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F와 박카스의 소비자 광고 캠페인 마케팅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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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광고의 바다 위에 표류하는 소비자를 붙잡기 위한 방법으로 사용되는 캠페인 광고의 가장 큰 특징은 장기적인 관리와 일관된 틀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광고 캠페인의 특징과 효과, 그러한 효과를 위해 사용되고 있는 광고 캠페인 속에 틀을 대표적인 예를 통해 알아보았다.
※ 동일제목의 발표용 자료를 같이 등록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Ⅰ. 서론

Ⅱ. 왜 광고 캠페인인가?

Ⅲ. 광고 캠페인, 일관성?
1. 광고캠페인 정의
2. 광고 캠페인의 효과
3. 광고 캠페인의 특성
 1) 물리적 일관성
 2) 심리적 일관성
4. 광고 캠페인에서 일관성 ‘틀’의 유용성 - 광고 제작자의 입장에서
 1) 아이디어의 밀도가 높아진다
 2) 아이디어의 속도를 높여준다
 3) 다양한 틀을 구성해 낼 수 있다

Ⅳ 일관성 ‘틀’을 활용한 광고 캠페인의 예
1. 감성적 소구
 1) KTF
 2) 동아제약 <박카스>
2. 이성적 소구
1) 남양유업 <아인슈타인>

Ⅴ. 결론 - 자신이 만든 틀 속에 갇히지 말자
1. 틀을 만드는 것만큼 유지도 중요하다
2. 틀에 갇히지 않아야 틀이 더욱 견고해 진다
본문내용
마지막으로 아주 오랫동안 지속적으로 전달되는 일관적인 메시지가 있는 광고의 종류가 있다. 소비자의 입장에서 보면 일부러 보려했던 것도, 큰 충격을 받은 것도 아닌데 오랜 시간을 두고 반복해서 보게 되어 자연스럽게 마음속에 남게 되는 것이다. 이 종류에 들어가는 것이 광고 캠페인이라고 할 수 있다. 첫 번째 두 번째 방법을 쓸 수 있는 것은 매우 제한되어 있지만, 세 번째 범주에 그렇지 않고 효과도 확신 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세 번째 방법을 주목해야 한다. 세 번째 범주에 속하는 지속적인 광고 캠페인과 그 속의 일관적인 틀로 전하는 메시지는 소비자의 관심을 끌고, 마음에 안전하고 정확하게 안착하기 적합한 광고 전략이다.

Ⅲ 광고 캠페인, 일관성?

1. 광고캠페인 정의
캠페인은 '어떤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일관된 계획 하에 일정 기간 전개하는 정치적·상업적, 기타 일련의 활동이나 운동'을 의미한다. 이러한 캠페인의 특성을 광고에 도입한 광고 캠페인은 캠페인의 일종으로 '특정한 광고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일정 기간 동안 실시되는 일련의 계획적·조직적인 광고 활동'이며 광고 메시지 측면에서 보면 '특정 기간에 걸쳐 하나 이상의 광고매체를 통해 동일하다고 인식되거나 유사한 메시지를 시리즈로 노출시키는 것'을 말한다. 정의에서도 알 수 있듯이 광고 캠페인의 두 가지 큰 특성은 ‘연속성’ 즉 시리즈 라는 것과, ‘일관성’ 표현 전달 방법의 틀이 있다는 것이다.

2. 광고 캠페인의 효과
광고의 장기적인 유지를 통한 지속성과 광고 흐름의 일관성에 의한 광고주제의 명확화로 소비자에게 원하는 메시지와 이미지를 전달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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