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C의 저작권 및 선정성 문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24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UCC 수익모델

UCC 수익 배분의 예

1. UCC의 정의
2. UCC의 등장배경
3. UCC의 이용현황
4. UCC의 활용사례 및 현황
4. UCC의 문제점
5. UCC의 전망
본문내용
결론적으로 UCC는 인터넷 사용자들이 자발적으로 만들어낸 정보로서 텍스트·그림·사진·동영상 등 다양한 형태를 띠고 있다. 이제 사용자들은 다양한 저작 도구를 가지고 콘텐츠를 생성·변형·가공과정을 거쳐 정보로서 가치를 지닌 콘텐츠를 생산하는 좀 더 전문적인 수준까지 올라가고 있다. 그 동안 수동적으로 정보를 습득해오던 사용자들이 이제는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정보 생산에 참여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UCC는 본인만 보고 만족하는 수준이 아니라 이제는 오프라인 방송과 같은 영향력을 행사하는 중요 수단으로 등장하고 있다.

2. UCC의 등장배경

인쇄기술의 발달을 기반으로 한 매스미디어 기술은 콘텐츠의 생산과 소비를 분리하면서 언론인과 같은 새로운 직업을 양산해왔다. 그리고 인류역사 발전에 따라 시대변화를 반영하는 다양한 사회적 활동은 특정영역이 분화되고 전문화되면서 직업이라는 사회적 제도로 정착되는 과정을 겪었다. 이중 콘텐츠 생산을 직업으로 하는 언론의 초기모형은 16세기 유럽에서 나타나는데, 상인들로부터 수집한 다양한 정보를 필사하여 판매하는 상업적 콘텐츠 생산자가 등장하였다.
19세기 중반에는 신문의 인쇄인, 발행인, 편집인의 역할이 분리되기 시작했고 특파원의 취재를 통한 정보 수집이 확산되면서 문필가, 정치가, 언론인이 직업적으로 분리되기 시작하였다. 그리고 20세기에 대중신문과 라디오, TV와 같은 전파매체들이 등장하면서 대량생산·대량소비 되는 등의 사회적 정보는 상업적 조직이나 공적 조직에 의해 제작·유통되기 시작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중매체와 현대사회] UCC에관한 연구
  • 및 유통 약간의 선정성을 지닌 콘텐츠는 이슈화가 용이하기 때문에 이슈를 만들어내기 위한 무분별한 UCC 양산이 진행될 가능성이 있으며 음란물을 비롯해 욕설, 엽기 소재의 잔혹한 사진과 동영상, 별 내용 없이 올리는 정보, 제목과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낚시성 컨텐츠, 광고를 목적으로 하는 스팸 컨텐츠 등이 UCC로 위장해 올라오기도 한다.개똥녀 사건이나 임시직 여교사 성폭행 사건 등을 예로 들 수 있다. (2) 명예 회손, 저작권 침해 등2007년 7월

  • 영상제작입문3공통)국내방송사의 UCC 활용한 구체적인 사례와 활용방안을 논하시오00.
  • 및 위성방송에 이어 지상파 방송도 동영상 UCC로 시청할 수 있게 됐다. 최근 KBS를 비롯한 2개의 국내 지상파 방송사와 파트너십을 체결, 이 가운데 KBS가 유튜브에 프리미엄 채널을 오픈해 뉴스 및 다큐멘터리 등의 방송 콘텐츠를 올리기 시작했다 국내 지상파 방송사들은 그동안 저작권 문제 등을 이유로 UCC 사이트에 방송 콘텐츠를 제공하는 데 인색했다. 하지만 최근 들어 세계 각국의 지상파 방송사들이 UCC를 활용해 전 세계 네티즌을 상대로 방송 콘텐

  • 저작권 침해 사례 - UCC와 공정 이용
  • 저작권법 개정안을 공포하고 최근 11월 12일 국회에 다시 저작권법 개정안이 발의되었다. 금번 발의하는 저작권법 개정안의 주요 골자는 비영리목적에 한하여 직접적으로 보도의 대상이 된 자는 그 보도내용을 복제배포 또는 방송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이에 우리는 공정이용의 대상이 되는 UCC의 의의와 문제점 또 공정이용의 의의와 인정근거 및 역사적 연혁, 마지막으로 우리 저작권법의 삼진아웃제에 대하여 알아보고 결론을 고찰해보도록 한다

  • 작문과독서 UCC의 현황과 문제점
  • 작문과독서UCC의 현황과 문제점目 次 I . 서론 1) UCC의 현황과 문제점에 대한 연구 동기 2) UCC의 현황과 문제점에 대한 연구 방법II . UCC의 개념 및 상업적 의의 III . UCC가 급진적으로 퍼지게 된 계기 및 시점 IV . UCC의 현황 1) 국내에서의 UCC 현황 2) 해외에서의 UCC 현황V . 다양한 측면에서 UCC의 문제점 1) 질적 측면에서의 문제점 2) 상업적 측면에서의 문제점3) 저작권 측면에서의 문제점 VI . UCC 문제가 방치될 경우 초래될 결과와 그 해결방안 VII .

  • [디지털콘텐츠] 동영상 UCC의 이용 동기와 만족
  • 문제1동영상 UCC 사용자의 이용 동기는 어떤 요인으로 구성되는가?연구문제2동영상 UCC 사용자의 이용에 따른 만족도는 어떠한 요인으로 구성되는가?연구문제3동영상 UCC의 이용행태에 따른 만족도는 어떠한 차이를 보이는가?1) 연구문제와 변인 Ⅲ. 연구문제 및 연구방법 UCC이용 행태이용 동기사용자 제작 콘텐츠 중 동영상의 형식으로 제작된 콘텐츠기존의 연구와 예비조사를 토대로 설문을 구성 동영상 UCC 이용시간, 동영상 UCC의 제작 경험 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