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자일리톨 마케팅사례] 자일리톨 브랜드분석과 자일리톨 마케팅 성공,실패사례연구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30 / 2016.11.30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롯데 자일리톨 마케팅사례 ] 자일리톨 브랜드분석과 자일리톨 마케팅 성공,실패사례연구에 대해 총 14 페이지에걸쳐 다각적인 분석을하였습니다.

이것저것 다운받아보고 실망하실 필요없이 이 보고서 하나면 끝납니다
목차
1. 롯데 자일리톨의 브랜드소개

2. 자일리톨의 블루오션 전략

3. 자일리톨의 마케팅 실패사례

4. 자일리톨 마케팅전략
(1) 커뮤니케이션 마케팅전략
(2) 차별화 마케팅전략
(3) 역발상 마케팅전략

5. 마케팅 성과분석
본문내용
롯데 자일리톨 껌이 나오기 전에 모든 껌들은 종이 포장에 쌓인 납작한 직사각형 형태의 5개들이 팩이 주류를 이루었습니다. 하지만 자일리톨 껌은 대용량 용기와 리필 봉지에 넣어서 껌을 판매하며 전통적인 껌의 패키지를 깨버렸습니다. 그 결과, 소비자들이 사무실이나 승용차에서 손쉽게 껌을 집어 소비를 할 수 있게 하여 시장을 더욱 더 확대시켰습니다.
롯데제과는 한 통에 300원이였던 기존 껌 가격을 무려 70% 정도 인상하여 500원짜리 껌 시장을 만들었다. 트레이딩업 전략으로 국내 껌 시장을 두 배로 키우는데 결국 성공한 것이다. 롯데 자일리톨은 여기서 더 나아가 기존 500원짜리의 패키지를 조금 더 키워서 Big Pack이라는 컨셉으로 껌 시장을 500원에서 1,000원짜리로 또한번 트레디잉업 시켰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성공사례]기업들의 성공사례
  • 1. 기업들의 성공사례a. 롯데제과 자일리톨 껌 롯데제과 자일리톨 껌은 지난해 9월부터 껌 시장 판매 1위를 기록하면서 껌 시장에 지각변동을 일으키고 있다. 그러나 자일리톨껌이 처음부터 인기를 얻은 것은 아니다. 시장에 첫 선을 보인 것은 97년 6월 자일리톨F라는 이름으로 일반 껌과 똑같은 형태로 나왔다. 이 껌은 자일리톨이라는 성분에 대한 소비자 인식이 부족해 비싼 껌이라는 인식만 주고 월 평균 1억원어치도 팔지 못했다. 마케팅실과 연구

  • [마케팅전략]마케팅성공사례 실패사례
  • 실패사례몇 년 전, 알카-셀쳐(Alka Seltzer)라는 회사는 인류 역사상 가장 기념비적인 광고를 하나 뽑아냈다. 무슨 스파게티 광고였는데 여기에서 어떤 남자가 가마솥만한 스파게티 대접을 비우고 나서, 지극히 고통스러운 표정으로, 다음의 대사를 읊는다. 내가 이걸 다 먹었다는 게 믿기질 않는구만. 이 한 마디의 대사는 당시 전국에 유행어처럼 번져 나갔다. 그렇다고 광고가 성공적이었느냐? 절대 그렇지 않았다. 알카-셀쳐의 판매고는 이 광고

  • [브랜드관리] 브랜드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브랜드 성공에 대한 사례4-1. 오리온 ‘초코파이’ 134-2. 롯데 ‘자일리톨’ 144-3. 눈높이 수학 164-4. 부채표 ‘까스활명수’ 174-5. GM ‘새턴’ 184-6. 피자헛 194-7. 말보로 205. 결론 20참고문헌 1. 서론1-1. 연구목적 브랜드를 만

  • 롯데 드림카카오 성공전략 및 제언
  • 롯데 ‘자일리톨 휘바’가 1년 6개월 만에 돌파한 매출액으로, 경제적으로 소비위축시기에 달성한 기록이기에 더욱더 성공적으로 평가된다. 이에 우리 조는 롯데 ‘드림카카오’를 최근 출시된 성공적인 사례로 선정하고, 어떠한 전략을 통해 빠르게 시장에 침투하고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위치를 확보할 수 있었는지에 대해 궁금증을 가지게 되었다. 따라서 우리 조는 ‘드림카카오’의 시장 환경을 분석하고, 그들이 사용한 다양한 마케팅 전략들을

  • [마케팅] 자일리톨 리포지셔닝전략
  • 분석롯데 자일리톨 F전략 SWOT분석STP전략4P전략제품 컨셉포지셔닝 전략브랜드 전략 III. XYLITOL in 20002000년도 자일리톨의 전략 SWOT분석STP전략4P전략제품 컨셉포지셔닝 전략브랜드 전략 - Analysis & Discussion ProblemIV. Analysis97년 자일리톨 F의 실패 원인 분석00년 자일리톨의 성공 전략 분석리포지셔닝 시사점자일리톨의 향후 방안에 대한 논의V. Guide Line보고서에 대한 OUTLINEVI. Teaching Note자일리톨 CASE를 통해 생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