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F와 박카스의 소비자 광고 캠페인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24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광고의 바다 위에 표류하는 소비자를 붙잡기 위한 방법으로 사용되는 캠페인 광고의 가장 큰 특징은 장기적인 관리와 일관된 틀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광고 캠페인의 특징과 효과, 그러한 효과를 위해 사용되고 있는 광고 캠페인 속에 틀을 대표적인 예를 통해 알아보았다.
※ 동일제목의 발표용 자료를 같이 등록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왜 광고 캠페인인가?
Ⅲ. 광고 캠페인, 일관성?
1. 광고캠페인 정의
2. 광고 캠페인의 효과
3. 광고 캠페인의 특성
1) 물리적 일관성
2) 심리적 일관성
4. 광고 캠페인에서 일관성 ‘틀’의 유용성 - 광고 제작자의 입장에서
1) 아이디어의 밀도가 높아진다
2) 아이디어의 속도를 높여준다
3) 다양한 틀을 구성해 낼 수 있다
Ⅳ 일관성 ‘틀’을 활용한 광고 캠페인의 예
1. 감성적 소구
1) KTF
2) 동아제약 <박카스>
2. 이성적 소구
1) 남양유업 <아인슈타인>
Ⅴ. 결론 - 자신이 만든 틀 속에 갇히지 말자
1. 틀을 만드는 것만큼 유지도 중요하다
2. 틀에 갇히지 않아야 틀이 더욱 견고해 진다
- 본문내용
-
마지막으로 아주 오랫동안 지속적으로 전달되는 일관적인 메시지가 있는 광고의 종류가 있다. 소비자의 입장에서 보면 일부러 보려했던 것도, 큰 충격을 받은 것도 아닌데 오랜 시간을 두고 반복해서 보게 되어 자연스럽게 마음속에 남게 되는 것이다. 이 종류에 들어가는 것이 광고 캠페인이라고 할 수 있다. 첫 번째 두 번째 방법을 쓸 수 있는 것은 매우 제한되어 있지만, 세 번째 범주에 그렇지 않고 효과도 확신 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세 번째 방법을 주목해야 한다. 세 번째 범주에 속하는 지속적인 광고 캠페인과 그 속의 일관적인 틀로 전하는 메시지는 소비자의 관심을 끌고, 마음에 안전하고 정확하게 안착하기 적합한 광고 전략이다.
Ⅲ 광고 캠페인, 일관성?
1. 광고캠페인 정의
캠페인은 '어떤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일관된 계획 하에 일정 기간 전개하는 정치적·상업적, 기타 일련의 활동이나 운동'을 의미한다. 이러한 캠페인의 특성을 광고에 도입한 광고 캠페인은 캠페인의 일종으로 '특정한 광고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일정 기간 동안 실시되는 일련의 계획적·조직적인 광고 활동'이며 광고 메시지 측면에서 보면 '특정 기간에 걸쳐 하나 이상의 광고매체를 통해 동일하다고 인식되거나 유사한 메시지를 시리즈로 노출시키는 것'을 말한다. 정의에서도 알 수 있듯이 광고 캠페인의 두 가지 큰 특성은 ‘연속성’ 즉 시리즈 라는 것과, ‘일관성’ 표현 전달 방법의 틀이 있다는 것이다.
2. 광고 캠페인의 효과
광고의 장기적인 유지를 통한 지속성과 광고 흐름의 일관성에 의한 광고주제의 명확화로 소비자에게 원하는 메시지와 이미지를 전달하게 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개발] 조직개발의 이론과 사례
- 에뛰드 하우스 3C, SWOT, STP, 4P 분석 및 향후 전망과 과제
- 에뛰드 하우스 레포트
- 인력의 외부 영입과 내부 육성의 장담점을 논하고, 특정 기업을 지정하여 기업의 제품, 구조, 문화 등과 관련하여 해당 기업에 있어 어떠한 인력유동시스템이 적합한지를 논하시오.
- [경제심리학] 댄 애리얼리-경제심리학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