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전문점의 커피가격 결정요인과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1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커피가격 결정 요인

2. 브랜드별 커피가격 비교

3. 커피가격 거품

4. 커피가격 전략

5. 결론
본문내용
1. 커피가격 결정요인

커피 원두,우유 가격

품질관리 비용
-커피전문점에서는 커피제조에 사용되는 재료에 나름 정해진 절차와 기준에 따라 엄격하
게 품질관리를 한다.
이에 대한 노력에 대한 비용도 커피원가에 포함된다.

직원교육비

마케팅비

유지비(인테리어비, 임대료, 인건비)
-인테리어비 : 커피전문점에서 사용하는 자재는 다 비슷비슷하기 때문에 평당 150~250
만원 정도의 인테리어비가 든다.

-임대료 : 보통 예상 매출대비 20% 이하를 임대료로 책정한다.
ex ) 경기도 지역 임대료 -> 가게별로 천차만별. 월 50 ~ 600만원

-인건비 : 커피전문점 파트타임 평균 시급 -> 약 4500~5000

2. 커피전문점 브랜드별 가격 비교

아메리카노를 대표적으로 꼽아 브랜드 별로 가격비교를 한 자료이다. 아래로 갈수록 아메리카노가 저렴한 커피브랜드점이다.
같은 아메리카노여도 브랜드별로 가격이 천차만별인 것을 알 수 있다.
아메리카노가 가장 저렴한 브랜드는 이디야(2500원) , 가장 값비싼 브랜드는 아티제(4300) 이다.


- 이디야는 순수 한국브랜드로써 해외에 로열티를 내지 않고 인테리어비를 낮췄다고 한다.
이에 따라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커피를 제공하는 것이 가능했고, 현재 가격경쟁력을 가지고 성장에 가속을 붙이고 있다.

- 유럽형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아티제 에서는 고품질의 원두를 사용하며 질 높은 서비스와 품격, 그리고 인테리어를 고객들이 일반 로드샵에서 즐길 수 있게 한다는 점에서 가격이 높은 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산관리] Starbucks Coffee(스타벅스 커피)
  • 커피빈 209 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 Starbucks Coffee.시장점유율.(2009년) 매장 수(2010년 12월)Starbucks Coffee.경쟁환경 및 경쟁전략 분석.산업분석(M. Poters 5 Forces Model)1. New Market Entrants산업의 진입장벽은 높지 않으며(소자본 가능) 스타벅스 효과에 전체 커피 시장이 확대 됨 → 다수의 새로운 기업 진입가능이러한 요인으로 커피 시장은 경쟁이 더욱 심화 → 스타벅스는 이것을 강력한 브랜드 파워

  •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마케팅전략분석및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지속성장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커피믹스인 ‘프렌치카페 카페믹스’는 제품을 시장에 선보인 지 6개월 만에 대형마트 판매 점유율 2위에 올랐고, 올해 대형마트 판매 점유율에서 20%대를 유지하고 있다. 이런 배경에는 남양유업이 2년 넘게 철저한 소비자 조사를 진행하고, 차별화된 제품 개발에 심혈을 기울여온 노력이 있었다. 남양유업의 믹스커피시장 진출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던 이와 같은 요인들과 시장전략을 마케팅적 관점에서 분석하고자 한다.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남양유

  • [글로벌경영] 스타벅스의 해외진출성공사례 분석과 한국진출 마케팅전략 분석
  • 전략 ①시장 세분화②표적 시장의 결정 ③ 제품 포지셔닝4)4PS 전략① 제품 전략 - 표준화된 품질② 가격전략- 고가전략 ③ 유통전략 - 거점 초토화 전략④ 촉진전략 5)스타벅스의 현지화 노력6) 성과 및 성공요인7) 앞으로의 계획1. 스타벅스의 성공요인2.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Ⅰ. 서 론1. 회사 소개스타벅스는 세계 최고의 커피전문매장, 로스터, 브랜드를 가지고 고급원두커피 시장을 주도하는 회사이다. 스타벅스 커피는 북미에서

  • [경영학원론] 스타벅스의 성공 요인 분석과 한국진출 전략 분석
  • 커피 문화를 전달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진한 커피 향과 깊은 맛, 그리고, 커피 전문지식을 갖춘 친절한 바리스타들은 스타벅스만의 독창적인 커피경험을 창조하는 중요한 요소들로서 다른 커피하우스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이제는 북, 중미, 남미, 아시아, 중동 등 전 세계에 수 천개의 점포를 둔 세계 최대의 원두커피 전문점으로 성장해 지금 우리 앞에 우뚝 서 있다. 해외 소매점 확산에 공격적 전략으로 2005년까지 10,000여

  • 글로벌 유통전략(국제마케팅) 성공사례(롯데,스타벅스,유니클로,이랜드)분석과 실패사례(마텔,월마트,베스트바이컴퍼니,까르푸) 분석및 시사점분석
  • 전략의 성공 실패사례를 통해 어떠한 요인이 성공적 혹은 실패적으로 작용하였는가를 실증적으로 분석하는 것이다. Ⅱ. 유통의 이해1.유통의 필요성오늘날 현대인들은 유통의 존재를 통하여 생활의 풍요를 누리고 있다. 유통은 상품을 생산한 후 판매하기 원하는 생산자와 상품을 구입하기 희망하는 소비자 사이에서 생산과 소비를 연결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상품 및 서비스가 이전하는 활동에 의해 효용을 높여 부가가치를 증대시킨다. 즉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