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조직의 태도 측면에서의 직무만족과 조직 몰입(조직행동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조직의 태도 측면에서의 직무만족과 조직 몰입 (조직행동론)
- 목차
-
Ⅰ. 들어가며
Ⅱ. 직무 만족
Ⅲ. 직무 몰입
Ⅳ. 조직 몰입
Ⅴ. 직무만족과 조직몰입의 향상방안 및 한계
- 본문내용
-
Ⅴ. 직무만족과 조직몰입의 향상방안 및 한계
1. 직무만족과 조직몰입 향상방안
1) 직무만족 향상방안
적절한 직무재설계와 인간관계 개선을 위한 이동, 재배치는 좋은 수단이 된다. 또한 임파워먼트도 유효한 방법이다.
2) 조직몰입 향상방안
개인의 목표가 달성되도록 배치, 이동에 주의를 기울이고, 복지에의 관심, 조직목표에 대한 종업원의 이해 촉진, 직무수정 등의 방법 등이 있다.
2. 직무만족과 조직몰입의 한계
1) 직무만족의 단점
현재 직무에 맹목적인 추종으로 다른 직무를 경시하거나 본인의 직무에 비합리적인 가치부여를 할 수 있다.
2) 조직몰입의 단점
종업원들을 한 조직에만 붙잡아 둠으로써 이동성과 경력발전, 승진기회도 줄어들 수 있다. 또한 새로운 사람들의 유입이 제한되어 새로운 아이디어 유입이 어려우며 집단사고 현상이 일어나기도 한다. 따라서 역효과도 고려하여 균형잡힌
- 참고문헌
- 백기복, 조직행동연구, 창민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