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 및 지역 경제학] 지역특화 육성방안및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0.31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우리나라의 지역별 특화사례
1) 기업유치
2) 첨단산업 클러스터
3) 향토산업 특화
4) 산업구조 전환
2. 전북지역의 특화산업
3. 향후 과제및 지역특화 육성방안
4.각국의 성공사례
1) 랑그독 루시옹
2) 美 조지아州의 ‘다호네가 럼킨(Dahonega-Lumpkin)'
3)시가현 마키노 마을
본문내용
각국의 성공사례
1) 랑그독 루시옹
프랑스의 랑그독 루시옹은 개발전만 해도 늪지대로 버려진 땅이었지만, 이제는 연간 약 1,500만명에서 2,000만명 정도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세계적인 해변 관광지로 각광받고 있다. 관광개발을 통해 환경을 보전하고 지역발전에 기여한 대표적인 사례로 꼽히고 있다. 특히 랑그독 루시옹은 어떤 곳에서도 해변을 조망할 수 있도록 자연의 특성을 살리면서 자연 친화적인 공간 설계를 한것으로도 유명하다.
이처럼 국제적인 리조트로 성장하였음에도 93년 9월 지역의회는 랑그독 루시옹을 더 유명한 관광지로 발전시키고자 ‘지역관광개발계획’수립을 승인하였다. 이 계획은 랑그독 루시옹에 속한 관광지에‘아이덴티티’를 부여하여 특색있는 지역관광을 도모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예컨데, 배지에는 럭비, 세뜨는 시인, 까라까손은 중세도시, 님므는 축제, 몽펠리에는 지중해 경기대회유렵 의사학술대회라디오 페스티벌 개최지로 뻬르피낭은 聖주간 페스티벌로 특화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본문에표시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도시 관광개발에 자료에 유익합니다
  • ejy***
    (2015.09.09 11:18:48)
회원 추천자료
  •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 바우처 제도 도입을 통한 학교선택권 강화가 교육 정상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인가
  • 및 학교의 학생선택을 환전히 자유롭게 만드는 것이다. 이후 Jencks는 사회 정책적 접근방법에 기반을 둔 학교바우처 운영방안을 제안하였다. 그에 주장에 따르면 학교의 교육은 저소득 혹은 소외계층의 교육기회 증진에 중점을 두어야 하고 이를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소비할 수 있도록 운영되어야 한다. 이를 위하여 교육비용의 평균수준 이상을 바우처 금액으로 책정하여 저소득층의 추가부담을 예방하여야 한다. 한편 결원이 있는 학교에게 추가로

  • 국제투자 이탈리아 투자 핵심 가이드 투자환경
  • 지역의 면직물, Biella지역의 울, Ascoli Piceno 지역 및 Verona 지역의 신발, Carpi 지역의 니트웨어, Treviso 지역의 여성의류, Como 지역의 실크, Biella지역의 섬유 기계, Marche 지역의 주방기기 등이다.이들 산업 클러스터는 기업(생산), 산업협회(법 및 제도 관련 업계 이익 옹호), 지역 중소 은행(지역 산업 자금 조달)과 유기적인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지역 특화 산업의 육성의 근간이 되었다. 이에 중소기업 발전의 모범 사례로 경영학과 경제학의 연구대상이 되기

  • NABI PROJECT 물류 정책 흐름 및 현황
  • 육성물류전문기업 육성 -종합물류기업 인증기준 시행물류인력 양성 -물류전문대학원설립-장단기적 교육과정 운영통관제도의 획기적 개선물류정보시스템 구축성 과정책 흐름 분석정책의 성과 및 한계점참고 : 임환복(2004), 동북아 물류중심국가 추진전략에 관한 연구, 경제학석사학위논문정책 흐름 분석정책의 성과 및 한계점1. 내부적 문제 – 전략 추진의 어려움부가가치 창출 물류활동 부족글로벌 물류기업 유치 관련 당사자간 협상 결

  • [졸업][마케팅원론]Dream Mart를 가상 자회사로 하여 대형 할인마트 마케팅 전략 수립
  • 및 상권의 특징으로 하이퍼마켓은 지가가 높은 도심 또는 주거지역을 피하고 지가가 저렴한 지역인 대도시 근교에 독자적으로 입지를 선택하는 것이 일반적이며, 지역쇼핑센터의 대체역할을 수행하기 위해서 출점하는 경우도 있다. 상권은 매우 넓어서 소요시간 30분 이내에 위치한 근접도시 및 그 위성지역을 포괄한다. 최근에는 도심 가까이로 접근하는 경향이 있다.상품구색은 슈퍼마켓에서 취급하는 식품과 생활필수품 등을 취급하는데, 식품과

  • [다국적기업경영전략] 다임러크라이슬러의 글로벌경영전략 Best 5
  • 사례의 선정Ⅱ. 세계 자동차 산업1. 지역별 판매현황2. 업체별 판매현황3. 지역별 생산현황4. 국가별 생산현황5. 업체별 생산현황Ⅲ. 다임러 크라이슬러 소개1. 벤츠2. 크라이슬러3. 다임러 크라이슬러Ⅳ. 다임러 크라이슬러의 글로벌 전략 BEST 51. BEST 1 : R&D 의 선두주자 - 성패의 관건 1) 벤츠사례 1) 벤츠의 안전기술 사례 2) 차세대 엔진 - 연료전지 자동차 개발2) 합병 후 연구개발 - 연구개발 결과, 최신기술 공유 및 활용 극대화2. BEST 2 : 성공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