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생수의 제조·유통 과정과 시장현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16 / 2017.03.16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가를 받은 자료 입니다.
목차

- 생수의 정의
- 국내 생수의 개발, 제조과정
- 국내 생수의 유통과정
- 국내 주요 생수 판매 및 제조원
- 국내 생수 시장점유율 및 성장추이
- 현 생수 가격의 실태(가격상승의 원인)
- 생수 제조업체의 규제 장치(→규제 장치로써의 병마개의 기능)
본문내용
Report Highlights
최근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믿을 수 있는 물을 찾는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생수의 판매율은 해를 거듭할수록 매우 높은 상승률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국내 생수의 개발·제조, 유통과정에 대해 알아보고 다양한 국내 생수 브랜드의 시장점유율을 조사한 후, 앞으로의 생수 시장의 성장추이를 예측해본다.
또한 추가적인 정보로 현재 생수시장의 높은 가격상승에 대한 원인과, 독과점 형태의 생수시장을 규제할 수 있는 규제 장치로는 어떤 것이 있는지에 대해 알아본다.


* 생수란?
우리는 흔히 자연 상태의 마실 수 있는 깨끗한 물을 생수라고 부르지만, 생수의 정식명칭은 ‘먹는 샘물’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촉진관리] 하이트맥주 주식회사 분석
  • 제조, 판매위 사업을 영위하지 않는 이유:1. 저수익성 2. 맥주전문 제조 판매경영의 일환임2. 회사의 연혁가. 당해 회사의 연혁 ( 형성과정 )ㅇ국내 맥주업계의 선발주자로 1933년 8월 9일 조선맥주(주) 설립ㅇ맥주유통망 확보를 위하여 근대화유통(구 근대화연쇄점)을 1973년 3월 26일 설립하고, 병제조업체인 동서유리공업(주)를 1975년 12월 설립ㅇ1982년 11월 1일에는 청주회사인 금관청주(주)를 인수하여 종합주류회사로서 주류시장 개 방에 대비 ㅇ1994

  • [마케팅원론]그린마케팅과 사례분석
  • 시장에서 주먹구구식으로 판매해오던 채소, 콩나물, 두부를 단위포장하여 풀무원이라는 브랜드를 붙여 판매하고, 원료선정에서부터 생산, 유통의 전과정에 차별적인 요소를 채택, 브랜드의 신뢰도와 명성을 쌓기 시작했다. 이런 브랜드의 신뢰는 건강보조식품이나 생수사업 등의 사업다각화에 따른 새로운 사업진출에 큰 도움을 주었다. 넷째, 끊임없이 새로운 판매기법을 연구 및 도입생식품의 냉장 일일배달체계와 건강레이디라는 여성방문판매조

  • [음료][음료수][음료 약력][음료 현황][음료 관련용어][음료 불소]음료(음료수)의 약력, 음료(음료수)의 현황, 음료(음료수)의 관련용어, 음료(음료수)의 불소 분석(음료 현황, 음료 관련용어, 음료 불소, 음료)
  • 제조업체들에게는 상품에 불소 농도가 표기되도록 권장되어야 하겠다.Ⅵ. 결론음료산업은 내수비중이 95%를 넘는 전형적 내수산업이며 경기와 기후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업종이다. 90년대 초까지는 고성장세를 보였으나 이후 증가세가 급격히 둔화, 90년대 말에는 출하량이 1%가량 줄었다. 이후 IMF의 불황으로 소비가 얼어붙은 데다 여름 성수기에 자주 비가 내려 음료업체들이 한결같이 고전해야 했다. 따라서 14%가 감소한 약 2조 2천억원의 시장을

  • 화이트진로M&A,엠엔에이사례,M&A사례,화이트와진로엠엔에이
  • 생수사업부문을 각각 분리해 별도법인으로 운영해 왔으며, 최근 조직정비를 마치고 진로에서 분리된 (주)석수와 퓨리스가 하이트맥주에서 분리된 (주)퓨리스음료를 흡수합병하는 형태로 법인을 통합하게 됐다. 이로써 (주)석수와 퓨리스는 국내 1위 먹는샘물 전문회사로 본격적인 영업활동에 나서게 됐으며, ‘석수’와 ‘퓨리스’양대 브랜드로 국내외 시장을 공략한다. “양사 통합을 통해 퓨리스와 석수는 국내 최고의 먹는샘물 브랜드로 확고히

  • [국제기업전략] 롯데칠성음료㈜ 시장지배력 강화전략 및 성장전략
  • 시장의 구조적 변화를 일으켰다. 1997년 11월 말부터 시작된 IMF의 영향으로 전반적인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국내 음료시장은 계속적인 성장으로 2004년 말 현재 연간 약 3조 8천억원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국내음료산업의 현황국내 경기 침체에 따라 2004년 3% 대의 저성장을 한 음료시장은 음료소비가 계속 위축되고 있어, 2005년에도 2% 대의 저성장으로 약 3조 8천억 원을 형성 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할인점, CVS, SSM 등 신 유통업체의 계속적인 증가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