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경영전략사례] IBM SWOT분석과 IBM 경영전략과 조직혁신사례분석및 나의의견정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5.02 / 2017.05.02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IBM 경영전략사례] IBM SWOT분석과 IBM 경영전략과 조직혁신사례분석및 나의의견정리 보고서입니다.

낮은가격의 허술한 레포트 받아서 수정하고 시간,돈 쏟지마시고 제대로 된 레포트 받아서 시간아끼시고 점수 잘 받으시길 바랍니다.
목차
1. IBM 기업소개

2. IBM 기업문화

3. IBM SWOT분석

4. IBM 기업 경영전략
(1) 차별화전략
(2) 조직혁신전략
(3) 글로벌전략
(4) R&D 전략
(5) 가치관 경영전략
(6) 모방전략

5. 결론 및 나의의견
본문내용
IBM은 창립 100여년 이상이 되었으며 장시간이 지난 지금에도 세계 100대 기업에 들어있는 장수기업이다. 현재 전 세계 170여개의 영업망을 갖고 있으며 약 33만 명의 종업원이 존재한다. 이러한 IBM은 글로벌 통합을 이념으로 하여 세계의 각 지사를 동일한 사업조직으로 운영하고 있다. 조직은 Systems & Technology Group, IBM Software Group, IBM Global Technology Services, IBM Global Business Services 4가지로 구성된다.
첫째로, Systems & Technology Group은 IBM이 취급하는 모든 하드웨어 제품의 영업기획에서 최종판매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영업활동을 총괄한다. 특히 테크놀로지 리더십, 애플리케이션 유연성, 인프라스트럭처의 효율성이란 3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온 디맨드(On-Demand)의 핵심기술을 인프라 구축에 활용하기 위해 zSeries, pSeries, iSeries, xSeries 등의 서버 제품과 IBM 토털 스토리지 제품, 프린터 제품을 공급하고, 그리드컴퓨팅, 리눅스, 자율컴퓨팅, 서버통합, 고성능 컴퓨팅, 클러스터 기술 등 첨단 솔루션을 제안하고 있다.
다음으로 IBM Software Group은 <웹스피어>, <DB2>, <티볼리>, <로터스>, <래쇼널>등 5개 브랜드를 중심으로 한 제품사업본부와 zSeries의 Software 및 Software 사업본부로 구성되어있고, 이 밖에 개인 및 기업을 대상으로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생산, 공급한다.
또 다른 조직인 IBM Global Technology Services는 IT산업의 인프라스트럭쳐 구축, 통합, 최적화 사업을 담당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각종 소프트웨어를 실행시킬 수 있는 기반을 조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구체적으로는 장기적인 IT 운영업무 및 전략적 아웃소싱, 호스팅 서비스 사업, 유틸리티 기반의 온 디맨드 비즈니스 서비스, 시스템 통합 및 유지 보수, 재해복구, 보안 및 네트워크 서비스를 실시한다.
마지막으로 IBM Global Business Services는 IBM이 소유하고 있는 높은 수준의 IT지식을 기반으로 고객기업들의 컨설팅업무를 수행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애플컴퓨터 전략과 분석
  • 조직을 Apple Corporation이라 부르지 않고 Apple Campus라고 불렀는데, 이처럼 Apple은 그 당시 경쟁 기업인 IBM, HP, AT&T에 비해 매우 자유주의적이고 탈 조직적인 기업문화를 가지고 있었다.기업의 전략행위는 기업을 둘러싼 복잡다단한 환경의 변화 속에서 적응하고 생존하여 더 나은 성장을 이루고자 하는 의사결정의 과정이다. 따라서 기업의 경영전략은 그 기업이 처한 상황을 얼마나 정확히 분석하고 나아가 앞으로 다가올 환경의 변화까지도 치밀하게

  • 식스시그마 국내외 성공사례 코레일
  • 경영기법인 6시그마경영이 조기 정착되어야함⑶ 6시그마의 시동혁신 선도세력(CA : Change Agent)을 선발하여 전담조직 구성‘6시그마 경영’ 선포식으로 시작  6시그마경영의 대내외 선포를 통해 전 직원의 6시그마 추진 결의6시그마의 성공적 도입전략과 세부 추진계획을 수립6시그마 1차/2차 개선활동 추진6시그마 개선전문가 최초 양성⑷ 6시그마의 전개전사적 추진조직 구성 및 추진체계 확립본격적 실행과 추진① 6시그마 추진인프라 구축   

  • [GE경영분석]세계적 기업 GE의 성공적인 경영 기법에 대한 고찰
  • 나고, 정작 능력이 없는 직원이 회사에 남는 문제가 발생하였다.b. 수량적 고용조정경쟁력 상실, 과잉설비, 인원감축을 위한 비용증가 등에 따른 적자 개선을 위해서 93년에 취임한 거스너 회장은 인사, 후생, 일반관리 부문을 시작으로 92년 30만 명에 달하던 종업원을 95년까지 18만 명으로 대폭 감소 시켰다. c. 평가IBM의 사례는 급변하는 시장 상황에 적응하고 조직의 효율화를 위한 점진적인 고용조정에 실패함으로써 노동자에게 최대 고통을 주는 대

  • [A+] 레노버 기업분석, 규모 및 시장점유율, 성장배경 및 경쟁력, 환경분석, IBM 인수 및 효과, 한국 진출, 과제
  • 경영자 소개 및 경영이념4. 제품소개Ⅲ. 규모 및 시장점유율 51. 레노버의 규모2. 시장점유율Ⅳ. 성장배경 및 경쟁력 71. 성장배경 2. 경쟁력Ⅴ. 환경분석 (SWOT 분석 및 4p 전략) 101. SWOT분석2. 4p 전략Ⅵ. IBM 인수 및 효과

  • 지식경영과 지식경영시스템 성공 사례 조사
  • 나, 방대한 양의 자료가 모이지만 체계적으로 분류 및 정리하지 못하고 쌓아놓기만 한다든지, 지속적인 관리의 부족으로 지식관리에 대한 노력이 흐지부지되는 경우를 생각할 수 있다. 따라서 앞서 말한 시스템 측면의 활동과 병행하여 지식의 관리/구축체계, 지원 조직과 제도 및 문화형성 등 비 시스템적 요소 등을 함께 고려한 총체적인 지식경영을 추진해야 한다.이러한 지식경영이 필요한 이유는 지식이나 경험이 개인에게만 귀속되어 있고 공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