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 산업불황 및 경영이슈 & 해운사의 위기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1.17 / 2017.01.17
  • 3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해운 산업불황 및 경영이슈 & 해운사의 위기경영전략
목차
Ⅰ. 해운업 불황
1. 해운 산업 소개
2. 해운 산업 중요성
3. 업계 전반의 영업실적 및 재무상태 악화
4. 운임회복 불확실성 증가
5. 선박 공급과잉에 따른 선박해체량 확대
6. 얼라이언스
7. 선박공급 및 운임
8. BDI 변화
9. 해운시장 동향

Ⅱ. 해운업 이슈
1. 떠오르는 에너지 시장
2. 중국의 성장
3. 국내 해운 업계 대응 방향
4. 해운산업 기술적 진보
5. 리쇼어링 정책
6. 오프 쇼어링(off-shoring)의 반대개념
7. 선박 S&P 비즈니스
8. 환경 문제
9. IMO의 규제 시행
10. 운임비용 감소

Ⅲ. 해운 기업 위기경영
1. 국제 해운 기업 위기경영
2. 국내 해운 기업 위기경영
본문내용
해운시황의 침체가 장기화 되면서 해운업체들의 실적 및 재무상태도 점점 악화
주요 해운업체들은 2011년 이후 영업현금흐름을 창출하지 못하는 가운데 계속해서 당기순손실을 기록.
해운시황 악화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자본시장에 대한 접근도가 낮아진 가운데, 영업현금흐름을 통해 만기도래 차입금의 상환뿐 아니라 이자비용의 지급도 어려워지면서 각 업체별로 차입금 상환을 위한 유동성 확보 계획을 수립, 추진 중
대형선박의 시장진입과 선사간 경쟁심화 → 운임하락

상위선사의 원가경쟁력 & 시장지배력 강화 → 운임회복의 불확실성 확대

선박 해체매각 규모 → 전년 대비 감소
전체적인 선령 단축
최근 사업영역을 다양화하고 강화하면서 축적된 기술력과 원가경쟁력을 바탕으로 해외선주 영업 확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추세입니다.
해외진출에 있어서 국내 선박관리업체들의 경쟁력은 안정적인 선원공급 기반과 우수한 SI(Superintendent), 선진화된 IT관리시스템, 특수선 선박관리 경험, 조직 구성원의 강한 소속감 등이 축적된 기술력이 꼽히고 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TX팬오션 마케팅전략
  • STX Pan OceanTABLE OF CONTENTS서론1. STX 그룹 소개2. STX 그룹의 지속적 경쟁우위 전략3. STX의 경영이념4. Operational Excellence와 시너지5 왜 STX 팬오션인가?본론1. STX팬오션 소개2. 해운산업 정의와 특징3. 기업 분석(1) Porters 5 Forces model analysis(2) SWOT 분석4. 경영/마케팅 전략 모색결론1. 경쟁우위의 선순환 모델쌍용중공업에서 STX그룹이 되기까지2000년 쌍용중공업이 외국계 컨소시엄으로 넘어갈 당시 강덕수 재무총괄이 대표이사로 발탁되면서 STX 그룹

  • [경영과 사회] 기업하기 좋은 나라 -여전히 기업하기 어려운 나라 한국
  • 전략적 의사결정과 사업차원의 경영이 분리되어 그룹 전체의 경영 효율성을 증대시키는 지주회사의 장점을 약화시킬 우려가 있다. 과중한 책임부담으로 위험회피적인 기업경영이 늘어날 수 있고, 민감한 사안에 대해 의사결정을 미룸으로 인해 경영에 차질을 가져오거나, 자회사이사가 자기 회사보다 모회사 이익을 위해 더 열심히 일하는 경우가 나올 수도 있다. 나아가 소송을 우려한 외국기업이 국내기업과의 합작을 기피해 세계화 시대에 역행하

  • 대우조선해양 재무제표 분석
  • 산업설비, 강교, 철골 등 철 구조물.● 특수선 : 잠수함, 구축함, 전투함, 잠수구난함, 심해잠수정(AUV) 및 기타선박. 자회사3. 기업 주요 연혁 해양한국의 터전1973년 대한조선공사 옥포조선소 건설착공1978년 대우조선공업주식회사 설립, 옥포조선소 인수1979년 화학제품운반선 첫 호선수주건조1981년 옥포조선소 종합준공식 1983년 제2도크준공 희망90S출범1984년 선박해양기술연구소 설립과 각종 국제인증취득1985년 MAST 경영혁신운동과 30만톤

  • [재무관리] 현대상선의 재무정보분석
  • 현대상선의 재무정보분석기업현황분석비율분석종합분석환경분석산업분석결론 및 향후 전략개요기업선택 이유회계적 일치기업연혁기업현황기업현황분석서비스업 중에 가장 큰 부가가치 창출해운업계의 08년 호황과 09년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의 모습해운업계에 대한 낮은 인지도 개선기업선택 이유현대상선과 대한해운의 회계적 일치감가상각 방식재고 자산 평가법위 두 방식이 서로 동일함회계적일치1976 : 亞世亞商船(株) 설립(3

  • [투자론] 모의투자게임 및 분석- 포스코, SK텔레콤, 삼성SDI, 현대모비스, 대한해운
  • 및 국내 수급 측면의 불안정성을 고려, 목표 수익률을 낮춰 잡는 신중한 투자 전략의 하나로 모의 투자 기업을 포스코, 삼성 SDS와 같은 우량주를 우선으로 선택하였고 이와 더불어 중국 특수 효과를 누리고 있는 운송 산업의 대표 기업으로 대한 해운 자동차 관련 산업의 현대 모비스를 포트폴리오 기업으로 구성 하였다. 모의투자는 5000만원을 가지고 포스코, SK텔레콤, 삼성SDI, 현대모비스, 대한해운 등 5개 상장기업에 3.15 ~ 5. 24 까지 투자한 것으로 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