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위론] 기업규모 간 채용 및 조직사회화 과정의 차이점 연구- 두산동아 VS. GNB영어전문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23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① 회사의 전반적인 소개
② 채용
Ⅲ. 본론 2
③ 조직사회화 과정 비교 분석
1. 두산동아
2. GNB영어전문교육
④ 기업 평가 및 대안 제시
Ⅳ.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급속도로 변화&발전해 나가는 현대 산업의 무한경쟁체제 속에서 모든 기업들은 이제 관리 대상을 물적 자원에만 국한하여, 인적 자원의 개발․활용에 대한 노력을 소홀히 한다면 더 이상 살아남을 수 없게 되었다. 따라서 많은 기업들은 개별 인사 부서를 두고 그들 조직원에 대한 엄격한 관리라는 그 당위성 위에 다른 집단의 제도를 모방하기도 하고 그들 집단만의 방식을 개발하기도 하며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시키고 있다. 이는 중소기업에서 대기업까지 그 규모에 관계없이 이루어지고 있는 기업 경영의 한 축이라 할 만하다.

이러한 집단 내 모든 구성원들은 개인에서 조직원으로 변화하는 과정에서 여러 심사 즉, 채용 과정과 공식 및 비공식 조직 사회화 과정을 통하여 성취감과 스트레스를 동시에 받게 될 것이다. 그리고 기업은 이들의 조직 사회화를 돕기 위하여 공식적인 지원을 마다하지 않는다.

우리는 조직 내 구성원의 사회화 과정을 기업의 규모에 따라 비교분석 하기 위하여 학습 교재를 제작&판매하는 기업인 <두산동아>와 <GNB영어전문교육>을 선택해 문헌 연구 및 인터뷰를 실시하였다. 중소기업과 대기업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이러한 규모의 차이에서 오는 조직 문화와 조직 사회화 과정의 차이점을 알아보고자 함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행정] 장학론[SuperVision and Instructional Leadership]
  • 간관계중심의 장학◦인간관계를 전제로 한 대인관계를 통하여 교수를 개선할 수 있다고 봄◦개인의 욕구(needs) 중시◦전통적 장학에 의해 교묘하게 이용되기도 함(Smyth, 1993).1960년대행동과학중심의 장학◦교육과정개발중심의 장학 Sputnik충격으로 인해 학문중심의 교육과정이 교재개발과 구성의 중요 논리로 작용함(김형관 외, 신장학론, p.18).◦장학관의 감독과 학교 지역구에 의해 위임된 외부의 연구자와 조사자들의 보다 전문적이고 객관적

  • [국제마케팅] 구글 Google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 전문적이다. 한국의 IT귀재들, 인재들이 NHN이나 Daum, 엔씨소프트와 같은 젊고 활기찬 IT기업을 선호 하듯이 구글은 미국의 인재들에게 선망의 대상이자 꿈 그 자체이다. 특히 전 세계에서 구글은 ‘구글=검색’이라는 이미지를 갖고 있을 정도로, 검색 시장에서는 이미 최강자의 자리를 굳힌 상황이다. 구글은 과감한 기술 혁신과 투자, 경쟁 기업 및 협력 업체들과의 제휴, IT기업들에 대한 다양한 이수 등을 통해 매년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으며, 이러한

  • 성공하는 리더란 무엇인가!!!
  • 연구와 노력)Ⅵ. Compatible Work Style (조화로운 업무성향) Ⅶ. Mutual Expectations (상호간의 기대)Ⅷ. A Flow of Information (정보의 흐름)Ⅸ. Despendability and Honesty (의존과 정직)Ⅹ. Good Use of Time and Resources (시간과 자원의 유익한 활용)Ⅺ. 매니저와 리더의 차이 = Summary 라. 사례Ⅰ. CEO 성공 사례 알아보기Ⅱ. 내 인생 최고의 충고(The Best Advice I Ever Got)마. 질문 및 해설바. 성공하는 리더들의 행동 (결론)Ⅰ. 철저한 자기관리Ⅱ. 사명감을 가지고 일한다.Ⅲ. 끊임

  • 서비스와 서비스 마케팅
  • 기업에서만 제공되는 것은 아니다. 여러 제조업체에서 제품과 결합되어 제공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예를 들면, 컴퓨터 제조기업은 판매용 컴퓨터에 대해 제품 보증과 수리 및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자동차 제조기업도 역시 판매차량에 제품 보증 및 수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러한 서비스들 또한 행위, 과정, 성과의 예라고 할 수 있다. 단지 고객에게 제공하는 제품의 핵심편익(core benefit)의 원천이 무형적인 요소보다 유형적인 요소가 더 큰 기여

  • 무의식속 의식적 의사소통
  • 및 사회의 본질을 사회언어학적인 관점에서 재고하는 입론을 굳혀 가고 있었다(Bright 1964b, Hymes 1974 : 207-208). 1.3. 세 가지 하위 분야-언어학적 접근, 인류학적 접근, 사회학적 접근1.3.1. 언어학적 접근언어학적 접근이란 언어학의 배경 지식을 가진 연구자들이 다수의 제보자로부터 언어 자료를 수집하고, 그것을 주로 통계적 방법을 사용하여 언어 변화 과정이나 언어 변이형의 사회적 분포를 분석하여 일반 언어학 이론의 수립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