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변화에 따른 다양한 족(族) 집단의 등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14 / 2017.03.14
- 2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가치변화에 따른 다양한 족(族) 집단의 등장
- 목차
-
1. 다양한 족(族) 집단의 등장
2. 다양한 족(族) 집단의 분류
3. 연령별
1) 가족형태별
2) 라이프스타일별
3) 소비성향별
4) 기타
4. 결 론 : 마케팅 관점에서
- 본문내용
-
1. 다양한 족(族) 집단의 등장
다양한 족(族) 집단이 왜 등장하였나?
・ 가치관의 다양화와 사회생활의 다원화
가치관이 다양화되고 사회생활이 다원화되면서 표준화・규격화된 양적 가치 추구가 아닌 개성화 ・ 다양화에 의한 질적 가치 추구 시대로 전환됨.
풍요로운 삶을 영위하기 위하여 문화・스포츠활동 등 여가활동의 비중이 높아지는 등 기존의 생활양식과 다른 새로운 생활양식 의식 변화가 가속됨
<중 략>
어떤 족(族)들이 있을 까?
・ 보보스족(BOBOS)
부르주아(Bourgeois)와 보헤미안(Bohemian)’을 결합해 만든 신조어.
브루주아의 물질적 추구와 보헤미안의 정신적 추구를 동시에 누리고자 하는 상류층
・ 프로슈머족(PROSUMER)
프로슈머족은 프로듀서(Producer : 생산자)와 컨슈머(Consumer: 소비자)의 합성어로 제품 개발과 유통 과정에 직접 참여하는 생산적 소비자.
・ 프라브족(PRAV)
'부가가치를 자랑스럽게 실현하는 사람들(Proud Realisers of Added Value)‘ 을 뜻하는 신조어
가격 대비 가치를 따지는 구매 성향
합리적인 소비를 지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