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조직론] CJGLS의 기업간협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2. About 3PL

3. 비즈니스 모델

4. 정보시스템 보유현황

5. CJ GLS와 CAS의 협업사례

6. 가상기업으로의 진화
본문내용
저비용 운영체계(Low Cost Operation)

공동물류를 통한 물류거점의 저비용 운영
물류비 실적분석평가시스템을 통한 물류원가 관리
연안해상운송 도입
24시간 완전 가동 물류시스템
물류통합관리 시스템 구축 및 Total Control Center 운영

제3자 물류(TPL: Third Party Logistics)는
전략적 물류 아웃소싱(SLO: Strategic Logistics outsourcing)

하주기업과 물류사업자간의 관계 - 전략적 제휴관계

서비스 내용 - 운송, 보관 등 부분적 물류기능을 대행, 제공하는
정도를 넘어서 효율적인 물류전략, 계획의 제안, 통
합물류 서비스의 제공 등 보다 긴밀한 관계에서 제
공할 수 있는 서비스까지 제공


진정한 의미에서 제3자 물류의 특징 (Bagchi)

1. 서로를 파트너로 인식, 밀접하고도 장기적인 관계지향
2. 고객의 물류에 대한 욕구를 이해하여 이를 실현하도록 협력
3. 물류문제해결의 설계와 개발 및 성과 측정에 참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경영학원론 총정리
  • 기업과의 계열화를 효과적으로 유지, 중소기업 협업화를 도모, 생산의 전문화, 경영관리체제 도입, 정부의 제도적 지원을 강화●제4장 기업집중론제1절 의의롸 목적의의 : 경영의 유리한 고지를 점렴하고자하는 상호결합목적 : 시장내 경쟁배제 목적, 생산공정의 합리화 목적, 금융적 목적제2절 기업집중의 형태1.카르텔 - 유사동일기업간의 법률적 경제적 독립성을 유지하면서 일정한 협정을 체결하는 것 - 카르텔의 종류 : ①판매카르텔 (가격가르

  • [가상조직론] DELL 사례
  • 기업과 Dell, 부품공급회사의 정보연계가 실시간으로 이루어짐”무재고 경영”이 현실감을 띰적은 재고의 보유로 초래될 수 있는 재고부족은?완성3. SCM -추진 방법(4)재고전략(무재고 경영) Slide 3-*상품을 어떻게 빨리 현금화 시킬 것인가?.Cash Conversion Cycle매출금 회수일 + 재고일수-매입금 지불일수인터넷 판매의 확대기업고객(보잉사)“프리미어 페이지”설치“Cell 방식”채택(11시간->5시간으로 단축)3. SCM -협업인터넷을 통한 판매 및 Part

  • [물류] 국내 택배기업과 택배산업 현황
  • 국내 택배기업- 목차1. 국내 택배산업 현황1.1 택배 서비스의 정의1.2 국내 택배시장 발전과정1.3 국내 택배 시장의 환경변화와 주요 동향1.4 국내 택배시장의 경쟁구조1.5 택배 사업의 운영 프로세스2. 한진택배2.1 택배사업 현황2.2 주요 고객2.3 한진 신택배정보시스템(E-Hanex)2.4 한진 시간지정 집하서비스 ‘플러스택배’2.5 한진 기업고객 대상 웹솔루션 ‘Focus System2.6 한진 화물운송정보망 시스템 ‘eTruck3. CJ GLS3.1 기업소개3.2 CJ GLS 사업분야3.

  • [공급사슬관리] 한국 기업의 SCM현황
  • 가상공간의 위치에 따라서 여러 모델로 분류될 수 있다. eProcurement 시스템을 도입한 국내 대기업들은 자신의 Website에 전자 구매 시스템을 운영하는 형식으로 eProcurement 모델을 형성해 왔다. 또한, 대기업을 등에 업고 eMarketplace를 운영하는 LG MRO, iMarketkorea, MRO Korea와 같은 업체들은 표면상으로 중립적인 eMarketplace를 표방하면서도 실제로는 Buying Agent에 가까운 모델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이들 기업들의 공통된 목표는 모두 완전한 서플라이 체인 통합을

  • [물류] 디지털 경제시대에 국내 물류기업의 경쟁력 강화 방안
  • 기업 내 및 기업 간 업무 프로세스 통합이 가능하게 되었다.급변하는 경영 환경 하에서 물류산업이 21세기에도 진화를 통해 성장을 거듭해 나가기 위한 경영 패러다임의 변화가 필요한 시점에서 물류산업의 e- Transformation은 일반 기업에 있어서 내․외부 자원 및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연결 접점을 상호 연결하고 이를 협업 관점에서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가치중심의 네트워크화와 고객 지향적인 경영을 실천할 수 있게 할 것이다. 그리고 이것은 고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