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셉 테스트 진행 및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0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요약

1. 컨셉테스트 결과

2. 컨셉 및 포지셔닝 서술문 제안
Ⅱ 컨셉 테스트의 진행

1. 문제의 정의

2. 조사의 진행


1) 사전조사


2) 컨셉테스트


3) 컨셉테스트 결과
Ⅲ 컨셉 테스트의 분석

1. 분석 방법

2. 주요 발견과 통계검정

3. 기타 발견

4. 조사의 한계점
Ⅳ 결 론

1. 도서 집필방향 제안

2. 기타 사항
Ⅴ 부 록

1. 컨셉 테스트 설문문항과 자극물

2. 본 조사 중 Open 문항의 정성적 응답자료

3. 사전조사 중 도서에 대한 기대와 선호이유
본문내용
Ⅰ 요 약

1. 컨셉 테스트 결과

컨셉 테스트 수행결과 왜 취직과 퇴직으로 고민하는가? “기업의 본질을 고전에서 찾다” 컨셉이 가장 높은 구매의향점수(2.91점)를 보였고, 호감도, 가치, 독특성 등을 포함하는 전체 평균점수(3.11점)도 통제컨셉을 포함한 5개 컨셉 중 최고 점수를 보였다. 특히 2위인 통제컨셉(마케팅을
공자에게 배우다)과의 구매의향점수 차이는 대응표본 t-검정을 통해 분석한 결과 p-값은 0.0064(양측)로 α=0.05 수준에서 통계적으로 유의함을 보이고 있다.

분산분석결과 5개 집단에서 적어도 하나의 집단에서 구매의향의 유의한 차이를 보이는 것으로 분석되었으며, 추가적인 대응표본 t-검정을 통해 구매의향점수 2위인 통제컨셉과 3위인 ‘동양고전에서 세일즈와 고객관계의 길을 찾다’ 컨셉의 차이는 통계적으로 유의하지 못하다는 결과를 얻었다.

따라서 본 컨셉 테스트 보고서는 4가지 도서컨셉 중, 가장 높은 구매의향점수를 보인 왜 취직과 퇴직으로 고민하는가? “기업의 본질을 고전에서 찾다” 은 집필을 위한 최적의 도서 제목으로 제안합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전략][포지셔닝맵][시장경쟁구조][광고전략 모델]광고전략의 기능, 광고전략의 모델(ROI), 광고전략의 시장경쟁구조, 광고전략의 흐름, 광고전략의 금융기관, 광고전략의 불황기, 광고전략의 포지셔닝맵 분석
  • 분석자료를 제공해 주고 또한 제품의 특성(Attributes)들을 포지셔닝 맵과 연결시킬 때(뒤에서 다루는 PROFIT 분석) 좀 더 구체적으로 시장의 경쟁적 환경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고, 나아가서는 소비자들의 선호도를 포지셔닝 맵에 이상점(Ideal Point)으로 표시함으로써 좀 더 높은 수준의 분석, 예컨대 광고전략의 수립, 광고효과의 측정, 제품개발(혹은 수정) 등에 대한 분석을 할 수 있다. 소규모 편의표본에서 추출한 승용차 시장에 대한 자료를 중심으로 포

  • [마케팅]르노 삼성 SM3 자동차 마케팅전략 분석
  • 및 목적2 연구진행 전체개요3 연구내용가) 외부환경분석① 자동차 시장 분석② 경쟁자 분석 (준중형차 시장 분석)나) 내부환경분석① 르노와 삼성의 합병② SM5의 후광효과다) STP분석① Segmentation② Targeting③ Positioning*포지셔닝맵라) 마케팅믹스분석① 제품 전략ㄱ 브랜드 전략 ㄴ 상품 전략i SM3 디자인ii SM3 성능② 가격 전략③ 촉진 전략ㄱ 광고 촉진i 포지셔닝 검증을 위한 타겟 조사ii 조사 결과iii 소비자 공감요소iv 광고 컨셉v 크리

  • [마케팅] 그린 마케팅
  • 분석1) 소비자부터 흡족하게 하는 제품기능 보유2) 상표명부터 디자인까지 ‘그린’으로 무장3) 제품의 강점을 확실히 부각시키는 촉진 프로그램 활용4) 과감한 高가격 전략 추진4. 그린마케팅이 떨쳐내야 하는 5가지 유혹1) 유혹1. 그린 홀릭(Greenholic) : 친환경 컨셉에 대한 지나친 집착2)유혹2. 그린 워싱(Greenwashing) : 화려한 겉모양 꾸미기에 급급3)유혹3. 그린 프리미엄(Green Premium) : ‘그린=가격 프리미엄’에 대한 환상4) 유혹4. 그린 제너라서티(Gree

  • [마케팅]르노 삼성 `SM3` 자동차 마케팅전략 분석
  • 및 목적2 연구진행 전체개요3 연구내용가) 외부환경분석① 자동차 시장 분석② 경쟁자 분석 (준중형차 시장 분석)나) 내부환경분석① 르노와 삼성의 합병② SM5의 후광효과다) STP분석① Segmentation② Targeting③ Positioning*포지셔닝맵라) 마케팅믹스분석① 제품 전략ㄱ 브랜드 전략 ㄴ 상품 전략i SM3 디자인ii SM3 성능② 가격 전략③ 촉진 전략ㄱ 광고 촉진i 포지셔닝 검증을 위한 타겟 조사ii 조사 결과iii 소비자 공감요소iv 광고 컨셉v 크리

  • [사이트계획서]유아전문 한글교육사이트 개발계획서
  • 진행되어야 할 것이다. 외우기를 빨리 하거나. 좋아한다면 자음이나 모음 표, 가나다라 표, 등을 보내주어 공부하는 것이 빠른 학습법 일 것이다. 또는 매우 활동적이고, 얽매이기를 싫어하는 아이라면 그림이나 스티커, 색칠공부를 통해서 형태를 알고, 그 후에 스스로 알게 하는 방법도 좋을 것이다. 유아 교육 사이트라 해서 무조건 컴퓨터로만 행해지는 학습이 아니라 가정방문을 실시해서 1:1 아이와의 대화도 나누고 아이가 우리 교육에 얼마나 흡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