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와 환경] 외식업계 현황과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외식업계 현황과 전망
목차
1. 최근 5년 외식업계 동향
1. 패밀리레스토랑
2. 피자
3. 에스프레소커피
4. 패스트푸드

2. 2005년 외식 트랜드
 육류 불황… 립, 저가돼지고기 붐
 라이스 - 전통과 퓨전 넘나드는
 뷔페 -‘마음껏 푸짐하게’다양한 컨셉의 뷔페 인기 다양한 메뉴 강세
 면 전문점 - 사이드 메뉴 강화로 고객층 확대·객단가 Up
 유기농 - 요거트, 아이스크림 등 디저트도 유기농으로…
 HMR - 라이프 사이클 변화로 시장확대
 베이커리 - 고급화·대형화, 웰룩킹 메뉴 개발
 음료 - 웰빙·건강 음료 강세
 샤브샤브 - 중저가 FC전문점으로 대중화
 씨푸드 - 업종 불문한 다양한 메뉴 인기

3. 2006년 외식업 전망
☝ 위탁급식업계
☝ 패밀리 레스토랑
☝ 피자 업계
☝ 한식 업계
☝ 커피 업계 전망
☝ 베이커리 업계 전망
☝ 이탈리안 레스토랑 업계

4. 결론
본문내용
2. 2005년 외식 트랜드
 육류 불황… 립, 저가돼지고기 붐
✔등갈비, 쪽갈비… 립 메뉴 난립 2005년 히트 메뉴 중 하나는 단연 립이다. 1~2년 전만 해도 토니로마스 등 패밀리레스토랑 혹은 일부 양식당에서나 먹을 수 있었던 립이 등갈비, 쪽갈비 등의 이름으로 대중화되기 시작했다. 등갈비는 돼지의 총 14개 갈비뼈 중 끝에서 9~10대 정도를 등심살 쪽으로 살짝 붙여서 떼어낸 것으로 돼지 한 마리당 500~600g 정도의 소량이 생산되며 저지방에 특유의 담백한 맛과 뜯어먹는 재미로 인해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등갈비 혹은 쪽갈비를 주메뉴로 프랜차이즈 사업을 전개하는 업체들이 난립해 있으며 굳이 등갈비 전문점을 표방하지 않더라도 신메뉴로 등갈비를 선보이는 등 그야말로 등갈비 천국을 방불케 하고 있다. (주)원앤원이 지난 7월 런칭한 립 전문점 퐁립은 500℃ 이상의 화산석으로 굽는다는 매리트를 내세워 일평균 280만~320만원(신천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또 태국음식 전문점 애프터 더 레인도 태국의 대표적인 양념소스인 타머린 소스의 포크립과 매콤한 칠리소스 포크립을 출시하는 등 립은 업종을 불문한 새로운 메뉴로 등극하고 있다.외식업체 입장에서 볼 때 립의 매리트 중 하나는 바로 원가대비 수익이 높다는 것이다. 바로 조리하거나 약간의 기름기만 제거하면 될 정도로 가공돼 오기 때문에 수율이 95% 이상으로 로스율이 낮은 편이다. 또 굳이 주메뉴가 아니더라도 매콤한 양념을 입혀 안주 메뉴로 하거나 달콤한 소스로 맛을 내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메뉴로도 선보일 수 있는 등 메뉴의 다변화가 쉬운 편이다.국내 립 공급량의 대부분은 유럽산이 차지하고 있으며 립의 수요증가를 예견했던 업체들이 지난 2003년경 대량으로 립을 수입, 지난해 물량을 싸게 방출했다. 이에 육류가격 상승으로 고초를 겪던 외식업체들이 앞다퉈 저가의 등갈비를 구입해 메뉴로 출시하게 된 것이다.그러나 등갈비 역시 올 초에 비해 가격이 높아졌다. 지난 여름 ㎏당 3천~4천원에 판매되던 것이 최근 5천~6천원으로 2배 가량 상승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식음료 경영] 국내 업체 빕스(VIPS) 레스토랑 성공 사례
  • 보다 확고한 이미지 제고를 위해서 보다 다양한 방법으로 마케팅을 전개해 나가야 할 것이다. 발전하는 다양한 매체에 알맞은 마케팅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에 하나 일 것이다. 종합적으로 해석해 본다면 치열한 패밀리레스토랑 업계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차별화 가치를 제공하고 알맞은 고객니즈를 파악, 고객에게 제공하여 새 고객을 창출하고, 외식 불모지를 찾아 효과적으로 공략하느냐에 따라 앞으로 VIPS와 아웃백의 승부가 나게 될 것이다.

  • [경영사례] OUTBACK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한국에서 성공사례
  • -Leeky’s note (http://blog.naver.com/leekywood?Redirect=Log&logNo=60007959901)오마이뉴스(www.ohmynew.com)식품 환경신문(http://www.fennet.co.kr/)식품음료신문 (http://www.thinkfood.co.kr/)인생도 비즈니스도 감성이 결정한다. 6-8아웃백 정인태 사장 감성경영 이야기 본문 내용 중 일부 발췌.경영학원론 (경영사례연구)14FAST고급레스토랑TGIF필요한, FAST food고급레스토랑TGIF고급레스토랑고급 레스토랑예식,격식이필요한 분위기고가,맛,높은품질의 서비스저가OUTBACK

  • [경영학] 한식 전문 레스토랑 한쿡 경영전략
  • 전망하였으나, 2002년 월드컵과 여름수해, 연이은 경기악화와 외식기업간의 치열한 경쟁으로 인한 수익성의 악화로 성장속도가 매우 둔화 된 것이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는 양극화 현상을 보이고 있다. 상위 4개 업체 패밀리 레스토랑의 수는 1999년 26개에서 2003년 87개로 3배가량 늘어난 반면에 일부 업체는 할인 쿠폰의 수량을 확대하고, 카드사와의 제휴마케팅으로 할인을 하는 등 출혈 정책을 쓰는 바람에 수익성이 나빠져 일부

  • 외식산업의 케이스 연구 아웃백
  • 업계 1위의 성장률 및 매장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한국능률협회가 주관한 ‘2004년 한국 산업의 고객만족도(KCAI)’에서 1위 기업으로 선정됨으로써 패밀리레스토랑 업계에서 확고한 인지도를 확보하였다고 확인되어진다.Ⅹ. 결론국내에서 외식시장은 소득수준의 향상과 생활패턴의 변화, 여가시간의 증대 등 다양한 이유로 인해 급속히 성장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많은 패밀리레스토랑이 외식업으로 진출해 외식업에서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게 되

  • [학사][호텔관광경영마케팅]외식업 CRM에 관한 연구
  • 환경 및 주요동향 31)CRM 시장환경 -32)CRM 시장 주요동향 44. CRM 시장 현황 및 전망 -51)CRM 어플리케이션 시장현황 및 전망 52)CRM 서비스 시장 현황 및 전망 -75. CRM의 기대효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