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주요제품 & 성공 전략 - 정규직원수와 복지를 늘리고 재고를 줄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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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클로 [주요제품 & 성공 전략] - 정규직원수와 복지를 늘리고 재고를 줄인다
목차
1. 기업소개
2. 주요제품 & 성공 전략
3. ERRC & SWOT
4. STP & 4P
본문내용
기업소개
“unique, clothing wear house”
‘유니크한 오리지널 의류를 판매하는 창고의 개념’

- 1984년 6월 히로시마에 캐주얼 의류매장
유니클로 1호점을 개장.
- 1991년 ‘패스트 리테일링(Fast Retailing)’으로 회사명을 변경, ‘패스트푸드의 완전 시스템화한 형태를 패션 산업에서 확립하고 캐주얼의 스탠더드를 스스로 만든다.’는 제조 소매업 ‘SPA’를 선언.
- 유니바레(ゆにばれ) 라는 신조어 생김.
- 브랜드가 일본 내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15%.
- 패스트 리테일링(Fast Retailing)사는 회사명이 시사하듯 ‘시장수요를 제 때 파악하여 고객들이 편리하고 싼 값에 입을 수 있는 의류를 공급한다’라는 사업 원칙을 표방.
- 2005년11월 지주회사에서 주식회사로 변경하면서 본격적인 글로벌화의 기틀을 다져 나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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