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비씨카드와 중국은련카드의 심비오틱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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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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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심바이오틱 마케팅(symbiotic marketing)
2. 기업소개 - 비씨카드사와 은련카드사
3. 비씨카드와 은련카드의 제휴 배경
4. 내용
5. 비씨카드-은련 업무추진 경과 및 제휴 과정
6. 제휴의 효과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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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내용
비씨카드는 상해에서 중국 은련(銀聯, 중국명 표기 '인렌')과 '신용카드 네트워크 이용'에 관한 본계약을 체결하고 2007년 4월초부터 시험운영을 거쳐 20일(목), 본격적인 네트워크 개통에 들어갔다. 이에 따라 비씨카드 브랜드만 부착된 신용카드를 가지고 있는 비씨카드 회원도 중국 은련 CD/ATM기를 통해 현금서비스나 예금인출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이번 개통식은 2004년 2월, 은련과 비씨카드가 업무제휴 양해각서(MOU)를 맺은 이후, 2006년 1월 중국 은련카드 회원이 국내 비씨카드 네트워크를 이용토록 한 이후 상호 호혜적 차원의 후속조치로 이루어진 것이다.
이에 따라 종전부터 사용이 가능했던 비씨 비자, 비씨 마스터카드와 같이 국제카드사 브랜드가 부착되어 국내외 겸용 사용이 가능한 비씨카드는 물론 국내 신용카드 역사상 처음으로 비씨카드 브랜드만 부착된 국내전용 비씨카드로도 해외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비씨카드와 은련 측은 이번 계약을 통해 오는 2007년부터는 국내전용 비씨카드로도 중국내 은련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신용카드 결제를 가능케 하기로 했다.
그동안 국내 카드사의 경우 해외 거래승인 관련 네트워크가 없기 때문에 국내 카드회원이 해외에서신용카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비자, 마스터카드 등 국제카드사와 업무제휴를 통해 해당브랜드가 부착된 신용카드를 발급해 왔다. 현재 비씨카드는 국내 전용브랜드가 3월말 기준 전체카드 2,900만장에서 60%인 1,700만장을 차지하고 있어 2007년 은련 가맹점에서의 결제가 가능해질 경우 중국을 여행할 때 별도로 국내외 겸용카드를 발급받지 않아도 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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