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스킨푸드의 서비스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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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 기업소개

2. 시장환경분석

3. 경쟁사 분석

4. 주고객과 Service Concept

5. SWOT분석

6. STP분석


7. 스킨푸드의 지속적 경쟁우위

8.문제점 및 향후발전방안

<참고자료>
본문내용
성공요인

미샤의 성공요인으로는 크게 세 가지가 있다. 먼저 미샤는 런칭 초기부터 너무 저렴한 가격 때문에 품질이 떨어질 것이라는 의심을 받으면서 특히 품질 부분에 투자를 많이 해왔다. 별도의 마케팅을 지양하는 경영방침에 따라 이익의 많은 부분은 제품연구에 재투자하고 있으며 중소기업으로서는 드물게 자체 연구소를 운영, 품질관리에 주력했다. 2~3만 원대 화장품에 뒤지지 않는 고가의 원료사용, 그리고 100만원 고객들을 통한 자체 검증결과를 바탕으로 각 제품들의 품질을 높이는 꾸준한 투자로 인해 저렴한 가격대비 만족스런 품질이라는 평을 받고있다. 다음으로 프로슈머 마케팅 효과를 들 수 있다. 미샤는 온라인을 기반으로 성장한 기업이다. 타 기업이 초기 런칭 시에 제품의 반응과 가격결정에 있어서 고심할 때, 미샤는 곧 바로 고객에게 의견을 물어 가장 확실한 답과 대응 전략을 찾아낼 수 있었고 이러한 효과가 컸다. 미샤는 고객들을 단순히 소비의 대상이 아니라 기업 활동영역에 참여하도록 유도함으로써 프로슈머 마케팅이 가진 장점을 잘 활용했다. 마지막으로 미샤는 제조사가 직접 소비자를 만나는 구조로 한 단계를 줄인 유통구조를 통해 도매상 출하가격으로 매장에서 고객들이 도매가로 미샤를 구입하도록 하는 직거래 구조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유통구조는 제조사와 소비자 간의 직접거래를 가능하게 하여 제조사와 소비자 모두에게 이익을 가져왔으며 차별화된 가격 절감을 위해서 과도한 포장과 일체의 광고, 마케팅 비용 없이 온라인을 통해 소비자와의 직접만남을 시도하였다.

[THE FACE SHOP]
친환경기업
Natural Story라는 슬로건 → 천연 추출물로 생산, 친환경적 품질
고객 제일주의
합리적인 가격, 최고의 품질, 최고의 유통, 최고의 서비스
→ 고객만족을 넘어 고객 감동의 경지를 목표로 정진
글로벌 마케팅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 초일류 기업
→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한 마케팅에 전진
사회로의 환원
기업 이윤 창출을 목표 → 그와 더불어 창출된 이윤만큼 사회에 환원함으로써 고객과 다함께 더불어 사는 회사로 성장


현재 국내 화장품 시장의 규모는 7조원이 넘는 규모로 작년 세계적인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립스틱효과(립스틱 효과 : 경기가 불황일 때 소비자들이 다른 제품에 비해 저렴한 립스틱 구매를 통해 만족을 느끼는 것에 입각하여 불황일 때 소비자들을 만족 시켜 줄 수 있는 저가 제품이 인기를 끄는 것을 말함) 열풍에 힘입어 화장품 시장의 확대는 계속 이어지고 있다. 또한 올해의 국내 화장품 시장 규모는 더욱 확대되어 8조원을 넘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렇게 확대 되고 있는 국내 화장품 시장에서 국내 화장품 브랜드의 시장점유율은 아모레 퍼시픽이 35%로 국내 화장품 시장의 절대 강자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그 뒤를 LG생활건강이 12%로 뒤따르고 있는 추세이다. 국내 화장품 시장에서 더페이스샵은 두 대기업 사이에서 단일 브랜드로 3.5%의 시장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theskinfood.com

http://www.seri.org/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lgeri.com/ (LG경제연구소)

http://www.kotra.or.kr/

http://blog.naver.com/nin1024?Redirect=Log&logNo=40042737170

http://opusyonsei.tistory.com/257

http://business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0/05/12/2010051201736.html

www.tvcf.co.kr (광고 포털)

대한화장품 공업협회 :www.kcia.or.kr

제품 가격대에 따른 매장 이미지 태도와 방문고객의 구매행동 관계에 대한 연구
/ 박유현 / 2006년

저가화장품 '돌풍' 언제까지 / 김재홍 / 2004년

초저가 화장품 브랜드샵의 특징과 소비자 성향 연구 / 김순희 / 2005년

초저가 화장품의 브랜드 이미지에 관한 연구 / 최금주 / 2005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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