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중국진출 성공 사례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28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롯데마트 중국진출 성공 사례0k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1.중국 시장의 현황
(1)중국소비시장 현황
(2)중국유통시장 현황 및 특성
(3)중국할인점(대형마트) 현황 및 특성

2.롯데마트 소개
3.롯데마트의 중국진출
(1)중국진출배경
(2)중국진출현황
(3)중국진출전략
(4)SWOT분석

4.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필자도 필요한 생활품이라든지, 필수품이 있으면 롯데마트에 가서 필요한 물건을 구입한다. 제품의 질도 우수하고 품질도 좋아 구미에 맞는 제품을 구입할 수 있어 자주롯데마트를 애용하는 편이다. 롯데마트는 모기업인 롯데그룹의 막강한 자금력으로 유통업계에서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속한 자금의 기동력과 품질관리시스템의 강화하고, 소비자의 소비패턴 변화(인 쇼핑몰의 활성화)시키며, 해외시장 인수를 통한 시장의 확대를 강화하고 있다.
롯데마트는 현재 전 세계 214개의 점포(국내 94개, 해외 120개)가 운영되고 있으며, 각점은 지역 중소기업체를 적극 지원하고 지역민의 고용을 창출하는 등 지역 경제 발전에 일조하고 있다. 롯데마트는 각 부문별 시스템을 첨단화하여 세계속에 우뚝서는 유통전문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다. 롯데마트는 현재 중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해외 3개국에 진출해 국내 유통업체 중에서 가장 활발한 해외사업을 벌이고 있다. 특히, 07년 12월 중국 Makro, 08년 10월 인도네시아 Makro, 09년 10월 중국 TIMES를 연이어 인수함으로써, 현재 해외 3개국에서 120개 대형마트(중국90개, 인도네시아28개, 베트남2개)를 운영하는 글로벌 유통업체로서 자리매김하였다.
참고문헌
삼성경제연구소 /SERI 경영노트 / 새롭게 주목해야 할 중국 소비 시장
김용산,"한국기업의 중국 유통시장 진출 전략에 관한 연구",창원대학교,2009
김민호,"국내 할인점 현황과 경영전략에 관한 연구",인천대학교 경영대학원,2010
방효희, "한일 유통기업의 중국시장 진출 전략 비교와 시사점", 동의대학교 대학원,2010
김 영,요시모토 코지,김장현,유성용,"한,일 대형할인마트 해외진출 전략", 학위논문, 2010
정기만, 오몽천,"한국 대형마트의 중국진출 전략연구", 한국산학기술학회,2011
박진선, "다국적 대형할인점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 이마트, 롯데마트의 사례 중심으로 = A
study on strategies of the multilateral Mega-Wholesalers For entry into China :
Focused on E-Mart and Lotte Mart Casestudies ",숭실대학교 경영대학원,2011,
인터넷 - http://www.lottemagnet.com/kor/ (롯데마트 홈페이지)
http://www.kosca.or.kr/frmmain.htm KOSCA(한국체인스토어협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포스트 코로나시대 온라인 전자상거래 쇼핑몰 사업 활성화 방안0k
  • 롯데 오프라인 점포에서 고객이 구매하는 데이터까지 통합해 추천할 계획이다.롯데와 신세계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사업조정도 진행 중이다. 중국발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 방어 체계), 일본 제품 불매운동에 이어 코로나까지 ‘악재 3연타’를 맞은 롯데가 보다 속도를 내고 있다. 롯데쇼핑은 올해 초 백화점, 마트 등 오프라인 점포 700여개 중 실적이 부진한 200여곳의 문을 3~5년 내 닫는다고 발표했다. 전체 점포의 30%를 폐점하는 것으로 197

  • 기초미시경제론1공통)대형마트 규제의 경제적 효과를 논하고쌀시장 개방이 국내 농산물 시장에 미치는 효과를 논하시오0k
  • 롯데의 경우)도 상습적으로 체납하고 있다. 중앙이 통제하는 일괄구매 방식을 써서 지역 생산자의 판로를 위축시키고 있으며, 납품업체에게 추가적인 단가인하 압력, 상품 독점을 위한 압력, 이벤트 비용 떠넘기기 등의 불공정 거래는 이미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지적되고 있다.대형마트가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대형마트 진출 전대형마트 진출 후 지역 경제 변화지역 경제 패턴재래시장과 동네상권 중심의 소비지출 패턴재래시장과 동네상권의

  • 대기업의 중소기업의 잠식의 문제점에 따른 중소기업 활성화 방안0k
  • 마트 이클럽을 새로 시작한 바가 있다. 물론 전통적인 유통위주 재벌 그룹이었던 롯데 역시 유통관련 거의 모든 시장 영역에 대해 한발 먼저 자리를 차지하고 있고 GS의 사례도 유사하다. 소매 시장을 넘어 도매시장에서 역시 중소 도매상인들의 밥그릇을 뺏기 시작한 것이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최근 분할 상장된 이마트가 신규 사업 진출로 인해 주가가 좋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대부분 증시 전문가들이 이마트몰과 트레이더스, 이클럽의 폭발적인

  • 글로벌패션비즈니스4공통) 바잉오피스(buying office) 1차 프로토 샘플쇼룸(showroom) (FPS(full packing sourcing) 0k
  • 마트(Walmart), 유니클로(UNIQLO), 갭(Gap)과 같은 글로벌 브랜드 및 소매유통업체들의 파트너로서 세계 글로벌 소싱, 패션산업에서 핵심적 위치를 차지하며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섬유패션의 글로벌 소싱 시장은 매년 6%의 성장을 달성하고 있고 시장 규모가 2015년에는 8,00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어 여전히 발전가능성이 높은 시장으로 평가되고 있다. 그러나 전 세계 경기 침체와 중국, 인도와 같은 후발 글로벌 소싱국가와의 추격으로 인하

  • 소비자법3공통) 가습기살균제 피해사건에 있어 소비자의 권리와 권리보장위한 법제방안현행 법제에 대한 비판과 그에 대한 올바른 개정 및 대응방안을 논해보시오0K
  • 사례로 꼽힌다. 원진레이온 사건은보도(1988년 7월22일) 직후 곧바로 여러 노동단체와 노동보건단체, 인도주의실천의사협의회, 건강사회 실현을 위한 약사회 등 보건의료운동단체, 지역단체 등이 한데 어우러졌다. 회사를 상대로 한 투쟁 강도가 거세지고 노사 간 갈등이 증폭될수록 참여 단체가 더욱 늘어나 노동자들이 정부와 회사를 상대로 대승리를 일궈내는데 큰 몫을 해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4) 전문환경단체와 전국 규모 시민환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