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금정 LG마트 만족요인 조사 및 마케팅전략 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3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금정 LG 마트 조사
(1) 마케팅 조사 목적
(2) LG 마트 선정 이유
II. 상황 분석
(1) 할인점 전반의 산업분석
(2) LG 마트 현재 위치 파악
III. 만족에 대한 정의 및 중요성
(1) 만족이란?
(2) 할인점 만족 요인 도출
IV. FGI 및 설문 조사 결과 분석
(1) FGI 조사
(2) 설문지 조사 결과 분석
V. 마케팅 전략 수립
(1) 마케팅 컨셉
(2) 개선 방안 및 기대효과
- 본문내용
-
금정 LG 마트 현장방문 결과
주변환경
부곡동 일대 대단위 아파트 단지 형성하여 수요층이 많을 것으로 보인다
많은 소형 상가 특히 음식점, 게임방 등이 군락을 형성하여 있었다.
주변도로가 혼잡하지만 마트 자체적으로 도로 안내요원을 배치하여 교통 통제
내부 환경
식품전문코너, 주방용품, 일상용품, 문구, 완구, 저가 전자제품을 판매하지만 이동에 따른 제품 연계성이나 진열이 산만한 듯 한 느낌
가족동반 고객과 30-40대 여성고객이 많다
대량 구매 고객이 어느 정도 있었다
매장 끝 부분에 휴식 시설이 있지만 찾기 힘들고 공간이 부족하다.
제품 진열 위치 정보가 부족한 대신 판매원은 많이 있었다
Focus Group Interview
조사목적
할인점의 매출액 및 고객 증감에는 고객 만족이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가설 하에 할인점의
일반적인 만족요인을 찾아내고 LG마트와 비교하여 개선사항을 도출해 내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가 격
여자들이 가격에 더 민감하게 반응한다
할인점은 가격이 당연히 저렴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가격이 비싸면 할인점을 이용하지 않는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