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트 디즈니의 리더십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월트 디즈니(Walt Disney, 1901~1966)

2. 월트 디즈니를 선정한 이유-비전형 리더 Visionary Leader

3. 월트 디즈니의 리더십 사례

4. 월트 디즈니의 일대기

5. 월트 디즈니에 대한 평가

참고문헌 및 출처


본문내용
꿈을 꿀 수 있다면 실현도 가능하다.
If you can dream it, you can do it.

월트 디즈니(Walt Disney, 1901~1966)
애니메이션하면 대표적으로 ‘월트 디즈니’의 애니메이션 영상들이 떠오른다. ‘월트 디즈니’는 애니메이션 제작 회사 이름이기도 하지만 회사의 CEO ‘월트 디즈니’의 이름을 따서 만든 것이다. 월트 디즈니는 전설의 경영자라고 불리기도 하며, 애니메이션 연출가, 제작자, 애니메이션의 스토리와 캐릭터를 구상한 창업가의 역할의 대명사로도 불린다.
또한, 월트 디즈니는 전 세계적으로 누구나 알고 있는 미키 마우스 캐릭터를 탄생시킨 장본인이며, 애니메이션이라는 문화 장르를 개척해 자리 잡게 하였다. 그 후 디즈니는 늘 지니고 있던 꿈을 ‘디즈니랜드’라는 꿈의 장소로 건설해냈다.

월트 디즈니를 선정한 이유
비전형 리더 Visionary Leader

셀프 리더십, 비전 리더십
1. 창조적인 상상력
2. 조직 구성원들과의 공유된 꿈의 힘
3. 사업의 핵심을 꿰뚫는 통찰력

인간적 측면
디즈니의 인간적인 면모로는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1. 금전적인 이익만을 추구하기 보다는 꿈의 실현과 행복을 추구했다는 점.
2. 창의력에 대한 큰 자산은 바로 디즈니사의 직원들이라고 생각하고 그들을 존중했던 점.
3. 실패를 겪었어도 결코 좌절하지 않고 꿈의 실현을 위한 전진에 힘썼다는 점.
참고문헌
출처
http://blog.daum.net/css1227/531
http://blog.daum.net/19861207/12876688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urbestceo&logNo=20169159377
www.naver.com
네이버캐스트
www.daum.net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리더십에 대한 내용이 부족함
  • 71885***
    (2019.05.20 11:26:38)
회원 추천자료
  • [성공하는 기업의 8가지 습관] 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 독후감
  • 사례씩 줄을 짓는다. 그런가 하면 사과창고에서 출발해 맥킨토시라는 위대한 업적을 역사에 남기면서 이른바 성공신화의 바이블로 일컬어지는 애플과 같은 기업도 있다. 어디 즈음 갈림길이 있었고 그들은 선택을 그르쳤다. 위대한 기업은 선택받은 자들이 이루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선택하는 자만이 이룰 수 있는 무엇이다. 이처럼 위대한 기업에는 반드시 위대한 리더가 있다.짐 콜린스는 직원은 어떠한 잘못도 없는 존재라고 힘주어 말한다.

  • [관광경영, 관광, 경영] 서비스기업 우수사례 연구 - 디즈니랜드
  • 서비스 기업의 우수사례 연구Disney Land(도쿄디즈니를 중심으로)목 차1선 정 이 유2월트 디즈니 월드 연혁3도쿄디즈니랜드 소개4디즈니의 경영 원칙5디즈니랜드의 경영 이념6디즈니랜드의 성공요인7차별화 서비스 - 도쿄디즈니랜드8서비스 사례9경쟁사와 비교 - 에버랜드리조트10후 기디즈니랜드 선정 이유세계 테마파크는 디즈니 일색.(1위~8위)특히 일본의 테마파크는 규모나 경제적 측면에서 세계적인 수준에 도달해 있으며. 시장환

  • [경영] [기술경영] 콜래보레이션을 통한 마케팅 전략의 사례분석
  • 월트디즈니의 협력덴마크 완구업체 레고와 미국 월트디즈니의 협력 사례다. 레고가 앞으로 수년간‘토이스토리’ ‘카’ 등 디즈니 캐릭터로 제품을 만들 수 있도록 하는 라이선싱 계약을맺었다. 직접 DVD완구서적 등을 만들며 사업다각화에 나섰던 디즈니로선 이례적인결정이다. 레고도 전 세계 완구시장이 침체돼 있어 라이선싱비를 부담하더라도 디즈니와손을 잡을 수밖에 없었다.참고 자료기술경영 콜래보레이션을 통한 마케팅 전략의

  • [리더십] 리더십과 비전
  • 월트 디즈니다. 디즈니는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꿈을 향해 전진하는 열정을 주변 사람들에게도 전파시켰다. 휘하의 미술가들과 수백 명에 달하는 직원들에게 꿈의 날개를 마음껏 펼치도록 격려했다. 디즈니의 꿈에 매료된 직원들은 그의 꿈을 나눠 갖기 시작했다. 그가 직원들에게 나눠준 꿈은 열정이 되어 지금도 디즈니랜드에 살아 있다. 이것이 디즈니 리더십의 요체인 꿈의 힘이다.디즈니가 평생 동안 노력한 것은 새롭고도 놀라운 방법으로 사

  • [경영학] 고품질 서비스 경영을 성공한 기업 사례 - 디즈니랜드를 중심으로
  • 디즈니랜드 직원혜택(http://disney.go.com/disneycareers) 디즈니랜드 보상제도Ⅲ. 디즈니랜드 성공요인 1) 파트너십파트너십은 협력 업체와의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투자.기업 vs 기업, 직원vs직원, 기업 vs 직원까지 발전하기 위한 파트너디즈니랜드 성공요인파트너십2) 패밀리 엔터테인먼트제휴기업의 직원들도 모두 디즈니의 가족으로 받아들이려는 노력. Ex)Epcot건설 노동자들의 사례디즈니랜드 성공요인패밀리 엔터테인먼트3) 철저한 교육 시스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