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KEA 마케팅략 - 문화를 극복하라 DIY [스스로 만들어 쓴다 DO IT YOURSELF] VS DIF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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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KEA 마케팅전략 - 문화를 극복하라 DIY [스스로 만들어 쓴다 DO IT YOURSELF] VS DIFM [내 집안을 꾸며달라 Do It For Me]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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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DO IT YOURSELF
1. What is DIY ?
2. DIY in Europe
3. Fail in Asia
4. 홈디포
5. BBQ
6. Trends vs Fad
Ⅱ. DO IT FOR ME
1. DIY & DIFM
Ⅲ. IKEA DIY&DIFM
1. IKEA
2. DIY의 예
3. IKEA의 CEO
4. DIFM의 예
5. IKEA’s Value
6. IKEA의 조립가구 전략
7. IKEA의 패키지전략
Ⅳ. DIY & DIFM 문화
1. 나는 대단해! 이케아 효과
- 본문내용
-
What is DIY ?
DIY ?
DIY란?
- 소비자가 자신이 원하는 물건을 스스로 만들 수 있도록 한 상품
- 미국에서는 1950년대부터, 우리나라에서는 1988년부터 DIY 상품이 출시
- DIY는 이제 단순한 가구나 물품을 만드는 것에서 벗어나, 음식, 패션 등 사회 전반에 이르는 문화운동이 되고 있다.
- DIY시장은 여가시간의 증대, 인건비 상승, 소비자의 절약의식, 생활 스타일의 변화 등을 배경으로 급속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
DIY의 유래는 제2차 세계대전 직후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제 2차 세계대전이 끝난 직후 영국에서는 파괴된 도시를 재건하자는 시민운동이 일어났고 주택의 수리와 개선에 관한 정보지 'DO IT YOURSELF'가 발간되면서 DIY라는 용어가 쓰이기 시작했습니다.
그 후 1960대 들어 환경운동과 주택 개선 붐이 일면서 유럽과 미국을 중심으로 DIY시장이 급성장하고 DIY와 HI(주거개선,Home Improvement)활동이 생활 속에 깊이 뿌리를 내리게 되었습니다. 서구에서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에서도 DIY는 이제 단순한 가구나 물품을 만드는 것에서 벋어나, 음식, 패션, 문학 등 사회 전반에 이르는 문화운동이 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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