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커뮤니케이션] T-commerce 정착 저해 요소와 그 해결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들어가며
1. 연구목적
2. T-commerce 정의와 발전배경

II. 본문
1. T-commerce의 국내 정착을
저해하는 요소
2. T-commerce 국내 정착을 위한 해결책

III. 결론
T-commerce의 전망
본문내용
T-commerce 발전배경

1. T-commerce의 등장
- 개인화된, 쌍방향의 서비스를 원하는 시청자의 욕구
2. T-commerce의 방식
- 인터넷 TV
- 디지털 TV (BskyB, DirecTV)
3. T-commerce의 국내 시장
- 2003년 11월, Skylife + LG, 현대 홈쇼핑

저 해 요 소 7
1. 양방향 셋톱박스 보급률
2. 디지털TV 보급률
3. 정부정책지원 부재
4. 느린 데이터 전송속도
5. 소비자 프라이버시
6. 유한한 T-commerce공간
7. 방송법 상의 문제

3. 정부정책 지원 부재

T-commerce 발전
∝ 방송의 디지털化
*디지털化 예상 비용
- 지상파 방송 디지털 전환비용 : 2조 3000억
- 케이블 TV 디지털 전환비용 : 1조 5650억
사업자들의 비용만으로는 불가능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최악.파포2000으로만든자료.아무것도없이텍스트만있음.진짜돈아깝다.
  • xeno***
    (2006.11.15 19:27:10)
회원 추천자료
  • 삼성전자의 경영전략-기업성공요인 및 문제점과 인사제도 분석
  • 그래서 VCD하면 삼성 이라는 명성 96년에는 이렇게 쌓은 명성을 기반으로 해서지주회사를 설립했다. 지주회사를 통해 중국 전역을 대상으로 전 제품의 과감한 통합 마케팅을 시작하였다. 그러나 97~98년도에 이렇게 시작된 통합 마케팅이 당초 의도한대로 잘 되지 못했다. 여러 가지 시행착오를 겪으며 많은 문제점이 발생하였고, 급기야 98년도에는 매출이 20%나 역 성장을 하고 브랜드도 아주 급락하고 이에 IMF 사건까지 터지는 최악의 상황까지 갔었다.

  • [마케팅과 할인점]가상 할인점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 요소 도입단순히 물건을 파는 것이 아니라 체험과 감동을 주는 마케팅 활동으로 전환유통업은 경쟁이 치열하고 후발기업의 추격ㆍ모방이 용이한 관계로 사업 전략과 타당성을 사전에 엄밀하게 평가하여 경영 노하우, 입지, 정보망, 체인화, 협력업체 제휴 등에서 확실한 우위가 있어야만 성공한다.유통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진화함에 따라 콜센터, 정보보안, 인증, 전자화폐 등 유통을 지원하는 사업들도 유망된다.신유통 채널별로 특화된 상

  • [졸업][마케팅원론]Dream Mart를 가상 자회사로 하여 대형 할인마트 마케팅 전략 수립
  • 요소 도입단순히 물건을 파는 것이 아니라 체험과 감동을 주는 마케팅 활동으로 전환유통업은 경쟁이 치열하고 후발기업의 추격ㆍ모방이 용이한 관계로 사업 전략과 타당성을 사전에 엄밀하게 평가하여 경영 노하우, 입지, 정보망, 체인화, 협력업체 제휴 등에서 확실한 우위가 있어야만 성공한다.▶유통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진화함에 따라 콜센터, 정보보안, 인증, 전자화폐 등 유통을 지원하는 사업들도 유망된다.신유통 채널별로 특화된

  • 청소년 시청자의 텔레비전 시청행태와 효과
  • 요소이다. 그러나 이는 오히려 시간의 상실을 가져온다. 노동과정의 자동화, 공간적으로 떨어져 있는 노동과정들의 동시간적인 네트워크화 등, 노동이 높은 경제적인 생산성을 수반하면 할수록 가능한 한 동일한 질적 수준의 경우 노동시간은 적게 소모되어야만 한다는 관점에서 이루어진다. 그렇다면 이는 인간을 위해서, 경험들을 쌓을 수 있는 인간의 가능성들에 어떠한 의미를 갖는가?엔데(Ende, Michael, 1973)는 시간이 부족한 사회문제에 대해서 어린

  • [영화문화] 스크린 테크놀로지 발전에 따른 한국 영화 부가시장의 변화
  • 정착시킨다는 바에 합의하고 빠른 시일 내에 연간 근로시간을 선진국 수준인 2000시간 이내로 줄이기로 합의한 바 있다. 이미 많은 회사들이 주 5일제를 실시하고는 있으나 이른바 ‘자율적 야근’의 형태로 지속되는 긴 노동시간과 그에 따른 짧은 여가시간은, 우리나라 사람들의 영화 관람의 문화생활을 영위하는데 큰 방해요소가 된다. 한국문화관광정책연구원이 2006년 5월 18일부터 6월 5일까지 10세 이상 국민 3,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