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커뮤니케이션] T-commerce 정착 저해 요소와 그 해결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들어가며
1. 연구목적
2. T-commerce 정의와 발전배경
II. 본문
1. T-commerce의 국내 정착을
저해하는 요소
2. T-commerce 국내 정착을 위한 해결책
III. 결론
T-commerce의 전망
- 본문내용
-
T-commerce 발전배경
1. T-commerce의 등장
- 개인화된, 쌍방향의 서비스를 원하는 시청자의 욕구
2. T-commerce의 방식
- 인터넷 TV
- 디지털 TV (BskyB, DirecTV)
3. T-commerce의 국내 시장
- 2003년 11월, Skylife + LG, 현대 홈쇼핑
저 해 요 소 7
1. 양방향 셋톱박스 보급률
2. 디지털TV 보급률
3. 정부정책지원 부재
4. 느린 데이터 전송속도
5. 소비자 프라이버시
6. 유한한 T-commerce공간
7. 방송법 상의 문제
3. 정부정책 지원 부재
T-commerce 발전
∝ 방송의 디지털化
*디지털化 예상 비용
- 지상파 방송 디지털 전환비용 : 2조 3000억
- 케이블 TV 디지털 전환비용 : 1조 5650억
사업자들의 비용만으로는 불가능
자료평가
- 최악.파포2000으로만든자료.아무것도없이텍스트만있음.진짜돈아깝다.
- xeno***
(2006.11.15 19:2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