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인사사례연구-월트 디즈니랜드 경영 성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27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서론
1. 월트 디즈니사의 연역
2. 월트 디즈니사의 CEO
3. 월트 개인의 경영 철학과 리더십

본론
1. 월트 디즈니의 경영전략 및 성공요인
2. 월트 디즈니랜드의 성공요인
3. 월트 디즈니 사회공헌

결론
1. 문제점
2. 한국기업이 배워야 할 것.

본문내용
- 실용적 교육실시
일단 '쇼의 배역을 맡게 되면' 트래디션(tradition)이라고 불리는 교육을 받게 된다. 이는 자체 교육기관인 디즈니 대학에서 이루어지는데 여기서는 디즈니의 역사 비전과 더불어 서비스의 유형과 각자의 배역에 맞는 업무를 배우게 된다. 디즈니사의 무형 상품인 행복을 어떻게 고객에게 잘 전달할 수 있는 가에 대해 각자의 배역에 맞게 세부적인 토의가 이루어진다. 이는 현재 직접 이 일에 종사하고 있는 캐스트 멤버가 주도가 되어 교육을 하게 된다.
이 방법의 장점은 두 가지를 들 수 있다. 첫째 우수한 캐스트 멤버가 될 수 있도록 자극을 준다는 점이고 둘째는 신참자에게 최선의 사례를 제시함으로써 본격적으로 배역을 맡기 전에 좋은 참고가 되도록 한다는 점이다. 신참자는 기존의 캐스트 멤버와 함께 폐장 후에 디즈니 랜드에서 직접 업무경험을 하게 되며 실제 업무를 수행할 때까지 반복적으로 훈련을 하게 된다. 이러한 트래디션 과정의 목적은 내부고객인 종업원들이 조직의 문화를 마음에서 우러나와 구매하도록 하는 데 있을 뿐만 아니라 각자의 업무가 조직의 성패에 매우 중요한 요소라는 자부심을 가지도록 하기 위해서다. 교육과정은 실제 업무를 맡은 뒤에도 계속되는데 간부들의 경우 1년에 일주일 정도 직접 팝콘을 파는 것과 같은 대 고객업무를 함으로써 직원들과 고객들에 대한 통찰력을 가지도록 유도한다. 아이즈너는 '디즈니랜드 인턴 프로그램'이라는 제도를 통해 관리직의 대다수가 자체 승진으로 충원되도록 하였다. 이는 승진을 시키고 난 뒤 교육이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그 업무를 맡기 전에 미리 교육을 시킨 다는 개념으로 디즈니의 철학인 '채용 전부터 최고 경영자 과정까지의 끊임없는 교육'을 실현시키는 효과적인 수단이 된다. 아이즈너는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위해 디즈니의 직원들이 성은 표시하지 않고 이름만 표시된 명찰을 모두 착용하게 하였다. 이렇게 하여 상하간에 격의 없는 대화가 이루어지도록 유도하며, 매주 「Eyes & Ears」라는 소식지를 발간하여 3만 여명의 전 직원이 최신회사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가 안열립니다. 아래한글 2007버젼으로 다시 작성해서 올려 주세요 ㅠㅠ
  • ollo***
    (2012.09.10 17:01:36)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소니` 기업경영전략 사례연구 - SONY -
  • 사례연구Ⅶ. 소니의 수직적 통합과 아웃소싱ⅰ. 수직적 통합의 정의와 사례ⅱ. 아웃소싱의 정의와 사례Ⅷ. 소니의 미래ⅰ. 소니가 지향하는 경영전략- 디지털 경영1. 디지털 경영의 진입2. 디지털 전환(Digital Switch) 전략 3. 디지털 전환 성공요인 4. 통신 광역화시대의 소니 비전Ⅸ. 참고문헌Ⅰ. 소니는 어떤 회사인가? ⅰ. 소니의 설립소니(SONY)가 창립 된지 57년 정도 된 지금 소니하면 전 세계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세계적인 기업이 되었다

  • [서비스마케팅사례] 마케팅성공사례
  • 기업 마케팅 성공사례관광행동론2004년 11월 26일 (금)목 차 (I) 디즈니랜드의 마케팅 성공 사례(II) 신라호텔 경영 사례분석(III) 베스킨라벤스 31 마케팅 전략-문화 마케팅 시대21세기의 기업전략(I)디즈니랜드의 마케팅 성공 사례※ 디즈니랜드 소개월트디즈니 (The Walt Disney Company) 미국의 엔터테인먼트 회사. 국가 : 미국 업종 : 애니메이션, 영화 제작 설립자 : W. 디즈니 설립일 : 1923년 본사 : 캘리포니아주 버뱅

  • [세계경영환경론] 문화적차이를 극복하고 성공한 기업사례연구- 깃코만, 유로디즈니, 로만손
  • 문화적 차이를 극복하고 성공한기업 사례연구― 깃코만, 유로디즈니, 로만손 ―2004. 6. 3 팀 프로젝트 11조목차Executive Summary 1서론 21. 사례연구 배경 및 목표 22. 대상기업 및 접근방법 23. 사례연구 기업의 진출국에 대한 비교문화적 고찰 3깃코만의 미국 진출 71. 회사설명 72. 기업 환경 분석 83. 시사점 13유로디즈니 141. 회사설명: 월트디즈니 142. 기업 환경 분석: 디즈니사가 유럽에 진출할 당시 153. 유로디즈니의 초기 경영 전략 174. 유로 디즈

  • [국제경영] 디즈니의 문제점및 해결방안
  • 목 차제1장 해당 기업에 대한 일반적 이해 비교분석1. 디즈니의 시작2. 월트디즈니생애 3. 경영이념4. 디즈니의 현황 및 연혁5. 미션6. 비젼7. 주요사업 및 제품제2장 해당 기업의 주요 이해관계자 비교분석1.주주 2.종업원 3.고객 4. 경쟁자 5. 지역사회제3장 외부환경분석 1. 거시적 외부환경 분석2. 산업구조분석3. 기회요소와 위협요소와 위협요소 도출4장 내부여건분석 5장 디즈니의 성공요인1.디즈니의 성공사례 2.디즈니의 성공요인 분석6장

  • 에버랜드 마케팅 사례 에버랜드 기업분석 에버랜드 회사소개 에버랜드 회사연혁
  • 랜드이다. 특히 이 에버랜드의 CEO인 허태학 사장의 서비스에 대한 경영철학은 굉장히 좋은 평판을 얻고 있으며, 실제로 수치상으로도 그 결과를 알 수 있다. 심지어는 대만에서도 에버랜드를 벤치마킹하려고 했으며, 동경 디즈니랜드를 제외하고는 그야말로 아시아 제일의 테마파크라고 할 수 있다. 그럼 이러한 에버랜드의 성공전략에 대해 알아보고, 또한 에버랜드를 통한 우리나라의 테마파크의 문제점과 그 대응방안에 대해 모색해 보도록 하겠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