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시장에 대한 이론적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2.27 / 2016.12.27
- 2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증권시장에 대한 이론적 내용을 체계적으로 서술한 자료로 시장의 성격(단기금융시장과 자본시장, 직접금융시장과 간접금융시장, 발행시장과 유통시장, 주식시장의 기능), 발행시장(공모와 사모, 직접발행과 간접발행, 기업공개(IPO), 증자), 유통시장(유통시장의 개요, 상장제도, 코스닥시장, 프리보드, 신문의 주식시세면 보는 법), 주가지수종류 및 계산방법(균등가중방법, 가격 가중방법, 시가총액 가중방법) 등에 대한 핵심적 내용을 상세하게 설명한 자료임
- 목차
-
I.시장의 성격
1. 단기금융시장과 자본시장
2. 직접금융시장과 간접금융시장
3. 발행시장과 유통시장
4. 주식시장의 기능
II.발행시장
1. 공모와 사모
2. 직접발행과 간접발행
3. 기업공개(IPO)
4. 증자
III.유통시장
1. 유통시장의 개요
2. 상장제도
3. 코스닥시장
4. 프리보드
5. 신문의 주식시세면 보는 법
IV. 주가지수종류 및 계산방법
1. 균등가중방법
2. 가격 가중방법
3. 시가총액 가중방법
- 본문내용
-
III.유통시장
1. 유통시장의 개요
* 거래소 시장은 시장참가자들간의 거래관계가 다면적이고 거래소에 집중된 매수매도 주문의 상호작용에 의해 가격이 결정된다는 점이 특징
* 유통시장: 발행시장을 통하여 이미 발행된 증권이 투자자간에 유통, 이전되는 시장
-증권을 매매할 수 있는 구체적인 장소
* 거래소시장 :시장참가자가 특정 상품에 대한 매수, 매도 주문을 거래소에 보내고 거래소는 이를 경쟁입찰원칙 등 표준화된 규칙에 의해 처리하는 시장=장내시장
-증권거래소, 선물거래소
* 장외시장: 거래소 이외의 장소에서 상장/비상장 유가증권의 거래가 이루어지는 시장
-장외채권시장, 프리보드 시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