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위론] 사내벤처제도의 의미와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23 / 2019.12.24
- 11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주제 선정의 이유
Ⅱ. 본론
1. 사내 벤처 제도의 의미
2. 사내 벤처 제도의 탄생
2.1. 탄생배경
2.2 사내 벤처의 유형
2.3 사내 벤처 추진 프로세스
3. 사내 벤처 제도의 사례 분석
3.1 삼성의 분사 기업 - 유니텔의 분사 배경
3.2 SK Telecom의 무선 인터넷 솔루션 업체 (XCE)
4. 사내 벤처 제도의 장•단점
4.1 장점
4.2 단점
4.3 개선 방안
Ⅲ 결론
- 본문내용
-
1. 사내 벤처의 의미
사내벤처란 일반적으로 기존사업과 이질적인 신규사업을 사내자원을 활용하여 창조하는 경영전략을 의미한다. 즉 신제품을 개발하고 이를 시장에 도입하여 판매활동 초기단계까지의 모든 업무를 수행하는 개인 또는 그룹이 기업 내부에 존재하는 경우를 말한다. 대기업의 조직 내부에 독립성이 높은 사업 창조 단위가 설립되며 이 단위는 기업 내 기업 또는 사내기업이라고도 불린다.
또한, 사내벤처조직은 기업가적 조직이라고도 하는데 조직구성원의 기업가 정신을 고취함으로써 조직의 내부 또는 외부에 자율적인 사내기업을 설치, 운영하여 지속적인 혁신과 조직 변화를 촉진하려는 조직이다. 사내벤처 조직은 중소기업의 장점과 대기업의 장점을 통합할 수 있는 조직이라고 할 수 있다. 양자의 장단점을 모두 해결하고 보완하면서도 조직의 혁신성과 창의성을 촉진할 수 있는 조직 형태가 사내벤처 조직인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