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중국 와인바& 샵 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사업개요>
l 사업과 업종 채택 동기
l 진입시기 및 진입방식과 진입전략
1. 진입 시기
2. 진입 방식
3. 진입 전략
l 재무계획 및 향후 사업 확대 계획
<결론>
- 본문내용
-
<사업개요>
l 사업과 업종 채택 동기
지난 2003년 12월초 중국이 와인 산지인 칠레를 대상으로 FTA 체결협상을 개시하자는 요청을 했다고 한다. 또한 중국 주류협회는 최근 산동성에서 개최된 '2002 국제 포도·포도주 발전포럼' 에서 중국 정부는 와인사업에 대한 외국인투자를 적극 장려·지원할 방침이라고 발표했다. 이러한 좋은 상황은 칠레산 와인 수입 기회 획득과 중국 소비자의 소득 증가 및 구매력 증가 실정과 맞물려 중국에서의 와인 판매 및 유통 사업이 호황을 누릴 것을 예상한다. 특히 중국 내 와인 와인소비량은 3.9억 리터로 전세계 와인소비량의 0.7% 정도로서 이는 중국의 1인당 와인 소비량은 현재 세계에서 가장 낮은 수준이다. 세계 최대 와인 소비국인 프랑스의 1인당 한해 소비량이 60리터고, 세계인 평균 소비량도 7리터에 이르지만 중국은 0.5리터에 불과하다. 그러나 뒤집어 말하면 그만큼 와인시장이 커질 여지가 많다고 볼 수 있다고 판단한다. 이에 평소 와인에 관심이 많았던 나로서는 이러한 중국시장의 특성에 끌리지 않을 수 없다. 따라서 한국 기업이 많이 진출한 중국 4대 도시 중 하나인 텐진 지역에 한국인들과 수입품과 고가품에 대한 애호도와 충성도가 높고 건강에 관심이 많은 중국인 고소득층을 대상으로 수입 와인과 중국 고급와인을 주력상품으로 하는 와인 바(bar)& 샾(shop) 형태의 사업장 운영을 할 것이다. 아울러, 도,소매업과 와인바 경영을 병행하는 “바&샾”의 중국 내 상표권 및 등록권을 얻어 향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