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 퍼시픽 생산운영전략 & 품질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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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 퍼시픽 생산운영전략 & 품질관리
목차
Ⅰ. 기업현황
1. 브랜드 분류(Premium Line / Luxury Line)
2. 유통경로(4p중 place)의 다각화
3. 공격적 마케팅 : 해외시장진출 전략

Ⅱ. 생산 운영 전략
1. 물류공동화&오산허브
2. 생산운영전략[DPC]
3. DPC(Digital Pciking Cart)
4. 생산운영전략[RFID]
5. 아모레 퍼시픽의 RFID 활용
6. 생산운영전략[TMS]
① 공동 배송 시스템
② 배송 스케줄링 시스템
③ 1자 물류 - 형태
7. PATROL 생산시스템

Ⅲ. 품질 관리
1. 품질관리[TQM]
2. 6sigma 로드맵
3. 유연한 조직 관리
4. 개선 제안 제도
5. 집중화 전략
6. 고객의 니즈에 맞는 상품 개발
본문내용
기업현황
글로벌 TOP 10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프랑스와 중국, 미국 등 3대 축을 중심으로 해외사업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다.
주요사업으로는 화장품, 생활용품, 녹차사업 등이 있다.

브랜드 분류(Premium Line / Luxury Line)
고가에서 중저가까지 가격대 별로 다양한 브랜드를 Luxury Liner과 Premium Line으로 분류 및 기존 화장품 사업에 순차적 여러 브랜드를 오픈함으로써 화장품산업 다각화에 성공 브랜드 이미지 구축 강화

유통경로(4p중 place)의 다각화
다양한 브랜드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유통채널 또한 다양
백화점 이외의 온라인, 드러그스토어, 홈쇼핑 등 다양한 판매채널을 통해서도 제품을 공급
<인적판매(방문판매등)19.7%, 면세점15.1%, 전문점14.4%, 백화점10.6% 등으로구성>

공격적 마케팅 : 해외시장진출 전략
다국내의 시장환경과 국외의 시장환경의 이질성
고가의 상품을 선호하는 중국 사람들의 문화 분석 (고가의 이미지)
한국 제품의 부정적 인식을 가지고 프랑스 인들의 신념 분석(OEM 수출방식 )
프랑스에서의 여러 번의 시행착오에도 굴하지 않고 끊임없이 수출 마케팅 전략 구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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