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보의하루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떡보의하루 중국진출위한 마케팅,광고전략 제안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5 / 2016.01.15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떡보의하루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떡보의하루 중국진출위한 마케팅,광고전략 제안 레포트 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Ⅰ. 서론
1. 떡보의하루 선정배경
1) 회사명
2) 회사소개
3) 기업선정동기
Ⅱ. 본론
1. 타겟시장선정
2. 시장환경분석
1) PEST 분석
2) 산업분석
(1) 중국 프랜차이즈 시장 현황
(2) 우리기업의 중국 진출 유망 분야
(3) 중국 프랜차이즈 시장 진출전략
3) 떡보의하루 3C 분석
(1) 자사분석
(2) 경쟁사분석
(3) 고객분석
4) 떡보의하루 SWOT 분석
3.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4. 광고전략 제안
1) PPL(Product PLacement)
2) SNS 홍보
3) 중국 프랜차이즈전시회
4) 판촉행사
Ⅲ. 결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4) 판촉행사
중국은 다문화와 오래된 역사를 바탕으로 다양한 의미를 내포하는 문화적 상징물을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 상품화되고 마케팅에도 자주 활용된다. 중국 남부지역에서는 관우를 재물신(財神)으로 숭배하고 있어 일반 상점과 음식점 등 자영업 점포에서 관우상을 모시는 경우가 많고 물고기라는 뜻의 ‘漁'와 ‘잉여’라는 의미의 ‘餘’가 동음이의어이기 때문에 물고기 캐릭터제품이 부유를 상징한다는 의미에서 많이 팔리고 있다. 사례로 피자헛은 구정기간 중 피자헛 로고와 전화번호가 새겨진 ‘福’그림을 고객에게 증정하고 일부 기업체가 VIP고객에게 관우상 액자선물을 하는 등 명절이나 기념행사시 전통적 부의 상징물을 활용한 마케팅이 많이 활용되고 있다. 따라서 중국의 전통음식 중 하나인 ‘떡’에 중국의 문화적 상징물을 입혀서 홍보 및 판매를 하면 효과적일 것이다.
- 참고문헌
-
□논문
류성민·김경희·이우헌, 2012, “파리바게트의 글로벌 성장전략 사례분석”, 「2012년 (사)한국유통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표논문집」, 173~180
류성민·장우정·조혜정, 2013, “글로벌 프랜차이즈 중국진출 전략: 파리바게트 케이스”, 「2013년 (사)한국유통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표논문집」, 109~115
정력, 2014, “파리바게트 중국 시장 진출 전략에 관한 연구”, 우송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보고서
한국무역협회, 2014 「Marketing Guide 중국 시장, 이제는 프랜차이즈로 공략한다」
이준·조영삼, 2013-14, 「E-KiET 산업경제정보 중국 내수 식품시장의 성장 전망과 대응과제」산업연구원
한국무역협회 북경지부, 2014, 「중국 내 한류 효과와 소비재 수출 동향」
□웹자료
한국무역협회, 2014. 11. 11, ‘Trade Brief 한·중 간 무역투자 동향과 한·중 FTA 기대효과
아시아투데이, 2014. 11. 13, ‘[창간9주년] 별그대·닥터이방인·내그녀 등 한류 드라마 수출가 가파른 상승세’
그린경제신문, 2014. 11. 13, ‘중국인, 한국 커피향에 빠져들다…한국형 커피전문점 돌풍
jtbc 뉴스, 2014. 10. 26, ‘대륙 사로잡은 뷰티 한류…화장품 무역수지 첫 흑자’
KOTRA & globalwindow, 2014. 11. 05, ‘한류 프리미엄 중국 식품시장도 사로잡을까’
KOTRA 상하이, 2011. 6. 4, ‘중국 프랜차이즈 시장 현황과 성공·실패사례
KOTRA & globalwindow, 2011. 05. 22, ‘중국 최대 프랜차이즈 전시회를 가다’
중앙일보, 2014. 03. 22, ‘중국서 명품 팔고 싶다면 한국 드라마 PPL 노려라’
떡보의 하루, http://www.dcake.co.kr,
빚은, http://www.bizeun.co.kr
마케팅 전략 연구소, http://www.msrkorea.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