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휘센` 아프리카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7.08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사례주제

2. 선정동기

3. 기업소개


Ⅱ. 본론

1. LG 전자 아프리카 시장 진출
 
1) 아프리카 시장 탐구
 
2. LG전자 프로모션 현지화 분석

1) 프로모션을 위한 제품의 현지화

2) 의료 봉사 활동

3) 스포츠 프로모션

4) 교육봉사

5) 애프터 서비스


Ⅲ. 결론

1. LG 전자 아프리카 시장 현지화 프로모션 전략의 시사점
본문내용
Ⅰ 서론

1. 사례 주제

LG전자의 해외진출 사례 중 LG 휘센 에어컨의 아프리카시장 진출 사례를 프로모션 현지화 전략에 초점을 맞추어 LG전자의 성공요인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2. 선정동기

LED LCD 모니터 판매 세계 1위 등극
2011.03.31
전세계 세탁기 1위 업체 등극
2011.03.28
LG전자, 인도 가전 10개 제품 1위 석권
2011.03.25
美 드럼세탁기 시장 4년 연속 1위
2011.02.11
출처) LG전자 공식홈페이지 신문기사 내용


LG전자는 어떠한 방법으로 위와 같이 전 세계 시장에서 전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을까? 라는 의문이 들었다. 그중에서도 어둠의 땅이라고 불리던 아프리카, 현재 블랙 다이아몬드라고 불리고 있는 신흥시장인 아프리카에 초점을 맞추어 보았다.

아프리카 시장에 대한 기사와 자료들을 검토하던 중 LG 휘센 에어컨의 아프리카 시장 안에서의 눈부신 활약이 포착되었다. 아프리카는 우리의 인식 속에서 매우 덥고, 미개한 부족들이 사는 나라, 아직 개발이 안 된 볼모지로만 생각되어져왔다. 그러한 이유 때문에 가장 더운 대륙임에도 불구하고 아프리카에는 경제적, 사회적인 이유로 에어컨을 살만한 사람들이 없는 그런 대륙이라고 생각하였다. 그런데 현재 아프리카 대륙에는 구매력 있는 신흥 흑인 중산층이 생겨났고 빈곤의 대륙으로 인식되었던 아프리카에서 소비를 주도하고 있으며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고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중국시장에서 LG전자 `휘센`의 마케팅전략
  • 진출한 에어컨 시장 120개국 중 러시아를 비롯한 23 개국에서 M/S 부문 1위를 달성하였으며, 미국 및 호주에서는 기술력을 인 정받아 최우수 제품으로 선정되기로 하였다. LG가 작년 말까지 410만대를 세계 에어컨 시장에 판매하면서 그동안 1위 를 지켜오던 일본 마쯔시다를 앞지르게 된 것은 가정용 에어컨 세계 최대 시장인 중국지역을 공략하고, 중동 아프리카 지역에서의 고가 전략이 성공 적으로 실행됐기 때문이다.LG 전자는 앞으로 지속적인 휘센의

  • LG휘센의 글로벌 경영전략
  • LG의 에어컨 휘센은 국내 에어컨 시장의 포화를 예감하여 해외시장 진출로 일찍이 눈을 돌려서 세계 각 지역을 차별화한 마케팅 전략을 적용하였다. 먼저, 국내에서는 가전시장에서 프리미엄 시장이 성장하는 사회적 트렌드에 맞춰서 고품격 가전으로 포지셔닝한 것이 주효했다. LG전자는 소비자 및 시장 환경 조사를 통해 중국의 저가 공세가 심한 미주는 터보팬 등의 신기술로 대응하고, 외국 브랜드 제품에 대한 텃세가 심한 중동지역에서는 현지 유

  • LG전자의 에어컨 휘센의 국제경영
  • 전략 142) 현지화 (Localization) 전략 154. 4P 분석 161) Product 162) Price 173) Place 184) Promotion 205. SWOT 분석 221) STRENGTH 222) WEAKNESS 233) OPPORTUNITY 234) THREAT 246. 휘센의 초기 실패 원인 261) 브랜드 이미지 구축 간과 262) 중국 시장에 대한 잘못된 인식 263) 다문화적 사고의 결여 267. 휘센의 성공요인 271) 적극적인 현지화 272)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 개발 283) 세계 각 지역에 대한 공통화와 차별화의 조화 28 301. 기업선정이유LG전자의 에어컨

  • [휘센] LG전자휘센의 중국마케팅전략및 사례
  • C O N T E N T S1. 기업의 비전과 연혁 - 31) LG전자의 비전2) 휘센의 연혁2. LG WHISEN 소개 - 51) 브랜드 네임2) 로고3) 영업실적4) 휘센 드림에어 프로젝트3. WHISEN의 중국시장 환경 분석 - 71) 외부환경 분석2) 내부환경 분석4. WHISEN SWOT 분석 - 121) Strength 분석2) Weakness 분석3) Opportunity 분석4) Threat 분석5. WHISEN 중국시장 진출전략

  • [마케팅] LG 휘센 중국시장 진출 마케팅 사례
  • C O N T E N T S1. 기업의 비전과 연혁 - 31) LG전자의 비전2) 휘센의 연혁2. LG WHISEN 소개 - 51) 브랜드 네임2) 로고3) 영업실적4) 휘센 드림에어 프로젝트3. WHISEN의 중국시장 환경 분석 - 71) 외부환경 분석2) 내부환경 분석4. WHISEN SWOT 분석 - 121) Strength 분석2) Weakness 분석3) Opportunity 분석4) Threat 분석5. WHISEN 중국시장 진출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