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비씨카드와 중국은련카드의 심비오틱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심바이오틱 마케팅(symbiotic marketing)


2. 기업소개 - 비씨카드사와 은련카드사


3. 비씨카드와 은련카드의 제휴 배경


4. 내용


5. 비씨카드-은련 업무추진 경과 및 제휴 과정


6. 제휴의 효과

본문내용
4. 내용
비씨카드는 상해에서 중국 은련(銀聯, 중국명 표기 '인렌')과 '신용카드 네트워크 이용'에 관한 본계약을 체결하고 2007년 4월초부터 시험운영을 거쳐 20일(목), 본격적인 네트워크 개통에 들어갔다. 이에 따라 비씨카드 브랜드만 부착된 신용카드를 가지고 있는 비씨카드 회원도 중국 은련 CD/ATM기를 통해 현금서비스나 예금인출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이번 개통식은 2004년 2월, 은련과 비씨카드가 업무제휴 양해각서(MOU)를 맺은 이후, 2006년 1월 중국 은련카드 회원이 국내 비씨카드 네트워크를 이용토록 한 이후 상호 호혜적 차원의 후속조치로 이루어진 것이다.

이에 따라 종전부터 사용이 가능했던 비씨 비자, 비씨 마스터카드와 같이 국제카드사 브랜드가 부착되어 국내외 겸용 사용이 가능한 비씨카드는 물론 국내 신용카드 역사상 처음으로 비씨카드 브랜드만 부착된 국내전용 비씨카드로도 해외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비씨카드와 은련 측은 이번 계약을 통해 오는 2007년부터는 국내전용 비씨카드로도 중국내 은련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신용카드 결제를 가능케 하기로 했다.

그동안 국내 카드사의 경우 해외 거래승인 관련 네트워크가 없기 때문에 국내 카드회원이 해외에서신용카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비자, 마스터카드 등 국제카드사와 업무제휴를 통해 해당브랜드가 부착된 신용카드를 발급해 왔다. 현재 비씨카드는 국내 전용브랜드가 3월말 기준 전체카드 2,900만장에서 60%인 1,700만장을 차지하고 있어 2007년 은련 가맹점에서의 결제가 가능해질 경우 중국을 여행할 때 별도로 국내외 겸용카드를 발급받지 않아도 될 것으로 보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현대카드 마케팅 전략 분석
  • 현대카드 마케팅 분석목 차1. 선정 동기 및 브랜드 소개 (1) 선정동기(2) 현대카드 소개 (3) 현대카드 연혁 (4) 현대카드 브랜드 포트폴리오와 수익구조­ 현대카드의 BCG위치 2. 상황분석 (1) 전반적인 신용카드 시장상황 (2) 5 Forces 분석(신용카드산업)3. 경쟁사분석(1) 간단한 브랜드별 소개(2) 경재사별 주력전략 & 핵심역량(3) 표분석 - 미래목표, 표적시장, 포지셔닝, 4P 4. 마케팅 (1) SWOT분석(2) STP분석(3) 마케팅전략 - 타겟유형에 따른 전략 (비차

  • [금융기관] KB국민카드 경영전략
  • Ⅰ. 서론 2011년 새해들어 국내 카드업계의 경쟁이 더욱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KB국민카드가 국민은행에서 분사하는 등 경쟁환경이 더욱 치열해지면서, 신한카드가 업계 1위를 달리고 있는 가운데 2인자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현대카드와 KB카드, 삼성카드가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내세워 새해 초부터 고객잡기에 열을 올리고 있다. 또한 산업은행, 우정사업본부 등 국책금융기관까지 새로 카드시장에 진출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상

  • 현대카드를 중심으로 한 신용카드 산업내 경쟁 - 신용카드 업계의 현황, 현대카드의 기업개요 및 마케팅 전략, 경쟁기업들의 개요 및 현황, 카드사 간 경쟁, 동향 예측 및 결론
  • 현대카드를 중심으로 한신용카드 산업內 경쟁목 차Ⅰ. 서론Ⅱ. 신용카드 업계의 현황Ⅲ. 현대카드의 기업개요 및 마케팅 전략1. 개요2. 주요 연혁3. 매출 및 손익4. 회원 수5. 카테고리별 카드 수6. 현대카드의 전반적 마케팅 전략Ⅳ. 경쟁기업들의 개요 및 현황1. 삼성카드2. 신한카드3. BC카드Ⅴ. 카드사 간 경쟁1. 광고전략 2. 프리미엄 카드 경쟁3. 월드컵 마케팅Ⅵ. 동향 예측 및 결론1. 2010년 신용카드업계 동향 예측2. 결론Ⅰ.서론우리‘

  • [정보사회 윤리] 정보화 시대의 범죄와 그의 방지와 차단
  • 마케팅 부서 등에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직책이 있지만, 인터넷의 발달로 개인정보 전담자가 필요해져 생겨난 신종 전문가이다. 정부의 사생활 보호규정과 법률에 위반되는 정책을 찾아내 수정하며, 해킹 등 사이버범죄로부터 회원정보를 지켜내기 위한 안전장치를 마련하는 등의 업무를 한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교육 자료를 제공하기도 하고 표준개발 작업에도 참여한다. ② CPO의 현황- 2000년대에 들어와 미국의 정부기관은 물론 IBM마이크로소

  • [국제경영] 커피업체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SIS)` 중국 진출
  • 카드 협약체결2008. 08중국 중경 1호점 오픈2009. 05노보텔과 협약체결2009. 06커피조리사 자격시험 인증기관2009. 07영남이공대학 산학협력체결2009. 09㈜비토코리아 법인 설립2009. 09비씨카드 TOP가맹점 제휴, 대구백화점 카드 제휴2009. 10떡보의 하루 협약 제휴2009. 12대구보건대학 산학협력 체결2009. 12사회복지법인 굿네이버스 착한기업 사회공헌 협약식 체결2010. 05‘슬립리스인시애틀’ 101호점 서구청점2010. 06‘대구국제식품산업전’ 박람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