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ubMed 클럽메드 신인사관리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 론
1)클럽 메드 소개
2. 본 론
1) 사업구조
2) GO
3) 핵심 성공요인과 인사관리
4) 문제점
3. 결론
- 본문내용
-
② 특징
첫째, 클럽 메드는 고객의 선불금으로 연 3백만 달러의 이익
둘째, 수용가능 인원은 침대 수로 측정하였고, 싱글의 경우 룸메이트를 지정
셋째, 숙박시설과 투자의 전문가가 판매를 위한 프로젝트로 미국시장에서의 성장을 계획
클럽 메드는 리조트를 근간으로 하여 사업을 하는 업체이며 초기 비영리단체로 시작하여 지금은 전 세계에 지점을 두고 있는 레져 관광 업체다. 이들은 자신들의 리조트를 빌라지라고 부르며, 방문한 손님들을 Gentle Member, GM이라고 부르며 그 곳에서 일하는 자사의 근로자들을 Gentle Organizer, GO라고 칭한다. 이 GO들을 통솔하는 것이 Chief Of Village로서 우리식으로 풀어 이야기하면 촌장이라고 할 수 있다.
클럽 메드는 다른 업체들이 여객(비행기), 숙박, 식사, 여행 등의 패키지를 따로따로 팔거나 묶어서 패키지로 구성하는데 반해, 자신들이 에이젼트를 통해 통합된 상품을 판다는 차이점이 있다. 이러한 점은 자사의 수익성을 높이는 데에 크게 기여를 하고 있으며, 통합된 정체성을 제공한다는 점 역시 간과할 수 없는 부분이다. 또한 각 여행자들의 구성(싱글, 커플, 가족 등)에 맞춘 프로그램의 존재 역시 자신들의 문화 안에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함에 있어서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클럽 메드의 가장 큰 특징은 순환 근무 체제의 GO를 들 수 있는데 이들은 6개월 마다 일하는 빌라지를 바꾸어가며 근무 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