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missha `미샤` 중국시장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2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0. Executive Summary
1. About Company “Missha”
2. Industry Analysis
3. Market Analysis
4. Competitors in the market
5. Strategic “Missha”
6. Conclusion
7. Appendix
8. References and Citations
- 본문내용
-
1. About Company “Missha”
최근 화장품 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미샤(Missha)’는 인터넷과 함께 성장했다. 500여 종의 화장품을 파격적으로 낮은 가격에 판매하고 있는 ‘미샤’는 여성포털 사이트 뷰티넷 회원들의 손을 거쳐 만들어졌고, 현재도 모든 기업 활동이 회원들의 모니터 아래 진행되고 있다. 미샤의 품질은 회원들이 보증한다. ‘Quality Base’라는 미샤의 슬로건은 그저 듣기 좋은 빈 말은 아니다. 회원들의 의견을 제품에 반영하고 시제품으로 생산된 제품을 사용해 본 소비자의 반응에 따라 생산을 중단하기도 하며 가격결정에도 회원의 의견을 반영해왔다. 일명 ‘프로슈머(prosumer)’ 개념에 가까운 사업 모델을 가지고 있는 ‘정가 화장품’ 브랜드 ‘미샤’는 지금까지의 성공을 지속할 수 있을 것인가? 미샤의 성공으로 수많은 기업들이 저가 전략으로 앞 다투어 시장에 진입하고 있으며, 그 중 대부분이 지방 대도시를 중심으로 공격적인 확장전략을 보여주고 있다. 미샤가 입점한 대형마켓이나 할인점에 나란히 매장을 여는 경우도 흔하다. 또한, 기존의 고가전략을 유지하던 회사들도 저가 라인 브랜드를 신설하고 있다. 때문에, 앞으로 이 market segment내의 경쟁이 심화될 것으로 예측된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미샤는 전략적으로 어떻게 대응해야 하며, 지속적으로 원가 우위를 유지하면서 소비자에게 좋은 품질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한다.
- 참고문헌
-
- Economist 5월4일자 판. ‘초저가 마케팅의 성공 비결’ 중 미샤 케이스 인용 (2004)
- 글로벌 경쟁 시대의 경영전략, 박영사, 장세진 (2002)
- 중국의 유통시장 현황, KOTRA (2002)
- 중국 투자 내수시장진출과 법인 설립, KOTRA (2002)
- [기사] 중국 화장품 시장 진출 전략, 식품의약품안전청 연구관 김영옥 (2002, 12)
- 화장품 산업 리포트,서울증권, 강희승 (2002, 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