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금정 LG마트 만족요인 조사 및 마케팅전략 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금정 LG 마트 조사
(1) 마케팅 조사 목적
(2) LG 마트 선정 이유
II. 상황 분석
(1) 할인점 전반의 산업분석
(2) LG 마트 현재 위치 파악
III. 만족에 대한 정의 및 중요성
(1) 만족이란?
(2) 할인점 만족 요인 도출
IV. FGI 및 설문 조사 결과 분석
(1) FGI 조사
(2) 설문지 조사 결과 분석
V. 마케팅 전략 수립
(1) 마케팅 컨셉
(2) 개선 방안 및 기대효과
본문내용
금정 LG 마트 현장방문 결과

주변환경
부곡동 일대 대단위 아파트 단지 형성하여 수요층이 많을 것으로 보인다
많은 소형 상가 특히 음식점, 게임방 등이 군락을 형성하여 있었다.
주변도로가 혼잡하지만 마트 자체적으로 도로 안내요원을 배치하여 교통 통제

내부 환경
식품전문코너, 주방용품, 일상용품, 문구, 완구, 저가 전자제품을 판매하지만 이동에 따른 제품 연계성이나 진열이 산만한 듯 한 느낌
가족동반 고객과 30-40대 여성고객이 많다
대량 구매 고객이 어느 정도 있었다

매장 끝 부분에 휴식 시설이 있지만 찾기 힘들고 공간이 부족하다.
제품 진열 위치 정보가 부족한 대신 판매원은 많이 있었다

Focus Group Interview
조사목적
할인점의 매출액 및 고객 증감에는 고객 만족이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가설 하에 할인점의
일반적인 만족요인을 찾아내고 LG마트와 비교하여 개선사항을 도출해 내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가 격
여자들이 가격에 더 민감하게 반응한다
할인점은 가격이 당연히 저렴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가격이 비싸면 할인점을 이용하지 않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할인점 이용고객과 백화점 이용고객의 비교
  • 및 구매행동을 분석함으로써 할인점의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기초자료를 제시하려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에 따른 구체적인 연구과제는 다음과 같다. 첫째, 점포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중 점포이미지에 대한 비교 분석을 통해 할인점의 이미지를 알아보고자 한다.둘째, 백화점 이용 고객과 할인점 이용 고객의 가치의식에 대한 비교 분석을 통해 할인점 이용 고객의 가치 의식을 알아보고자 한다.셋째, 백화점 이용 고객과 할인점 이용 고객의

  • [기술경영] 쿠쿠홈시스의 성공요인
  • 만족추구v 인재를 육성하는 능력v 자기개발을 도모하면서 조직에 공헌육성체계(교육)v 직무수행 자격요건서에 의한 직무별 직무훈련과정이 Main System에 의해서 사후관리되며 교육의 우선권이 부여됨v 교육실적의 사후관리로 개인의 직무순환의 기준자료로 활용인사고과v 능력 및 태도고과, 업적고과를 공개성의 원칙 및 다면평가로 객관성 확보에 주력보상체계v 전사원(기능직 제외)의 목표관리에 의한 연봉제 실시 및 경영성과에 의한 성과급제

  • [국제경영] E -마트(이마트) 해외진출 전략
  • 목 차‣ 서 론1. 이마트 선정 이유2. 목표 설정‣ 본 론Ⅰ. 이마트 개요1. 이마트 소개2. 이마트 점포 현황3. 이마트 발전 과정 Ⅱ. 이마트의 해외 시장 환경 분석1. 외적 환경 분석(1) 중국 유통 시장 분석① 중국 소매 유통산업의 변천 및 현황(2) 이마트의 중국 진출 분석① 이마트 중국 진출 현황 및 과정② SWOT 분석 (3) 중국시장에서의 경쟁업체 분석 2. 내적 환경 분석(1) 중국 시장 전략 성공 요인 분석(2) 4P전략 (3) 중국시장에서의 경쟁업체

  • [유통과 마케팅]롯데백화점 성공 전략
  • 및 제품판매 시스템을 도입하고, 소극적인 방어전략을 구사하기보다는 적극적으로 해외시장을 개척하고 세계적 기업들과의 전략적 제휴로 선진기법들을 습득해야 한다.3) 경쟁 군별 주요 전략 ①전문 인터넷쇼핑몰전문 인터넷쇼핑몰업체들은 온라인시장에서의 유리한 위치를 더욱 강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물류나 배송 등 오프라인 역량 보완에도 노력 중이다. 삼성, 한솔, LG, 한국통신 등 대기업들이 개설한 쇼핑몰의 경우 막강한 자금력과 인력, 조

  • [유통관리] GS리테일 물류관리
  • LG유통, (주)LG수퍼센타, (주)LG유통 3사 LG유통으로 통합 2003.07 LG유통 통합 홈페이지 오픈 2004.06 LG25, 우정사업본부와 전략적 제휴(우체국 內 편의점 설치) 2004.07 중부물류센터 완공 2004.07 LG유통, (주)LG에서 분할되어 (주)GS 홀딩스로 편입 2004.12 LG유통, 헬스&뷰티 전문기업 GS 왓슨스 설립 2005.02 LG유통, 코오롱마트 인수 2005.03 GS 왓슨스 1호점 개점 2005.03 GS리테일로 사명변경 및 사업명칭 변경 2005.09 GS2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1위 기업선정 2005.11 G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