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중국진출 성공 사례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28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롯데마트 중국진출 성공 사례0k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 목차
-
1.중국 시장의 현황
(1)중국소비시장 현황
(2)중국유통시장 현황 및 특성
(3)중국할인점(대형마트) 현황 및 특성
2.롯데마트 소개
3.롯데마트의 중국진출
(1)중국진출배경
(2)중국진출현황
(3)중국진출전략
(4)SWOT분석
4.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필자도 필요한 생활품이라든지, 필수품이 있으면 롯데마트에 가서 필요한 물건을 구입한다. 제품의 질도 우수하고 품질도 좋아 구미에 맞는 제품을 구입할 수 있어 자주롯데마트를 애용하는 편이다. 롯데마트는 모기업인 롯데그룹의 막강한 자금력으로 유통업계에서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속한 자금의 기동력과 품질관리시스템의 강화하고, 소비자의 소비패턴 변화(인 쇼핑몰의 활성화)시키며, 해외시장 인수를 통한 시장의 확대를 강화하고 있다.
롯데마트는 현재 전 세계 214개의 점포(국내 94개, 해외 120개)가 운영되고 있으며, 각점은 지역 중소기업체를 적극 지원하고 지역민의 고용을 창출하는 등 지역 경제 발전에 일조하고 있다. 롯데마트는 각 부문별 시스템을 첨단화하여 세계속에 우뚝서는 유통전문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다. 롯데마트는 현재 중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해외 3개국에 진출해 국내 유통업체 중에서 가장 활발한 해외사업을 벌이고 있다. 특히, 07년 12월 중국 Makro, 08년 10월 인도네시아 Makro, 09년 10월 중국 TIMES를 연이어 인수함으로써, 현재 해외 3개국에서 120개 대형마트(중국90개, 인도네시아28개, 베트남2개)를 운영하는 글로벌 유통업체로서 자리매김하였다.
- 참고문헌
-
삼성경제연구소 /SERI 경영노트 / 새롭게 주목해야 할 중국 소비 시장
김용산,"한국기업의 중국 유통시장 진출 전략에 관한 연구",창원대학교,2009
김민호,"국내 할인점 현황과 경영전략에 관한 연구",인천대학교 경영대학원,2010
방효희, "한일 유통기업의 중국시장 진출 전략 비교와 시사점", 동의대학교 대학원,2010
김 영,요시모토 코지,김장현,유성용,"한,일 대형할인마트 해외진출 전략", 학위논문, 2010
정기만, 오몽천,"한국 대형마트의 중국진출 전략연구", 한국산학기술학회,2011
박진선, "다국적 대형할인점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 이마트, 롯데마트의 사례 중심으로 = A
study on strategies of the multilateral Mega-Wholesalers For entry into China :
Focused on E-Mart and Lotte Mart Casestudies ",숭실대학교 경영대학원,2011,
인터넷 - http://www.lottemagnet.com/kor/ (롯데마트 홈페이지)
http://www.kosca.or.kr/frmmain.htm KOSCA(한국체인스토어협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포스트 코로나시대 온라인 전자상거래 쇼핑몰 사업 활성화 방안0k
- 기초미시경제론1공통)대형마트 규제의 경제적 효과를 논하고쌀시장 개방이 국내 농산물 시장에 미치는 효과를 논하시오0k
- 대기업의 중소기업의 잠식의 문제점에 따른 중소기업 활성화 방안0k
- 글로벌패션비즈니스4공통) 바잉오피스(buying office) 1차 프로토 샘플쇼룸(showroom) (FPS(full packing sourcing) 0k
- 소비자법3공통) 가습기살균제 피해사건에 있어 소비자의 권리와 권리보장위한 법제방안현행 법제에 대한 비판과 그에 대한 올바른 개정 및 대응방안을 논해보시오0K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