빕스 VIPS의 서비스 개선방안 -T.G.I.Fridays 와 OUTBACK STEAKHOUSE 와의 비교를 통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3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Ⅰ. 서 론
1. 문제제기
2. 연구목적
3. 연구범위
4. 연구방법
Ⅱ . 본 론
1. 패밀리 레스토랑의 정의
2. 패밀리 레스토랑의 특징
3. VIPS 소개 및 분석
4. 경쟁사 분석
5. 설문지 구성
6. 서비스 품질요인 (SERVQUAL)에 따른 질문 분류
7. 설문 조사 방법
8. 설문지 분석
Ⅲ . 결 론
1. 개선방안
2. 연구의 한계점
- 본문내용
-
체인 패밀리레스토랑은 센트럴 키친(central kitchen)에서 각 점포에 식음료 제품을 공급하는 방식으로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보다 1.8배정도 단가를 낮췄으며 밝고 깔끔한 분위기를 갖추고 메뉴는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과 유사하게 서양식 요리에서부터 한국인의 인기 메뉴인 김치와 불고기를 응용한 메뉴도 갖추고 있다.
외국계 패밀리 레스토랑의 국내진출이 본격적으로 도입된 것은 일본의 패밀리 레스토랑 브랜드인 코코스를 백화점 업체인 미도파에서 도입한 1987년 무렵부터이다.
코코스(COCO'S)를 시발로 하여 데니스(87년), T.G.I(91년), 로터스가든(91년), 판다로사(92년), 스카이락(94년), LA팜스(94년), 누메로 우노(95년), 플래닛 헐리우드(95년), 아웃백(97년) 등이 국내에 속속 들어왔다.
1990년대에는 외국 브랜드의 유입에 자극을 받은 국내업체 브랜드도 생겨나기 시작했는데 까르네스테이션, 골드러쉬, 나이스데이(미원), 데일리드림, 라테라스, 보노보노(우성식품), 정글짐 등이 있었다.
하지만 위의 브랜드 중 다수가 1990년대 국내 외식시장의 열악한 환경과 업체의 운영미숙으로 인하여 수익성 악화를 면하지 못하고 폐점되거나 타 법인체로 흡수 통합되기도 했다.
이중 아웃백, T.G.I.Friday's, 스카이락, 베니건스, 씨즐러, 토니로마스, 마르쉐, 빕스 등이 고품격 서비스를 목적으로 외식업계의 고급화, 대형화를 주도하게 되었다.
2. 패밀리 레스토랑의 특징
패밀리 레스토랑의 구체적 특징으로는 다음과 같이 5가지로 나열 할 수 있다.
① 종업원 서비스 면에서 패밀리 레스토랑은 패스트푸드(Fast Food)점과 달리 종업원이 손님에 대해 직접 음식 서비스를 제공한다.
② 식탁세팅은 Paper place mat와 기본적인 접시 류 와 Silver 류 등 간단하게 미리 준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