전망
본문내용
하나로마트는 도시와 농촌의 직거래 활성의 대규모 농수산물 센터
대형 할인마트의 등장으로 점차 순위 하락 추세
한미 FTA 협상 체결로 인한 위기의 가능성
하나로마트가 가진 경쟁력과 차별성을 고찰함으로써
그 대응방안을 살펴보고자 함


● 사업실적
2002년 서울경제신문 주관 「2002
대한민국 히트브랜드」선정
2006년 국내 할인점 top5

● 운영전략 및 효과
   • 유통단계 축소
    • 물류 표준화 및 기계화
    • 상품개발


다양한 연령층의 주부, 부부
품질에 대한 높은 신뢰도
가격이 저렴한 제품
제품의 만족스러운 신선도
평균 주 1~2회를 이용
브랜드 이미지↓
-단순한 품목과 홍보부족


기능적인 욕구 충족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포함하는 상품의 제공
체험적인 욕구 충족
-소비자에 대한 홍보 뿐만 아니라 소비자에게 하나로마트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신선도와 신뢰성 있는 이미지 구축
 상징적인 욕구 충족
-하나로마트를 이용하는 고객은 자연친화적인 문화를 누린다는 사회적 인식 확산
체험을 통한 신선도 신뢰성 이미지
자연친화적 문화를 영위
우리농산물 홍보
참고문헌
농협유통 http://www.hanaro-club.co.kr/
하나로마트 농협분사http://mart.nonghyup.com/
한국체인스토어협회 http://www.koca.or.kr/
월간 리테일 - 인터넷 기사자료
네이버 블로그 - 국내대형할인마트의 경쟁전략http://blog.naver.com/daygood24?Redirect=Log&logNo=110016551927
레포트 자료 참고
- 이미지 혁신을 통한 `하나로마트` 마케팅전략
- 농협 하나로마트의 유통전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