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진로M&A,엠엔에이사례,M&A사례,화이트와진로엠엔에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산업특성(주류산업)

2. M&A

3. 진로인수 후 과정

4. 조직문화

5. 재무정보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1924년설립된 진로는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주류 생산 업체 중 하나이며, 주력 제품인 소주는 지난 3 년간 판매량 기준으로 국내∙외 최대 시장점유율과 최대 브랜드 지위를 고수하고 있습니다.
진로의 국내 시장 점유율은 54%이며, 소주가 판매되는 세계의 거의 모든 지역에서 소주 판매 1 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회사는 소주 이외에도 약주, 매실주 및 생수 등 여러 가지 다른 종류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지만, 소주 매출에 비해 차지하는 비율이 상당히 낮습니다. 진로는 핵심 사업부문의 문제 때문이 아니라, 과도한 사업 다각화를 추진한 결과로 재무적 어려움에 봉착하게 되었습니다. 1988년부터 1998년까지 진로는 관계사들에게 대출금, 지급 보증 및 지분 투자 등의 형태로 약 2 조 2 천억원의 자금지원을 하였으며, 이는 1998년 사업연도 매출액의 4.7 배에 해당하는 금액입니다.
1997년 아시아 금융 위기가 시작되고 진로는 재무 구조의 악화 및 계열사들의 실적 부진으로 인해 5 개의 주요 계열사 (진로종합유통, 진로건설, 진로종합식품, 진로쿠어스맥주 및 진로산업)와 함께 1997년 9월 서울지방법원에 화의를 신청하였습니다. 이러한 어려운 과정에서도 주목할 만한 사항은, 이 기간 중 진로의 핵심 사업 부문인 소주사업은 매우 양호한 영업 실적을 시현했다는 점입니다. 실제로 1998년 진로의 대히트 신제품인 ‘ 참이슬’ 출시와 함께, 회사는 사상 최대의 매출 및 영업 실적을 기록 하였습니다. 그러나 자산 매각 노력의 실패로 진로는 2003년 3월 만기되어 상환되어야 할 부채원금을 조달하지 못하였습니다. 채권단은 2003년 4월 즉시 진로의 회사정리절차 개시를 신청하였으며, 회사는 2003년 5월 공식적으로 회사정리절차에 들어갔습니다.
회사정리절차에 들어갈 당시 채권자들이 요구한 조건은 조기 M&A를 통한
정리채무의 상환이었기에 2005년 1월 31일 M&A 매각공고를 통하여 정상적인 M&A 절차를 진행하였고, 최종적으로 2005년 4월 1일 하이트 컨소시엄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하였습니다. 하이트 컨소시업은 공정거래의 기업결합심사 및 협상 등을 거친 뒤 2005년 9월 27일 3조 4,288억원이라는 천문학적인 금액으로 관계인집회를 통과하여 최종 M&A과정을 종결시켰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M&A(기업인수합병)에 대해서
  • 목차 Ⅰ. M&A 개요1. M&A 배경2. M&A 개념3. M&A 의의4. M&A 동기1) 경영 전략적 동기2) 영업적 동기3) 재무적 동기4) 세금 동기5. M&A 방법6. M&A 종류7. M&A 법률1) 미국의 경우2) 우리나라의 경우Ⅱ. M&A 발전단계와 현황1. 세계 M&A의 발전과정2. 최근 M&A 현황3. 우리나라 M&A의 발전과정과 현황Ⅲ. M&A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Ⅳ. 우호적ㆍ적대적 M&A1. 우호적 M&A2. 적대적 M&AⅤ. M&A 방어 전략과 기법 변화 1. M&A 방어 전략2. M&A 기법상의 변화Ⅵ. 사례1. 성공

  • [마케팅] [마케팅원론]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A+리포트)
  • 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Ⅰ. 마케팅 성공 사례1. 동아제약 박카스1) 박카스의 광고개혁2) 박카스 광고 캠페인2. 삼성전자 애니콜3. 식품회사 네슬레1) 네슬레 브랜드 인지도2) 네슬레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3) 기업브랜드 전략4. 경동보일러5. 제크1) 제품포지셔닝2) 연구개발 단계3) 상표의 결정4) 가격 결정6. 비락 식혜1) 인지도는 높지만 시장형성 미흡한 전통음료시장 발견, 공략2) 변화하는 소비자의 구매욕구 고취방안 연구에 주력3)

  • M&A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 M&A 목차 Ⅰ. M&A 개요1. M&A 배경2. M&A 개념3. M&A 의의4. M&A 동기1) 경영 전략적 동기2) 영업적 동기3) 재무적 동기4) 세금 동기5. M&A 방법6. M&A 종류7. M&A 법률1) 미국의 경우2) 우리나라의 경우Ⅱ. M&A 발전단계와 현황1. 세계 M&A의 발전과정2. 최근 M&A 현황3. 우리나라 M&A의 발전과정과 현황Ⅲ. M&A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Ⅳ. 우호적ㆍ적대적 M&A1. 우호적 M&A2. 적대적 M&AⅤ. M&A 방어 전략과 기법 변화 1. M&A 방어 전략2. M&A 기법상의 변화Ⅵ. 사례1.

  • 국내 소주 업계의 마케팅 전쟁 사례 연구 -유통망 확보를위한 전쟁과 기업간 인수합병 등 사례 분석
  • m에서 끌어올린 천연암반수로 만들어 웰빙 트렌드에 맞춰 좋은 제품으로 저도소주 시장을 선점하였다. * 참고자료: 경제투데이, 충청투데이, 파이낸셜 뉴스, 진로 즐겨찾기, 아시아 투데이, 처음처럼 쿨, 한국경제, 한국주류산업협회c. 해외진출 사례현재 대한민국의 주류시장은 포화 상태에 이른 국내 내수시장에서 눈을 돌려 개척의 여지가 많은 해외 시장으로 진출을 하고 있다. 우리만의 특유의 맛과 품질로 현지의 소비자들을 공략하고 있다. 대표

  • 진로상담 레포트
  • 진로상담을 위한 구체적인 절차를 제공하지 못하고 있다. 비록 Roe는 실제적인 적용에는 관심을 두지 않고 단지 이론만을 공식화하는데 집중하였다고 하였지만, 실제적인 적용성의 결여로 인해 이론의 발달에 단점으로 작용하였다. 2) Holland의 인성이론(1) 이론의 배경Holland가 진로 이론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것은 1940년대 중반에 모병면접자로 있었던 군대경험으로 추정된다. 그 시기에 그는 사람들이 상대적으로 소수의 유형으로 분류될 수 있다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