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론] KT의 조직구조에 관한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KT개관
Ⅱ. 비전
Ⅲ. 기업문화
Ⅳ. 연혁
◎ 김대중 행정부의 민영화 정책(한국통신)
<80년대 한국통신 조직과 개편>
◎주요연혁에 따른 조직구조의 변화
[83년도 조직도 분석]
[87년도 조직도 분석]
[88년도 조직도 분석]
[92년도 조직도 분석]
[2003년도 조직도 분석]
◎조직설계 변수에 따른 KT조직구조 분석
- 본문내용
-
KT[구 한국통신]는, 전기통신사업을 합리적으로 경영하고 전기통신기술을 진흥시킴으로써, 국민생활의 편익을 증진하고 공공복지를 향상 시키기 위해 1981년 12월 10일 창립되었다. 창립이후 전기통신 기반시설 확충 및 자동화에 주력한 결과 1984년에는 세계에서 10번째로 전전자교환기 TDX-1을 개발하여 한국의 전기통신산업을 한 단계 발전시켰다. 또한 1987년 7월1일에는 전국 전화자동화를 실현하여 1가구 1전화 시대를 열었으며, 시외통신시설, 국제통신시설, KORNET, ADSL, HiNET-P, CO-LAN 등의 정보통신시설을 대폭 확충하여 정보화의 초석을 마련했다. 1995년에는 한국 최초로 무궁화위성을 발사하여 우주통신시대를 연 데 이어, 연이어 2호,3호를 성공적으로 발사하여, 초고속, 광대역 멀티미디어서비스를 제공하고 방송서비스를 한반도에 동남아지역으로 확대할 수 있는 위성방송 시대의 개막을 이끌었다.
이처럼 한국의 대표 통신사업자로서 국가정보화에 앞장서 왔던 KT는 1997년 10월 정부투자기관에서 출자기관으로 전환하고, ‘PIN TO KT’라는 강력한 개혁 프로그램을 추진하여 21세기의 경쟁력 기반을 구축했다. 공기업 최초로 사장과 임원 간 경영계약을 체결하여 책임 경영체제를 도입했으며, 지속적인 구조조정으로 1만 5000명의 인력을 감축하여 조직을 슬림화 시켰다. 또한 급변하는 통신시장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한계적자사업을 매각하거나 분사시킴으로써 경영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자료평가
-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 kyeon***
(2010.11.07 16:38:2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