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책임] 삼성, 소니 CSR레포트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6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회사 소개
지속가능 보고서 평가
장단점 분석
단점 개선 방안
결론
본문내용
환경보존에 대한 최고경영자의 방침 공표
환경보존위원회 발족



소니 환경 action program
Green Management 2000


환경경영시스템에 대한 소니

환경경영 가이드라인 ISO 획득Green 파트너 환경품질승인 프로그램 소개


소니 그룹 환경경영의 ISO14001의 획득


ISO14001에 기초 국제적으로 통합된 환경경영시스템 완성
Green management 2010



3. 환경경영 Vision과 목표


삼성전자

생명경외사상을 바탕으로 사람과 자연을 존중하는 기업 활동을 통하여
인류의 풍요로운 삶과 지구 환경보전에 이바지하는 것


SONY

미래 세대를 위한 삶을 유지할 수 있는 자연환경 보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행복하고 건강한 삶의 꿈을 이루어 내는 것

eco-efficiency를 위해 재사용되지 않는 자원과 에너지, 제품에 부가가치를 더해 효율을 최대화 하는 것


CSR Report 평가 - SONY

1. 내용구성 및 기능


SONY 보고서 목적


Eco-efficiency를 비즈니스 활동을 통해 좀 더 강화
재사용되지 않는 에너지와 자원들을 다른 제품을 통해서 더 높은 가치의
상품을 만드는 것


SONY의 전사적인 환경경영 시스템


재료 공급에서부터 고객에 이르기까지 시스템의 구성
다양한 환경경영 노력
전체적인 요약


GRI가이드라인 적용 수준이 명시되어 있지 않음


작년까지 추진했던 Green Management 2005에 대한 전체적인 데이터를 제공

목표 달성 결과
달성되지 못했던 원인
앞으로의 계획

RoHS 표준을 넘어서 자사가 직접 표준을 만들어 실천
SS-00259


환경과 관련하여 기술 소개
vegetable-based plastics


공급자에게 환경에 대한 표준을 제시하고 실천하게 함
Green Partner Environmental Quality Approval Program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2006년꺼 입니다 -ㅁ-
  • daiju***
    (2014.04.12 12:45:08)
회원 추천자료
  • 기업의 사회적 책임
  • 사회적 욕구를 충족시켜 주는 사회적 기관으로 인식되어지고 있다. 즉, 물질적으로 풍요로워지고 교육수준이 향상되면서 사람들은 더 이상 경제적 이익만을 추구하고자 하는 기업에 대해 호의를 나타내지 않게 되었다. 기업은 경제적 기능을 다하는 것 외에 사회적 사명을 다하여야 한다는 생각들이 등장하기 시작했고, 이것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이다. 최근 삼성특검 등 기업의 각종 비리가 밝혀지고 있는 시점에서 과연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기

  • 지속가능 경영과 기업 사회공헌활동
  • 사회적 책임투자의 평가 기준으로서 중요성 부각비영리기구(NPO)과 파트너십을 통한 사업 전개 증대선택과 집중을 통한 프로그램 개발과 특성 있는 사회공헌활동 사회공헌활동의 국제화 경향 기업 사회공헌활동의 기본성공조건기업은 사회공헌활동의 목표를 더 좋은 사회를 위한 순수 동기 즉, 좋은 명분에 두고 사회공헌활동분야를 설정해야 하며그 활동이 장기적이고 지속적일 때 그 효과가 표면화 된다. +순수한 동기지속성6. 기업 사회공헌

  • [기업사회학] 국내의 CSR 활동과 문제점, 그리고 개선에 관한 논의.
  • CSR 활동의 문제점 Ⅲ. 국내 CSR의 진척을 위한 활동과 논의들1. IFA를 통한 CSR.2. 정보보고의 제도화-Bilan Social의 사례를 중심으로.3. CSR 활동과 사회책임투자(SRI)과 연계.4. ISO26000 대응을 통한 CSR 대응. 1) ISO 26000 진행현황. 2) ISO 26000의 한계점에 대한 언급.Ⅳ. 결론. Ⅴ. 참고문헌Ⅰ. 들어가는 말 2000년대 이후 들어 CSR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경제의 세계화와 다국적기업의 확대는 기업의 의사결정의 사회적 영향력을 확대시켰고 그에 따라

  • 경영정보시스템 독후감 리포트
  • CSR 활동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면 된다.기업은 이해관계자와 함께 가치를 창출해 분배하는것을 목적으로 하는 조직이며 기업의 모든 부서에서사회적 책임을 고려해야 한다.조변석개하는 개인이나 조직은 무능하고 비효율적이다.전략과 전술을 조변석개하는 것은 큰 용기와 결단력을 필요로 하며 경쟁력의 원천이 될 수 있다.훌륭한 리더는 전인적 인격체다.인격보다는 전략방향 수립 및 목표 설정과 실행 능력이 훨씬 중요하다.성공하려면 단

  • DHL & FedEx 심층 비교분석(기업소개, 국제특송, 서비스 종류, 경영전략, 차별화전략, 광고전략, 사회적 책임)
  • 사회적 책임. 출처 : DHL 홈페이지(2) FedEx항공 특송 회사 페덱스는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열린 2014, 제6회 글로벌 CSR(사회적 책임경영) 어워드에서 CSR 리더십 부문 3위에 올랐다. 청소년 국제무역창업대회 개최, 어린이 교통안전 프로그램 운영, 필리핀 태풍 피해지역 구호물품 전달 등 아시아 지역에서 수년간 다양한 CSR 활동을 펼친 점을 인정받은 것이다. 글로벌 CSR 어워드는 아시아 지역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 지역사회에 대한 존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