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 산업불황 및 경영이슈 & 해운사의 위기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1.17 / 2017.01.17
- 3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해운 산업불황 및 경영이슈 & 해운사의 위기경영전략
- 목차
-
Ⅰ. 해운업 불황
1. 해운 산업 소개
2. 해운 산업 중요성
3. 업계 전반의 영업실적 및 재무상태 악화
4. 운임회복 불확실성 증가
5. 선박 공급과잉에 따른 선박해체량 확대
6. 얼라이언스
7. 선박공급 및 운임
8. BDI 변화
9. 해운시장 동향
Ⅱ. 해운업 이슈
1. 떠오르는 에너지 시장
2. 중국의 성장
3. 국내 해운 업계 대응 방향
4. 해운산업 기술적 진보
5. 리쇼어링 정책
6. 오프 쇼어링(off-shoring)의 반대개념
7. 선박 S&P 비즈니스
8. 환경 문제
9. IMO의 규제 시행
10. 운임비용 감소
Ⅲ. 해운 기업 위기경영
1. 국제 해운 기업 위기경영
2. 국내 해운 기업 위기경영
- 본문내용
-
해운시황의 침체가 장기화 되면서 해운업체들의 실적 및 재무상태도 점점 악화
주요 해운업체들은 2011년 이후 영업현금흐름을 창출하지 못하는 가운데 계속해서 당기순손실을 기록.
해운시황 악화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자본시장에 대한 접근도가 낮아진 가운데, 영업현금흐름을 통해 만기도래 차입금의 상환뿐 아니라 이자비용의 지급도 어려워지면서 각 업체별로 차입금 상환을 위한 유동성 확보 계획을 수립, 추진 중
대형선박의 시장진입과 선사간 경쟁심화 → 운임하락
상위선사의 원가경쟁력 & 시장지배력 강화 → 운임회복의 불확실성 확대
선박 해체매각 규모 → 전년 대비 감소
전체적인 선령 단축
최근 사업영역을 다양화하고 강화하면서 축적된 기술력과 원가경쟁력을 바탕으로 해외선주 영업 확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추세입니다.
해외진출에 있어서 국내 선박관리업체들의 경쟁력은 안정적인 선원공급 기반과 우수한 SI(Superintendent), 선진화된 IT관리시스템, 특수선 선박관리 경험, 조직 구성원의 강한 소속감 등이 축적된 기술력이 꼽히고 있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