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경영전략사례] IBM SWOT분석과 IBM 경영전략과 조직혁신사례분석및 나의의견정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5.02 / 2017.05.02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IBM 경영전략사례] IBM SWOT분석과 IBM 경영전략과 조직혁신사례분석및 나의의견정리 보고서입니다.
낮은가격의 허술한 레포트 받아서 수정하고 시간,돈 쏟지마시고 제대로 된 레포트 받아서 시간아끼시고 점수 잘 받으시길 바랍니다.
- 목차
-
1. IBM 기업소개
2. IBM 기업문화
3. IBM SWOT분석
4. IBM 기업 경영전략
(1) 차별화전략
(2) 조직혁신전략
(3) 글로벌전략
(4) R&D 전략
(5) 가치관 경영전략
(6) 모방전략
5. 결론 및 나의의견
- 본문내용
-
IBM은 창립 100여년 이상이 되었으며 장시간이 지난 지금에도 세계 100대 기업에 들어있는 장수기업이다. 현재 전 세계 170여개의 영업망을 갖고 있으며 약 33만 명의 종업원이 존재한다. 이러한 IBM은 글로벌 통합을 이념으로 하여 세계의 각 지사를 동일한 사업조직으로 운영하고 있다. 조직은 Systems & Technology Group, IBM Software Group, IBM Global Technology Services, IBM Global Business Services 4가지로 구성된다.
첫째로, Systems & Technology Group은 IBM이 취급하는 모든 하드웨어 제품의 영업기획에서 최종판매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영업활동을 총괄한다. 특히 테크놀로지 리더십, 애플리케이션 유연성, 인프라스트럭처의 효율성이란 3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온 디맨드(On-Demand)의 핵심기술을 인프라 구축에 활용하기 위해 zSeries, pSeries, iSeries, xSeries 등의 서버 제품과 IBM 토털 스토리지 제품, 프린터 제품을 공급하고, 그리드컴퓨팅, 리눅스, 자율컴퓨팅, 서버통합, 고성능 컴퓨팅, 클러스터 기술 등 첨단 솔루션을 제안하고 있다.
다음으로 IBM Software Group은 <웹스피어>, <DB2>, <티볼리>, <로터스>, <래쇼널>등 5개 브랜드를 중심으로 한 제품사업본부와 zSeries의 Software 및 Software 사업본부로 구성되어있고, 이 밖에 개인 및 기업을 대상으로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생산, 공급한다.
또 다른 조직인 IBM Global Technology Services는 IT산업의 인프라스트럭쳐 구축, 통합, 최적화 사업을 담당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각종 소프트웨어를 실행시킬 수 있는 기반을 조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구체적으로는 장기적인 IT 운영업무 및 전략적 아웃소싱, 호스팅 서비스 사업, 유틸리티 기반의 온 디맨드 비즈니스 서비스, 시스템 통합 및 유지 보수, 재해복구, 보안 및 네트워크 서비스를 실시한다.
마지막으로 IBM Global Business Services는 IBM이 소유하고 있는 높은 수준의 IT지식을 기반으로 고객기업들의 컨설팅업무를 수행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