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차산업 & 로컬푸드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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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차산업 소개 및 로컬푸드(완주) 보고서입니다.
목차
6차산업
1. 개념
2. 추진배경
3. 추진유형
로컬푸드
1. 정의
2. 푸드마일리지
3. 직매장의 흐름
4. 농산물의 재고관리
완주로컬푸드
1. 통합정책
2. 특징
3. 문제점 및 발전방안
4. 성공요인
본문내용
6차산업이란 농촌에 존재하는 모든 유무형의 자원을 바탕으로 농업과 식품, 특산품 제조가공(2차산업) 및 유통 판매, 문화, 체험, 고나광, 서비스(3차산업) 등을 연계함으로써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활동을 의미한다.

로컬푸드란 장거리 운송을 거치지 않은 지역농산물을 말하는데, 흔히 반경 50km이내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지칭한다. 로컬푸드 운동은 생산자와 소비자 사이의 이동거리를 단축시켜 식품의 신선도를 극대화시키자는 취지로 출발했다. 즉, 먹을거리에 대한 생산자와 소비자 사이의 이동거리를 최대한으로 줄임으로써 농민과 소비자에게 이익이 돌아가도록 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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