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성과주의와 목표관리제도(인사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0.25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성과주의와 목표관리제도 (인사관리) 라는 주제의 레포트입니다.
- 목차
-
1. 들어가며
2. 전략적 목표설정의 프로세스
3. 평가 및 피드백
4. 기본부터 실천하는 목표관리제
- 본문내용
-
4. 기본부터 실천하는 목표관리제
전략적 성과관리를 위한 최신경영기법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새로운 제도나 유행을 쫓기보다는 기존 제도를 제대로 운영하는 것이 먼저다.
MBO는 그 자체만으로도 훌륭한 성과관리 시스템이기 때문이다. 문제는 과정보다는 결과에만 집착하는 등 제대로 운영되고 있지 못한 MBO의 왜곡된 현실이다. 성과관리의 출발이 개인의 역할 수행을 위한 직무의 적절한 배분과 개인별 목표설정에서부터라고 했을 때, 평가와 결과에만 집착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많은 기업에서 실시하고 있는 MBO가 제 기능과 역할을 하지 못하는 것도 따지고 보면 기본을 실천하고 있지 않기 때문이다. 경영의 기본, 관리의 기본이라는 MBO를 제대로 실행하는 것이 필요하다.
기본이 제대로 실천되지 않는다면 아무리 좋은 기법과 방법론 그리고 도구가 있다고 하더라도 그것은 사상누각에 불과할 것이기 때문이다.
HR담당자들은 새로운 유행을 쫓기보다는 성과관리의 시작이자 가장 기본적인 목표관리제도가 제대로 실행
- 참고문헌
- 최종태, 현대인사관리론, 박영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