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유통시장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7.08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중국 유통의 특수성

2. 중국 유통전략

3. 중국 유통진출사례

4. 유통관리
본문내용
1. 중국 유통의 특수성

(1) 유통경로의 혼잡성
-지리적 조건이나 인프라의 부재 등으로 인한 혼잡성의 문제로 지역적으로 상이한 유통 양상을 띈다. 그 중에서도 중국 정부가 12차 5개년계획에서 내수시장 및 도시화를 주요안건으로 상정함에 따라 2·3차 도시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중국 유통에 있어서 다국적기업의 유통경로에 참여하는 중계상/딜러 사이의 관계는 매우 복잡하다. 이러한 중국만의 유통구조는 다국적기업들의 마케팅전략에 영향을 끼쳤다. 먼저 전방위적 통합 마케팅 관점으로 변화하여 능동적으로 유통경로에 참여하고, 중계상과의 관계를 재정비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시골(농촌)지역까지 자신들의 마켓을 확장했다.

(2) 유통업태의 동시다발성
-중국 유통업계는 1992년 소매유통 부분개방 이후 1996년부터 다국적 유통업체들이 중국에 진출하기 시작하였다. 또한 2001년 중국의 WTO가입과 유통시장개방정책에 따라 동시다발적으로 CVS, Hypermarket, Category Killer, Online Retailing과 같은 다양한 선진 유통업태가 도입되었다.

<표 9-1 중국 유통업계의 변천과정 첨부>


2. 중국 유통전략

-중국의 경제성장과 내수부양조치로 내수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중국의 지방 2·3차 도시가 소비자들이 상당한 수준의 구매력을 갖추고 있고, 경쟁이 치열한 대도시에 비해 시장여력이 크다는 점에서 유망한 소비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다.

<표 9-6 중국 도시별 총소비와 도시 인구비중 첨부>
-2·3·4차 도시의 소비가 1차 도시의 소비에 비해 높음을 알 수 있다.
-현재 중국의 소비시장의 규모와 잠재성이 1차 도시보다 2·3·4차 도시로 이동하고 있음을 알 수있다.

<표 9-7 중국 각 도시별 연간소득 비교 분석>
-1차 도시의 연간소득이 25,088위안으로 가장 높지만 모든 각 도시가 빈곤선 라인을 넘으면서 의식주 기본 생필품 소비에서 벗어나 냉장고, 휴대폰, 칼라TV, 컴퓨터, 에어컨과 같은 내구소비가 증가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업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유통업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 시장규모와 소득수준1. 중국인의 특징2. 국민생활 정황3. 시장규모4. 주요 도시별 구매력 Ⅲ. 소비구조와 시장특성1. 소비자 지출 구조 2. 소비시장 특성3. 구매패턴의 특징 Ⅳ. 상품 유통업 구조와 현황1. 중국유통체제의 이해 2. 중국 상품유통구조 3. 중국의 유통시장의 변화4. 중국시장거래 관행의 변화5. 통계 자료로 본 중국 유통 산업6. 중국의 외자 유통업계 현황과 전망7. 중국의 주요 도시의 유통업 현황과 주요업체 분석Ⅴ. 중국 유통시

  • 롯데마트 성공사례,마케팅,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중국진출 성공사례, 해외진출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및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 Report( 롯데마트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중국진출 성공사례, 해외진출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및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 목 차 >1. 들어가며(1)중국소비시장 현황(2)중국유통시장 현황 및 특성(3)중국할인점(대형마트) 현황 및 특성2.롯데마트 소개3.롯데마트의 중국진출(1)중국진출배경(2)중국진출현황(3)중국진출전략(4)SWOT분석4.결론참고문헌삼성경제연구소 /SERI 경영노트 / 새롭게 주목해야 할 중국 소비

  • 롯데마트 중국진출 성공 사례0k
  • 롯데마트 중국진출 성공 사례0k목차1.중국 시장의 현황(1)중국소비시장 현황(2)중국유통시장 현황 및 특성(3)중국할인점(대형마트) 현황 및 특성2.롯데마트 소개3.롯데마트의 중국진출(1)중국진출배경(2)중국진출현황(3)중국진출전략(4)SWOT분석4.결론참고문헌필자도 필요한 생활품이라든지, 필수품이 있으면 롯데마트에 가서 필요한 물건을 구입한다. 제품의 질도 우수하고 품질도 좋아 구미에 맞는 제품을 구입할 수 있어 자주롯데마트를 애용하

  • [국제경영] 신세계 이마트 중국진출
  • 신세계 E-mart 중국진출목차서론연구목적 및 배경본론기업개요중국 진출 배경 및 동기중국유통시장 분석중국진출 현황 및 현지 경영성과 분석향후 전망 및 바람직한 중국 경영전략결론서론연구목적 및 배경(e-daily, 2009년 3월 31일자 기사)「신세계 이마트가 25일 중국 진출 12년만에 중국 내 20번째 점포로 오픈한 텐진 메이장점이 고객들로 인해 북적이고 있다. 」CEO소개본론기업개요10년간 유통사업 부

  • [지역연구] 이마트 중국진입전략 및 실패 요인 분석
  • 易買得(E-Mart) 쉽게 사고쉽게 잃나목 차기업소개중국진입전략 분석실패 요인 및 제안- 진입당시 국내 유통시장SWOT분석 중국유통시장Overview - E-Mart의실패요인- 제안경영 이념 경영 정책연혁E-MART 소개 E-Mart 소개경영이념경영정책 이마트는 기업윤리에 바탕을 두고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 -이마트는 모든 경영의 성과와 가치를 공유할 것이다. -이마트는 풍요롭고 합리적인 생활문화를 선도할 것이다.핵심경영건실경영책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