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ubMed 클럽메드 신인사관리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 론

1)클럽 메드 소개


2. 본 론

1) 사업구조

2) GO

3) 핵심 성공요인과 인사관리

4) 문제점



3. 결론
본문내용
② 특징

첫째, 클럽 메드는 고객의 선불금으로 연 3백만 달러의 이익

둘째, 수용가능 인원은 침대 수로 측정하였고, 싱글의 경우 룸메이트를 지정

셋째, 숙박시설과 투자의 전문가가 판매를 위한 프로젝트로 미국시장에서의 성장을 계획


클럽 메드는 리조트를 근간으로 하여 사업을 하는 업체이며 초기 비영리단체로 시작하여 지금은 전 세계에 지점을 두고 있는 레져 관광 업체다. 이들은 자신들의 리조트를 빌라지라고 부르며, 방문한 손님들을 Gentle Member, GM이라고 부르며 그 곳에서 일하는 자사의 근로자들을 Gentle Organizer, GO라고 칭한다. 이 GO들을 통솔하는 것이 Chief Of Village로서 우리식으로 풀어 이야기하면 촌장이라고 할 수 있다.

클럽 메드는 다른 업체들이 여객(비행기), 숙박, 식사, 여행 등의 패키지를 따로따로 팔거나 묶어서 패키지로 구성하는데 반해, 자신들이 에이젼트를 통해 통합된 상품을 판다는 차이점이 있다. 이러한 점은 자사의 수익성을 높이는 데에 크게 기여를 하고 있으며, 통합된 정체성을 제공한다는 점 역시 간과할 수 없는 부분이다. 또한 각 여행자들의 구성(싱글, 커플, 가족 등)에 맞춘 프로그램의 존재 역시 자신들의 문화 안에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함에 있어서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클럽 메드의 가장 큰 특징은 순환 근무 체제의 GO를 들 수 있는데 이들은 6개월 마다 일하는 빌라지를 바꾸어가며 근무 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학] 클럽메드 ClubMed 마케팅과 성공요인
  • 1. 과제 선정 이유 2. 클럽메드란 ? (1) 클럽메드의 개요 (2) 세계의 주요 빌리지 (3) Only 클럽메드 ! 3. 클럽메드의 마케팅적 특성 (1) 성공적인 고객 수요 분석(2) 고객 수요의 마케팅 전략에 분석 (3) 구체적 마케팅 전략 4. 클럽메드의 성공 요인 (1) 클럽메드의 자랑 !G.O. !(2) 합리적인 경영시스템(3) 클럽메드만의 독특한 경험(4) 여행상품에 대한 새로운 수요 예측 (5) 전 연령이 즐겁게 보낼 수 있는 휴양지5. 클럽메드의 오늘과 내일(1) 오늘날의 클

  • [레저산업론] 국내리조트 산업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관리하여 수익이 많은 부분에서 발생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여가활동 제공한다.(13) 자산구조리조트는 총 자산 중에 토지와 고정자산에 대한 투자는 상용호텔보다 많지만 도심에서 멀리 떨어진 리조트와 연관된 방다한 토지는 다른 상업적인 용도로 바꾸기 힘들다. (14) 리조트의 전통테마가 있는 행사를 통해 전통을 이어간다.제2절 유명 리조트의 소개1.5)클럽메드(1) 클럽메드 소개클럽메드는 지중해

  • 외국리조트개발사례분석,지중해클럽,클럽매드,클럽메드성공전략,클럽메드빌리지
  • 외국 리조트 개발 사례 분석 -프랑스 ‘지중해 클럽(Club Mediterance)’목 차Ⅰ.클럽메드의 개요Ⅱ.클럽 메드의 연혁 및 현황Ⅲ.클럽메드 빌리지 –프랑스•오피오 앙 프로방스(CLUB MED OPIO EN PROVENCE)•발토랑 (CLUB MED VAL THORENS)•비텔 (CLUB MED VITTEL)Ⅳ.클럽 메드의 성공전략 및 SWOT분석Ⅴ.결론-발전 방향Ⅰ. 클럽메드의 개요지중해 클럽(Club Mediterance)▶ 클럽 메드(Club Med) 1950년 프랑스인 제라드 블리츠를 주축으로 한 휴가모임.▶이 모임을 ‘클럽’

  • [서비스경영] 클럽메드 서비스경영사례
  • Club Med 무엇이든 할 자유, 아무것도 안 할 자유“ contents1. 클럽메드의 소개2. 클럽메드의 SWOT 분석3. 클럽 메드의 서비스품질에 있어 타 업체에 갖는 우위4. 클럽메드 접점 관리와 직원 선발, 교육, 조직문화5. 클럽 메드 빈탄의 서비스 사이클6. Force Field 분석 & Flow chart7.클럽메드의 서비스 상품8. 클럽메드의 서비스 실패 관리와 와 보증9. 결론10. 참고 문헌 1. 클럽메드의 소개클럽메드란?클럽메드!. 이를 통해 우리는 관광대국 프랑스의 일면을

  • [관광학원론] 클럽매드(club mad)의 성공기업 사례
  • 관광으로 성공한 기업Club MadⅠ. 클럽메드 소개1. 클럽메드 역사클럽메드!. 이를 통해 우리는 관광대국 프랑스의 일면을 볼 수 있다. 그런 프랑스의 휴가산업이 이룩한 또 하나의 성공작은 클럽메드이다. 클럽메드는 그 이름 자체가 휴가를 의미할 정도로 지구촌 사람들에게 인식된 리조트 기업이다.2차 대전 종전 후 암울하기만 했던 유럽, 1950년 프랑스에서 올림픽 대표 수영선수 출신인 제라드 블리츠를 주축으로 모인, 프랑스 벨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