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음악 유통 시장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6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세계 음악시장의 현황
아직 세계적으로 음반 시장이 우세하지만
디지털 음원산업의 충분한 발전기반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국내 음악협회의 시각은,
음원의 불법복제, 국내만의 문제일까?
음반 제작 형태
미국의 디지털 음원 유통시장 대표적인 업체들
국내의 디지털 유통시장 대표 업체들
수익 배분률 구조
국외-국내의 현황 종합 비교
주요 이슈 도출
결 론
본문내용
세계 음악시장의 현황
◆ 음반의 완만한 하락
저작권에 대한 사용자의 인식 정착
저작자의 수익구조의 선진화
→ 하이퀄리티 음반의 지속적 생산
산업 전반의 체계적인 제작시스템 정착
뮤지션의 다양한장르로 두터운 소비층 확보


◆ 디지털음원시장의 성장

 I-Pod, I-Tunes의 다운로드중심의 온라인음악시장의 성장
 MP3P, 뮤직폰 등 디바이스의 발달 디지털 음원시장의 경쟁가열
 디지털 음원 시장의 지속적 성장 전망


음반시장의 하락에 반해 디지털음악시장의 성장
불황의 주된 이유를 디지털음원의 불법유통으로 바라보고 있다


쥬얼리-SG워너비 “불법음원 가수생명 단축시켜”
5일 오후 서울 여의도공원에서 제8회 세계지적재산권의 날(지재권의 날)을 맞이해 한국음원제작자협회(회장 이덕요) 주최로 불끈운동 캠페인을 개최했다. 불끈운동은 '불법음원근절국민운동'의 줄임말로 불법 음원 근절을 위한 대국민 캠페인을 의미한다.
2008. 4. 25 마이데일리

디지털 음원 다운로드도 실명제로?…논란 가열
불법음원근절국민운동본부측은 17일 성명서를 내고 "불법이 합법시장의 4배 이상을 초과하는 음악시장은 붕괴 직전으로까지 치닫고 있다"면 서 "정부에서 내놓은 사법권의 확대와 불법 콘텐츠의 업로드·다운로드 실명제는 오랫동안 청원해 왔던 정책 건의사항"이라고 밝혔다.
2008. 3.17 아이뉴스



과연 소리바다만 잡는다고 국내 음악시장이 살아날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SM엔터테인먼트 해외진출전략
  • ReportSM Entertainment목차1.소개(1)기업소개(2)기업연혁(3)기업비전2.시장환경분석(1)국내시장(2)해외시장 (중국, 일본)3.해외진출전략(1)중국(2)일본4.성과(1)중국(2)일본5.결론1.소개(1)기업소개SM Entertainment는 음반기획 및 제작 / 배급 / 유통, Licensing, Publishing, 가수/연기자 Management, Agency, Star Marketing, Internet / Mobile Contents 사업, Academy 사업 등을 영위하는 한국을 대표하는 Entertainment & Media Group으로, 지난 2000년 4월에 국내 Entertainment 기업으로는 최초로

  • [마케팅조사] 아이팟 마케팅조사
  • 시장선점Kill iPod”를 내세운 글로벌화 전략고객니즈 바탕으로 한 타 음악재생기기 장점 결합iAUDIO다양한 이퀼라이저 모드, 저렴한 가격사용자 위주의 기능 설정, 온라인 유통시장에서의 강세 유지SK 텔레콤과의 전략적 제휴(음악 서비스 ‘멜론’ 개시) yepp강력한 마케팅 능력, 막대한 자본투자반도체 사업에서 축적된 기술력, 카레고리 세분화 및 프리미업급 주력전자산업에서 구축한 브랜드 파워, 핵심사업부에 편입Market analysisMarket analysisiPo

  • [서비스마케팅] 현대백화점 기업분석
  • 시장을 급속히 대체해 나갔기 때문이다.그러나, 최근 몇 년 전부터 상황이 조금씩 바뀌기 시작했다. 국내 기업체들의 잇따른 진출, 디스카운트 스토어의 등장, 기존 백화점 업체의 신규 개설점포확대에 따라 백화점 업계는 94년 이후 매출 신장률이 크게 둔화돼 본격적인 저성장 시대에 들어섰다. 또한 올해부터 유통시장 전면 개방에 따라 업계의 전망은 더욱 어둡기만 하다. 이러한 우리나라 백화점 업계의 경쟁구조를 Michale E. Porter의 경쟁구조분석의

  • [인터넷마케팅] 인터파크의 위치와 그에 대한 활성화 방안
  • 국내 전자상거래 시장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 해온 온라인 전문 유통 기업이다. 그러나 요즘 막강한 경쟁 쇼핑몰들에게 위협받고 있는 인터파크의 위치와 그에 대한 활성화 방안을 마련해 보고자 한다. 2. 시장분석① 인터넷 사용자 실태 조사- 인터넷 시장조사- 인터넷 쇼핑을 1주일에 한번 방문한다는 사람이 2%를 차지하고 이 가운데 55%가 실제로 구매경험이 있다고 응답했다. 또 책(41.8%), 음악과 영화 CD와 테이프(28.5%),가전제품(25%),영화, 공연 티켓

  • [유통관리] YES24에 대한 사례조사
  • 기업이 아닌 다양한 문화상품을 만들고, 새로운 문화를 이끄는 문화 선도기업이 될 것이다.스마트 폰의 활용이 증가하고 있는 현재,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개발을통하여 고객과 소통하고 기업이미지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시켜 수익창출을 꾀할 것이다.전략 제안 및 과제지속적 성장을 위한 경쟁력 강화2. 변화하는 유통환경에 대한 선제적 대응3. ‘문화포털’로의 전환작업오프라인 서점과 전략적 제휴 모색YES24의 본질을 유지 및 발전THANK YOU~!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